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9. 2. 18. 23:47

[알토란]고구마줄기나물 볶음 만드는 법,김하진 황금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레시피 김하진 고구마줄기나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정월 대보름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김하진의 대보름 밥상에서는 대보름 밥상에서 빠질 수 없는 나물 3종 황금레시피를 선보였는데요. 바로 무나물, 가지나물, 고구마줄기나물 레시피를 비법 전수를 한 시간이었답니다.


많이 현대 음식들에게 길들여진 우리지만 사실 한국인이라면, 색다른 음식 또는 입맛 없을 때 나물 반찬을 가끔 해드시면, 그렇게 맛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번 기회에 한 번 제대로 배워 보시는 건 어떨까요?


나물 3종 중 구수한 맛이 일품인 고구마줄기나물 레시피와 과연 그 맛은 어떨까요?






" MBN 알토란 고구마줄기 나물 볶음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고구마줄기나물 볶음 만드는 법 김하진 황금레시피



 


말린 고구마줄기 손질법

① 미지근한 물에 1시간 불려 주세요.

② 개끗이 헹구어 준비해주세요.


 


③ 20분 정도 삶아 주세요.

④ 삶은 물에서 반나절을 불려 주세요.


 


1. 불린 고구마 줄기 700g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주세요.


 


 


고구마 줄기 효능

고구마는 천연 인슐린이 함유 되어서  당뇨병에 도움이 되고, 무려 우유의 11배나 높다고 하네요. 또한 섬유질이 풍부해서 장 건강에 효과적이고 비타민 함유도 높아 빈혈 예방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답니다.



제대로 양념 후 볶아 줄 차례~!


 


 


2. 멸치 액젓 2 큰 술 반, 맛술 2 큰 술, 다진 파 6 큰 술, 다진 마늘 3 큰 술을 넣어 주세요.


 


 


3. 손에 힘을 주고 조물 조물 해주고 양념을 마친 뒤 간을 봐 준 뒤, 입맛에 따라 더 양념을 첨가 해주시면 돼요.

- 고구마줄기를 양념할 댄 힘을 주고 무쳐야 속까지 간이 밴답니다.


 


 


4. 마른 팬에 양념한 고구마 줄기를 넣어 볶아 주다 멸치·다시마 육수 총 1 컵 반을 조금씩 나눠 넣어 육수가 흡수 될 때까지 볶아 주시길 바래요.


 


 


5. 볶은 들깻가루 4 큰 술을 넣은 뒤, 들기름 3 큰 술을 넣어 한 번 더 볶아내면 완성~!

- 고구마줄기나물을 수분이 없어서 생 들깻가루를 넣으면 뭉쳐지기 때문에 볶은 들깻가루를 사용해주시길 바랍니다.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