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아시안컵 축구 일정 16강 한국 바레인 중계

대한민국 국민들에게 연일 기쁨을 주고 있는 2019 아시안컵 축구 일정의 나날들인데요. 한국은 기분 좋은 3승으로 16강에서 바레인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2019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 조별리그를 3연승으로 통과한 벤투호가 본격적인 시험대에 오르게 되었는데요. 중동 팀과 3일 간격으로 2연전을 치러야 하는 일정은 결코 만만히 볼 수 없고 부상과 피곤도를 염력 할 수 밖에 없답니다.

2019 아시안컵 축구 일정 조별리그가 모두 마무리 되면서 한국의 16강 상대도 결정되었는데요. 한국은 A조의 3위를 마크한 바레인과 8강 진출을 다투게 되어 집니다.





"2019 아시안컵 축구 일정 중계 16강 대한민국 바레인"



2019 아시안컵 축구 일정 16강 대한민국(한국) 바레인 중계 경기 전망!




2019 아시안컵 축구 조별리그에서 한국이 바레인을 꺾고 8강에 오르면 카타르와 이라크전 승자와 격돌하게 되어지는데요. 2경기 연속 중동 팀과의 경기라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 일정들입니다.


큰 규모의 대회에서 한국은 중동 팀을 상대로 고전한 경험이 많은데요. 체격적인 조건이 좋은 중동 팀이 뒤로 물러선 뒤 빠른 역습으로 나서면 한국은 힘들어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이번 대회가 1월에 열려 중동 선수들과 한국 선수들의 컨디션에 차이가 있는 것도 걱정이 되어 지는 것도 이유입니다. 중동 선수들은 시즌 중에 대회에 참가해 몸 상태가 좋은 것도 불리한 조건 중 하나.


이러한 중동 선수들의 컨디션에 비하면 한국 선수들은 체력적으로 지친 상황으로 알려 졌습니다. 현재 벤투호에는 K리그와 일본 J리그, 중국 슈퍼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많은데 이들은 2018 시즌을 마치고 제대로 쉬지도 못하고 대회에 참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 뿐만 아니라 경기 대회가가 중동에서 진행되는 점도 한국에는 불리한 조건인데요. 중동 선수들은 이미 중동 특유의 환경에 적응을 마친 상태에다 원정 응원단도 경기장을 찾아 홈 경기처럼 응원을 보내주는 것도 이들에게는 큰 힘이 될 수 있는 것은 무시 할 수 없는 환경입니다.


가장 우려스러운 것은 중동 선수들 특유의 시간끌기가 늘 우려 되는 사항인데, 이번 대회에도 어김없이 침대 축구가 이어질지 주목이 되어 집니다. '침대축구'라는 말이 생길 정도로 중동은 작은 충돌에도 크게 아파하면서 시간을 끄는 것으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데요. 한국과 경기에서 이런 행동이 또 나오리라 예상이 되어 진답니다.


여기에 파울루 벤투 감독이 한국 대표팀을 이끌고 중동을 상대한 경험이 적다는 점도 신경이 쓰일 수 밖에 없는데요. 벤투 감독 부임 후 한국의 대 중동전은 대회 직전 사우디아라비아와의 평가전이 전부라고 하네요. 아직 아시아 축구가 익숙하지 않은 벤투 감독에게 중동과의 2연전은 어려운 승부가 될 수 있을 수 밖에 없는 것으로 예상 되어 집니다.


중동 팀을 연달아 상대하는 것과 함께 일정도 한국 입장에서는 크게 신경 써야 할 부분인데요. 아무래도 체력과 중동 스타일 축구에 고전을 많이 하던 우리 대한민국 대표팀 역대 경기 때문인데요.


한국은 중국전 이후 5일간 휴식을 취한 뒤 22일에 16강전을 치르게 되지만, 이후에는 일정이 빠듯하게 됩니다. 16강전을 치르고 3일 뒤 8강전을 뛰어야 하기 때문에 쉼 없는 일정은 선수들에게 체력적인 부담으로 이어질 꺼라 특히 손흥민 선수의 체력 안배도 주요 관건 중에 하나랍니다.


조별 리그 초반 2경기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던 벤투호는 중국과의 마지막 경기에서 압도적인 경기력으로 반등에 성공한 모습을 보여 주었지만 이제 벤투호는 까다로운 중동팀을 상대로 쉼 없이 2연전을 치러야 하는 과제를 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를 넘어야 한국 축구가 59년동안 염원했던 아시아 정상에 오를 것을 보여집니다.






2019 아시안컵 축구 일정 16강 대한민국(한국) 바레인 중계 국가대표 최종 명단








2019 아시안컵 축구 일정 16강 대한민국(한국) 바레인 축구 중계 정보




▶ 2019 아시안컵 16강전 축구 일정 - 한국 VS 바레인 경기 시간 (한국시간)

- 2019년 1월 22일(화) 오후 10시 00분



▶ 역대 전적 분석

- 10승 4무 2패 (한국 우세)



▶ 아시안컵 양팀 최고 성적

- 한국 우승

- 바레인 4위



▶ 중계 방송사

-  JTBC, JTBC3 FOX SPORTS 






* 이미지 출처 : 대한축구협회 공식사이트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