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카타르 축구 중계 역대전적 8강 일정

2019 아시안컵 축구에서 아슬아슬한 승리로 국민들에게 가슴졸이면 시청하고 응원 하게끔 하면서 기쁨을 안겨준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인데요.


사실 전력상 우승으로 손꼽히는 대한민국이기 때문에 쉽게 우승을 거머 질 것으로 예상했음에도 매 경기 아슬아슬한 승리를 이어가고 있어 8강전 카타르와의 경기 역시 쉬운 상대일 수는 없을 것 같네요.


지난 힘겨웠던 바레인 전 정리와 함께 카타르와의  전력 분석 그리고 축구중계 일정까지 상세히 총정리해서 알려 드리도록 할께요.





"한국 카타르 8강 축구 중계 일정 2019 아시안컵 총정리"



한국 카타르 축구 중계 역대전적 8강 일정 2019 아시안컵 16강 한국과 바레인전 정리!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남자축구국가대표팀이 지난 22일 연장전 끝에 바레인을 물리치고 8강에 진출하게 되었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벤투호는 22일 오후 10시(이하 한국시간)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의 라시드스타디움에서 열린 바레인과의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에서 연장전 끝에 2-1 승리를 거둬서 국민들을 기쁘게 하였습니다. 8강에 진출한 한국은 카타르, 이라크의 경기 승자와 25일 오후 10시에 만나 경기를 치르게 됩니다. 


한국은 16강전 바레인과의 대결에서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는데요. 홍철, 김영권, 김민재, 이용이 백포를 이뤘고, 중원은 황인범과 정우영이 지켜 경기에 임했습니다. 2선 공격진으로는 이청용, 손흥민, 황희찬이 나섰고, 최전방에는 황의조가 자리를 하였습니다. 골키퍼는 조별리그와 마찬가지로 김승규가 맡아 든든하게 골문을 지켰습니다.


전반전은 예상과 달리 쉽지 않았는데요. 한국은 경기를 주도하며 여러 차례 바레인의 페널티에어리어 안으로 공을 넣었지만 마지막 슈팅까지 연결되지 않아 번번히 애를 먹었습니다. 바레인은 전반 4분 마르훈의 기습적인 슈팅을 포함해 때때로 위협적인 공격을 펼쳤고, 거친 플레이로 치열한 몸싸움을 불러일으키며 응원하는 대한민국 국민들의 눈쌀을 지푸리게 하였습니다. 


한국은 점차 공격의 날을 다듬어 가기 시작하였는데요. 전반 34분에는 황인범의 송곳 같은 패스가 페널티에어리어 중앙에 있던 황희찬에게 연결됐지만 황희찬은 슈팅 기회를 놓치는 아쉬운 장면을 연출 하였씁니다. 황희찬은 전반 43분 득점으로써 이를 만회하면서 기쁨을 나눴습니다 손흥민이 중앙에서 오른쪽 측면의 이용에게 패스했고, 이용이 크로스한 공이 골키퍼를 맞고 나오자 황희찬이 이를 침착하게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골 그물을 흔들어 버렸습니다.

 




멋진 세레모니 등장~!



선제골을 넣은 황희찬(오른쪽)과 황인범이 부상으로 중도 하차한 기성용의 쾌유를 비는 세리머니를 펼치면서 훈훈한 장면을 연출 하였는데요. 


1-0으로 앞선 채 후반전을 시작한 한국은 전반전보다 많은 슈팅 기회를 잡으며 추가골을 노리기도 했습니다. 후반 10분에는 황희찬이 아크 근처에서 프리킥 기회를 얻어냈으나 정우영의 땅볼 프리킥은 아쉽게도 골로 연결되지 못하는 장면도 연출이 되었습니다. 


후반 15분께부터 바레인의 공격이 살아나기 시작을 했는데요. 벤투 감독은 선수 교체를 통해 분위기를 환기하고자 했으나 바레인의 기세는 이어지기 시작 하였습니다. 후반 25분 라시드 왼발 슈팅이 골문 구석을 향했고 김승규가 가까스로 선방하기도 했습니다.


