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1. 13. 07:48

알토란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임성근 황금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임성근 나박김치 황금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쉽게 차리는 설 밥상 특집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특히 좀 느끼한 편이 있는 명절음식과 함께 먹으면 최고의 궁합과 함께 칼칼하고 시원한 나박김치가 최고인데요. 이번 기회에서 비법 가득 담긴 알토란 임성근 나박김치 황금김치 맛있게 담는법을 한 번  배워 보아요.






" MBN 알토란 나박김치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임성근 황금레시피 요리 과정!


 


 


 


1. 알배추 줄기 부분과 무 파란 부분 각 400g을 준비해주세요.

- 알배추의 경우 금방 물러터지는 이파리는 제거하고 무는 파란 부분을 써야 더 달고 아삭한 맛을 낼 수가 있답니다.


 


 


 


2. 알배추는 심지를 제거하고 잎을 하나씩 분리 한 다음 큰 잎은 나박 썰기를 해주세요. 무도 한 입크기로(0.5cm) 나박썰기를 해주시길 바래요.


 


 


3. 손질한 배추와 무에 꽃소금 2 큰 술을 넣고 버무린 뒤 아삭한 식감을 위해 30분간 절여 주시길 바래요.


 

 

 


4. 상온이 물 5컵에 재료가 든 면포를 넣고, 3분가량 주물러 맛을 우려 내어 주세요.

- 면포에는 간생강 1 큰 술, 다진마늘 4 큰 술, 중간 고춧가루 5 큰 술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5. 국물에 멸치액젓 3 큰 술, 꽃 소금 2 큰 술, 설탕 2 큰 술, 매실청 3 큰 술을 넣고 뜨겁게 끓인 물 10컵을 넣어 섞어 준답니다.


 

 

 



6. 배추와 무를 통에 담고 나박김치 국물을 붓고, 잘라 놓은 쪽파 3대를 5cm, 어슷 썬 홍고추 2개, 미나리 반 줌 5cm 잘라 넣어 주시길 바래요.


 


나박김치 보관법

1. 뚜껑을 열어 국무릉 완전히 식혀 주세요.

2. 뚜껑을 닫고 냉장고에서 1~2일 숙성하면 맛있는 나박김치를 먹을 수가 있답니다.






알토란 나박김치 맛있게 담그는법 임성근 황금레시피 요약!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