[살림9단의만물상]황태채볶음 만드는 법,황지희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황지희 황태채볶음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신년 특집! 1년 건강 책임지는 특급밥상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레시피의 신 황지희 요리 연구가가 선보이는 1년 내내 해독 으뜸! 야들 야들 촉촉한 황태채볶음 레시피를 선보였답니다.


특히 보통 집에서 하면 조금만 식어도 딱딱해지기 마련인 황태채볶음 요리를 황지희 요리연구가의 특급 비법으로 언제 먹도 야들 야들 보들보들한 황태채를 먹을 수 있다고 하니, 이번 기회에 잘 배워 두세요.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황지희 황태채볶음 만들기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살림9단의 만물상 황태채볶음 핵심비법 생강기름 만들기!


 


1. 황태채(150g)에 물 1컵을 부어서 10분간 불려 주시길 바래요.


 


- 황태채를 생강 기름으로 볶으면 오래 두어도 딱닥하거나 들러 붙지 않고 잡내까지 잡아 준답니다.


 


 


생강 기름 만드는 법

생강 30g을 얇게 썰어 준비한 뒤, 생강을 식용유에 넣고 하룻밤 실온 보관을 해주세요.


 


 


 


생강기름의 효과와 사용법

- 생강 속 단백질 분해 효소인 진지베인은 연육 작용에 탁월한데요. 뿐만 아니라 식물성기름으로 황태채의 겉면의 코팅시켜 서로 들러 붙지 않고 황태채 볶음을 해도 촉촉한 맛을 유지 한답니다.

- 생강기름은 닭볶음탕, 멸치볶음, 코다리 조림, 돼지 고추장 불고기등 만능 기름으로 활용 할 수가 있답니다.






살림9단의 만물상 황태채볶음 만드는 법,황지희 황금레시피 요리과정!


 


1. 양념장을 만들어 준비해주세요. (꿀 4 스푼, 다진 마늘 2 스푼, 물 1/2 컵, 고추장 3 스푼, 간장 3 스푼, 고춧가루 3 스푼)


 


2. 꽈리 고추를 깨끗하게 씻어 꼭지를 떼고 5cm 길이로 어슥하게 썰어 준비해 주세요.


 


 


3. 생강기름 2 스푼을 팬에 두르고 꽈리고추를 센불에서 볶아 주다가 숨이 죽으면 소금을 한 꼬집 뿌려 주세요.


 


4. 들기름 6 스푼, 생강 기름 4스푼을 넣고 황태채를 넣고 볶아주세요.


 


 


5. 황태의 겉에 수분이 조금 없어지면 가쪽으로 재료들을 밀어 중간에 양념장을 넣고 자글자글 끓으면 골고루 버무려주세요.



보기만 해도 부드러운

황태채 완성~!





살림9단의 만물상 황태채볶음 그 맛은?


 


 


하얀 흰 쌀밥에 황태채 볶음을

얹어 먹으면 그야 말로

밥 한 공기 뚝닥~!


 


혀에서 느껴지는 황태채의

부드러움이 일품이랍니다.


보들 보들 혀에서 도는 식감과 맛~!



겨울철 해독 해주는 영양만점

야들야들 촉촉한 건강하고

맛있는 황태채볶음 한 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 이미지 출처 :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