한국은 후반 32분 아쉽게도 동점골을 허용했는데요. 알후마이단의 슈팅은 홍철이 골라인 근처에서 걷어냈지만 튀어나온 공을 알로마이히가 차 넣으며 골망을 갈랐습니다. 


벤투 감독은 후반 35분 지동원, 후반 44분 이승우를 투입하며 다시 골을 노렸지만 여의치 않은 모습이 이어졌는데요. 후반 추가시간 3분에는 황의조가 바레인 수비진의 실수를 놓치지 않고 골키퍼와의 1대1 상황까지 만들었지만 오른발 슈팅은 아쉽게 빗나가면서 경기가 연장전으로 이어지게 되었습니다.


연장전 들어서 적극적으로 골을 노린 한국은 연장 전반 17분 다시 승기를 잡기 시작했습니다. 해결사는 교체 투입된 지 십분 남짓 지난 김진수가 그 주인공~!. 오른쪽 풀백 이용의 크로스를 왼쪽 풀백 김진수가 헤더로 연결해 골을 성공시켜 1점차 리드를 했습니다. 


연장 후반전에도 한국의 기세가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 줬는데요. 연장 후반 2분 주세종의 슈팅은 골대를 맞았고 한국은 연장 후반전 막바지까지 안정적으로 경기를 운영하며 2-1 승리를 지켜 승리를 거머지면서 8강에 진출을 하였습니다.






한국 카타르 축구 중계 역대전적 8강 일정 2019 아시안컵 전력 분석!



아시아 축구 강호 이라크를 잡은 카타르가 2019 아랍에미리트(UAE) 아시안컵 8강 대진표 마지막 자리를 채움으로써 우리나라와의 경기를 앞두 있습니다. 이라크를 꺾은 카타르를 상대해야 하는 한국의 부담감도 커지게 되었습니다. 59년 만에 우승 탈환을 위해 4강에서 만날 호주 혹은 UAE보다도 더 위협적인 상대라는 분석도 나오고 있는데요.


카타르는 23일(한국시간) UAE 아부다비 알나얀 경기장에서 열린 이라크와 2019 UAE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16강전에서 후반 17분 바삼 알라위의 프리킥 결승골로 1-0 승리를 거두면서 8강에 안착을 하였습니다.


이라크를 꺾은 카타르는 한국과 오는 25일 오후 10시에 4강 진출을 두고 대결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라크가 상대전적에서 11승 8무 8패, 국제축구연맹(FIFA, 피파) 랭킹에서도 88위로 카타르(99위)보다 11계단이나 위에 자리해 우위를 보이고 있었지만 최근 흐름은 다른 양상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대회 전부터 스위스를 꺾고 아이슬란드와 대등하게 싸우는 등 상승세를 보인 카타르는 이번 대회 조별리그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레바논, 북한을 모두 잡아내는 무서운 상승세를 보여 주고 있는데요. 7골로 득점 선두에 올라 있는 알모에즈 알리(레크위야 SC)를 앞세워 24개 참가국 중 가장 많은 골을 넣으면서도 무실점 행진을 펼친 공수의 균형이 돋보이는 전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날 경기에서도 근소한 우위 속에 경기를 치렀던 카타르는 후반 17분 아크 왼편에서 알라위가 수비벽을 살짝 넘기는 환상적인 프리킥으로 이라크의 골망을 쉽게 흔들어 냈습니다.


이후 공세를 늦추고 수비적으로 변화를 준 카타르는 이라크의 파상공세를 잘 버텨내며 결국 8강행 막차를 타서 우리나라와의 일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한국 카타르 축구 8강 중계 일정 2019 아시안컵



▶ 2019 아시안컵 8강전 축구 일정 - 한국 VS 카타르 경기 시간 (한국시간)

- 2019년 1월 25일(금) 오후 10시 00분


▶ 역대 전적 분석

- 5승 2무 2패 (한국 우세)


▶ 아시안컵 양팀 최고 성적

- 한국 우승

- 카타르 7


▶ 중계 방송사

-  JTBC






* 이미지 출처 : 대한민국축구협회 공식사이트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