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0. 12. 1. 07:28

생활의 달인 김치달인 강동구 성내동 맛집 다람

우리나라에서 최고의 한식을 맛볼 수 있다고 소문난 이 곳! 그리고 이 곳에서 가장 유명한 것은 바로 최고라고 불리는 김치 인데요.

 

"단언 김치가 1등이에요~" 손님들이 극찬하는 한국인의 베스트 셀러 반찬 김치! 과연 어떤 맛일지가 궁금한데요. 친절한 시크릿리치작가가 김치달인 강동구 성내동 맛집 다람의 위치, 주소, 메뉴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그리고 핵심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김치 달인 은둔식달 맛집은 매일 분주!


 

한 번 먹으면 인생 김치 맛을 볼 수 있다는 서울 강동구 성내동에 자리 잡은 맛집인 다람인데요. 지글~ 지글 맛있는 고기와 함께 곁들여 먹는 김치는 느끼함을 싹~ 다 없에 준다고 합니다. 

 

한 번도 하기 힘든 김장으로 3개월 내내 매일 매일 한다는 유정희 달인!

 

 

 

 

 

 

생활의 달인 김치 달인 강동구 성내동 맛집 다람 그 맛은?


 

"단연 김치는 1등. 김치가 1등이죠~!"

 

 

그냥 먹어도 맛있는 김치는 노릇 노릇 구워낸 고기와 함께 먹으면 그 궁합이 ~~~ 상상 이상의 맛으로 바로 단골이 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인위적이지 않은 시원한 단맛에 깔끔한 김치는 쭉~ 쭉~ 찢어서 고기를 싸서 먹으면 그 맛을 제대로 느낄 수가 있어서 사장님이 직접 손님 상에서 찢어서 드리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김치 달인 강동구 성내동 맛집 다람 핵심비법!


 

첫 번째 그 비법은 보리쌀과 쌀을 썩어서 떡을 쪄내어 주는데요. 설탕 대신 천연 단맛을 내기 위한 첫 번째 과정이랍니다. 떡을 쪄내어 준 뒤 손으로 하나 하나 경단을 만들고 겉에다가 대추와 엿기름을 묻혀서 주는 과정을 거친답니다.

 

 

 

 

비법 경단을 약불에서 서서히 끓여 풀어 주는데요. 수없이 오랜시간을 저어서 천연 조청을 만들어 준답니다. 

 

그런 다음 찹쌀풀과 밀가루풀 대신에 돼지감자, 마, 호박 고구마를 재료로 준비 해준답니다.

 

 

 

 

그런 다음 과정은 홍게 육수를 뽑아 내어 주는데요. 비싼 재료를 아낌없이 사용하는 모습에서 장인 정신이 절로 느껴지더라고요. 그 과정만으로도 얼마나 맛있을런지가 상상히 되어 지네요.

 

홍게 육수에다 고구마, 돼지감자, 마를 넣고 으깨어 준 뒤 조청에 섞어 준답니다.

 

 

 

 

여기에다가 감과 홍시 진액, 유자청, 마늘, 청각, 새우, 진젓, 액젓 부터 고춧가루 등 다양한 양념을 넣어서 김치 양념장을 만들어 주는데요. 그 맛이 너무나도 궁금해질 수 밖에 없는 모습이네요.

 

 

 

 

"어떤 채소도 최고의 김치로 만들어 버리는 양념장!"

 

 

 

이렇게 만들어진 양념장을 김치를 매일 매일 겨울철동안 3개월 가량을 만들어 1년간 숙성을 시켜 손님상에 내어 준답니다. 마지막에 대파를 무 사이에 넣어서 파의 진액이 무에 흡수가 되어 특별한 김치가 탄생이 되어 진답니다.

 

 

"김치 마니아라면 지나치기 어려운 김치가 맛있는 고깃집!"

 

서울 강동구 성내동 맛집 김치 달인 다람 위치, 주소, 가격, 전화번호, 주차,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다람

 

▶ 주소/위치

→ 서울 강동구 양재대로85길 29 유봉빌딩

 

▶ 전화번호

☎ 02-475-6047

 

▶ 영업시간

→ 16:30 ~ 22:30

 

▶ 주차 여부

→ 주차 가능

 

▶ 메뉴 및 가격 정보

→ 차돌박이 - 25,000 / 삼겹살/목살 - 13,000 / 항정살 - 15,000 / 청국장, 된장찌개 - 5,000 / 곤드레솥밥 2인 - 10,000 / 된장국수 2인 - 12,000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더 맛있는 인기 이야기는 여기!


 

 

생활의 달인 총각김치 달인 관악구 신원시장 맛집 엄마손반찬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총각김치 달인이 운영하는 서울 관악구 신원시장 맛집 엄마손반찬이 소개 되었답니다. 서울 관악구 신원시장에 위치해 밥도둑을 만드는 반찬 가게를 은둔식달 임홍식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반찬 김치 달인 은평구 보람찬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반찬 가게 달인이 운영하는 서울 은평구 반찬가게 보람찬이 소개 되었답니다. 서울에 위치한 한 작은 반찬가게는 김치맛으로 소문이 나 주부님들의 발길이 끓이지 않는

secretrich.tistory.com

 

 

서민갑부 갓김치 여수 천사돌산갓김치 박주영

이번 주 채널A 독한인생 서민갑부 갓김치에서는 봄여행 편에서는 전라남도 여수 천사돌산갓김치가 소개되었답니다. 돈을 써야 돈을 번다는 지론을 보여주는 20억 원 자산가의 돈 벌게 해주는

secretrich.tistory.com

 

이번 주에는 맛난 김치 한 가득 저녁 한 끼 먹어보시는 게 어떨까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