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2. 3. 15. 20:21

생활의 달인 싱가포르 로스트 포크 누들 달인 원디그리노스

무려 싱가포르에서 가져온 싱가포르 전통 화덕 아폴로 포트로 뜨거운 열기에서 만들어지는 최고의 로스트 포크를 만들어 내는 조엘림 달인이 이번 주 주인공인데요.

 

한 번 맛을 보면 빠져 들수 밖에 없다는 싱가포르 로스트 포크 달인 서울 논현동 맛집 원디그리노스는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등 그리고 핵심 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싱가포르 로스트 포크 누들 달인 논현동 맛집 원디그리노스


 

서울 강남에 한편에 자리 잡아서 작은 가게 모습과는 달리 내부는 늘 손님들로 꽉 차 붐빈다고 하는데요.  한 번 맛보면 단골이 될 수밖에 없다는 그 곳은 낯설고 다양한 맛난 음식들을 만나 볼 수가 있다고 하네요.

 

 

싱가포르 현지 그 맛 그대로를 선사하는 다양한 음식들은 조엘 림 달인이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특히 로스트 포크 누들은 그야말로 호불호 없이 누구든 좋아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생활의 달인 싱가포르 로스트 포크 누들 달인 논현동 맛집 원디그리노스 그 맛은?


 

젓가락질을 부르는 비주얼만큼이나 맛난 식감과 다양한 맛을 선사하는 여러 메뉴들이 즐비해서 사람들의 찬사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비주얼만 보아도 맛이 없을 수가 없을 듯하네요.

 

 

단골들이 인정하는 진짜 로스트 포크를 맛볼 수 있는 강남 원디그리노스 가게라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싱가포르 로스트 포크 누들 달인 논현동 맛집 원디그리노스 핵심 비법!


 

먼저 고수 가루, 생강가루, 오향분, 마늘 가루 그리고 비밀 재료를 한 가지 더한 비법 시즈닝을 오겹살에 골고루 뿌린 뒤에다가 초벌을 해준다고 하는데요.

 

 

그런 다음 꺼내서 고기를 찔러 더 바삭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그다음으로 12시간 동안 냉장고에서 건조 과정을 거쳐 준다고 하는데요. 건조한 고기는 다시 화덕 속으로 옮겨 준다고 하네요.

 

 

우주선을 닮아서 아폴로 포트라고 불리는 화덕은 싱가포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요리 기구라고 하네요. 가스불로 작동하는 아폴로 포트는 싱가포르에서 가져왔다고 하네요.

 

 

화덕 안에서 바삭해진 고기를 꺼내어서 껍질을 긁어 내 주어 준다고 하는데요. 그런 다음 향유를 발라 준 뒤 5번 정도 같은 과정을 반복 해준다고 하네요. 이 과정에서 껍질을 얇게 해주어서 씹었을 때 끈적이지 않고 얇으면서도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로스트 포크가 만들어진다고 하네요.

 

 

고기를 바삭하고 더욱 풍미를 맛나게 하는 항유 역시나 특별한 비법으로 만들어 진다고 하는데요.

 

 

향유를 만들기 위해 쌀 발효주에 절여 둔 닭날개 위에 판단 잎을 덮어 준 뒤 화덕 속에서 기름을 뽑아내어 준답니다. 

 

 

뽑아 주는 기름은 양파를 더해 어우러진 닭기름을 만들어 주는 과정을 거쳐 준답니다.

 

 

다음 과정으로 식용유에 생강, 마른 판단 잎, 레몬그라스, 닭기름을 넣어 준 뒤 끓여서 비법 향유를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비법 향유를 만들어 고기에 발라서 바삭함을 배로 만들어 준다고 하네요.

 

 

눈으로 느껴지는 바삭함이 무조건 맛있을 것만 같네요. 이렇게 만들어진 로스트 포크는 다양한 요리에 사용이 된다고 하네요.

서울 강남구 논현동 맛집 원디그리노스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원디그리노스

 

▶ 주소/위치

→ 서울특별시 강남구 학동로43길 8 (논현동 116)

 

▶ 전화번호

☎ 0507-1392-6525

 

▶ 영업시간

→ 11:30 ~ 21:00

Break Time 15:00 ~ 17:30

 

▶ 주차 여부

→ 주변 유료 주차장 이용.

 

▶ 메뉴 및 가격 정보

→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