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도날드 아이스크림 칼로리는 200 kcal이라네요

맥도날드 아이스크림 칼로리는 얼마일까요?



사직 맥도날드에서 아이스크림을 사먹었어요



 예전부터, 아이스크림은 겨울에 먹어야 된다고 하잖아요? 무슨 x 소리야? 하던 시절을 지나서, 어느덧 그래 아이스크림은 겨울에 먹어야 해~ 하는 나이가 되었네요.


 겨울이라 뜨끈한 매운탕에 지인들과 소주 한 잔을 하고 2차로 향하는 길에 추운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시원한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었는데, 마침 맥도날드 가게가 눈에 띄더군요


 바로 매장안으로 들어 갔답니다.




맥도날드 아이스크림은 칼로리가 200 Kcal 이고, 초코콘은 234 kcal 이라는 군요




 정말 오랜만에 먹어보는 맥도날드 아이스크림이네요. 개인적으로 롯데리아 보다 맥도날드 아이스크림이 더 맛있더라고요. 질감의 밀도가 일반 아이스크림보다 더 커서 좋더라고요. 


 초코 아이스크림을 먹을까? 아니면 일반 아이스크림을 먹을까? 고민하다가 일반 아이스크림을 선택!



[맥도날드 아이스크림 칼로리]


맥도날드 일반 아이스크림 - 200 Kcal

맥도날드 초코 아이스크림 - 234 Kcal


- 평소에는 초코 아이스크림을 즐겨 먹는데, 겨울이라 너무 딱 딱 할 거 같아서 이번엔 맥도날드 일반 아이스크림을 먹었네요. 아마 국내에 판매 하는 아이스크림 중에 맥도날드 아이스크림이 가성비 甲 일듯합니다.




상식으로 알아보는 아이스크림의 유래~!


 먼 옛날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는 두 겹으로 된 은제 술잔 안에 눈을 담아 과즙을 끼얹어 손님에게 대접했다고 전해진다. 또 기원전 4세기경 마케도니아의 알렉산더 대왕은 알프스에 쌓여 있는 눈에 우유나 꿀 등을 섞어 먹었다고 전해지며, 로마제국의 네로황제는 눈에 섞은 과육이 저절로 얼게 되는 현상을 우연히 발견하고, 여름이면 산속에서 얼음을 가져다가 여기에 과일과 꿀 등을 얹어 먹었다고 한다. 또 히포크라테스는 그의 환자들에게 언 음식으로 식욕을 돋우게 해 주었고, 로마 제국에서는 테르모피아(Thermopia)라고 불리는 가게에서 여름에 아이스 드링크를 판매했다고 전해진다.


 그러나 이 방법들은 셔벗(Sherbet)의 원조라고 할 수 있으며, 아이스크림의 기원은 중국에서 찾을 수 있다. 중국에서는 기원전 3000년경부터 눈이나 얼음에 과일이나 꿀 등을 첨가해 먹었다고 하며, 중국 공자시대에 석빙고를 사용해 얼음이나 눈을 보관했다는 기록도 전해진다.


 이후 1292년 마르코 폴로(Marco Polo, 1254~1324)가 중국, 당시 원나라로부터 언 우유(frozen milk)의 배합법을 베네치아로 가지고 오면서 이 방법이 북부 이탈리아로 확산됐다. 이어 16세기 초 얼음을 혼합하여 냉각, 냉동시키는 기술이 생기면서 아이스크림은 전성기를 맞게 되었다. 그리고 1533년 이탈리아 피렌체의 명가인 메디치가의 딸 까뜨리느가 프랑스의 왕 앙리 2세와 결혼하게 되면서 이탈리아의 아이스크림 제조법은 프랑스를 거쳐 유럽 전체로 전파되었다.


 이후 현대에 들어오면서 아이스크림은 1800년대 중반 산업화와 함께 미국에 공장이 세워지면서 대량생산이 시작되었다. 당시 미국인들은 아이스크림을 많이 즐겼는데, 이 맛에 너무 깊이 빠지는 것을 막기 위해 한때는 교회에서 아이스크림 섭취가 죄라고 설교할 정도였다고 한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 발명상식사전, 2012. 1. 10. 박문각]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