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미네반찬]꽃게미더덕찜 만드는법,김수미 레시피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꽃게미더덕찜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지금까지 이런 찜은 없었다!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특히 이번에 초대된 게스트는 궁슐랜 이상민 씨가 참여해서 그 케미를 더 했는데요. 알이 꽉 찬 제철 암꽃게와 탱글탱글 제철 미더덕의 만남이 그야말로 상상만해도 군침 유발!


봄 계절 제철 식재료 싱싱한 암꽃게와 미더덕으로 만들어지는 한 솥 가득히 만들어 지는 꽃게찜이었는데요. 김수미표 비법을 잘 배워 두셔서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보양식 같은 맛난 저녁 어떨까요^^?






"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꽃게미더덕찜 만들기 김수미표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수미네 반찬 꽃게미더덕찜 만드는법 김수미 레시피 오늘의 재료!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는 미더덕과 오만둥이의 차이는 매끈한 껍질의 미더덕에 비해 오만둥이는 껍질이 두껍고 단단한 것이 특징이랍니다. 오늘 사용할 재료는 꽃게와 잘 어울리는 미더덕이랍니다.



미더덕의 효능

미더덕은 불포화지방산인 EPA와 DHA가 들어 있어 고혈압 예방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효과적이랍니다.



보기만 해도 군침이 도는

첫 번째 반찬인

꽃게미더덕찜이랍니다.






수미네 반찬 꽃게미더덕찜 만드는법 김수미 레시피 요리과정!


 


 


1. 쌀뜨물 900ml 정도 냄비에 넣고 꽃게의 아가미를 제거 해준 뒤 아가미를 뗀 자리는 칫솔로 문질러 깨끗하게 세척 해준답니다.


 


 



2. 고춧가루 2 큰 술, 고추장 1/2 큰 술, 매실액 1 큰 술, 국간장 1 큰 술을 넣고 끓여 주시길 바래요.


 


 


 


3. 꽃게를 먹기 좋게 반으로 잘라 넣어 주고 양파, 청야고추, 홍고추를 썰어 투하하고 다진마늘 2 큰 술, 다진생강 1/2 큰 술 넣은 뒤 미더덕을 올려 주세요.


 


4. 콩나물을 맨 위에 올리고 고춧가루를 푼 물을 얹어 준 뒤, 송송썬 대파도 올려 끓여 주세요.


 


 


5. 마지막에 미나리와 쑥갓을 올려 잔열로 익히면 수미표 꽃게미더덕찜 완성~!






수미네 반찬 꽃게미더덕찜 만드는법 김수미 레시피 그 맛은?


 


궁상민 조차 너무나도 맛나게

먹을 수 밖에 없는 수미네

꽃게미더덕찜의 맛과 비주얼~!


 


 


알 꽉찬 재철 암꽃게라서

입 안 가득 행복할 수 밖에 없을

듯 보여지네요.


 


생각보다 너무나도 집에서

손쉽게 해먹을 수 있는 꽃게미더덕찜

주말 한 번 만들어 드셔보시는 어떨까요?








*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