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시래기 된장국 끓이는법,김하진 황금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김하진 시래기 된장국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새해 반찬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이번주는 패널로 출연한 정가은 씨와 함께 한 김하진의 매일반찬 편이였는데요. 부드럽게 만드는 시래기 손질법부터

밥 한공기 뚝딱할 수 밖에 없는 시래기 맛있게 끓이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김하진표 노하우 시래기 된장국보들보들한 식감이 일품인 시래기와 시래기 속까지 양념이 쏙쏙 배어 자극적이지 않고 강렬한 맛이 일품인 시래기 된장국을 맛 볼 수가 있다고 하네요.






" MBN 알토란 시래기 된장국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김하진 시래기 된장국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시래기 손질비법!


 


1. 시래기는 하루 동안 물에 담아 불려 준 뒤, 흐르는 물에 3~4번 씻어 주세요.


 


 


 


2. 시래기가 잠길 정도의 쌀뜨물을 넣고 소금 3 큰술, 설탕 5 큰술을 넣은 뒤 불려 헹군 시래기를 삶아 주세요.

- 소금과 설탕을 넣으면 시래기가 더 부드러워 지고 잡내가 사라진답니다. 그리고 시래기가 푹 잠길 정도로 쌀뜨물을 넣는게 핵심이랍니다.


 


 


3. 시래기 삶는 시간 20 ~ 30분으로 삶은 시래기는 잔열로 더 부드럽게 불려서 사용하시길 바래요. 식혀서 물에 2~3번 헹군 뒤에 물기를 꼭 짜서 준비해주시길 바래요.


 


4. 시래기는 껍질을 벗겨 주시길 바래요.

- 질긴 시래기 껍질을 벗겨내고 더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알토란 김하진 시래기 된장국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요리과정!



 


1. 손질한 시래기를 5~6cm 길이로 썰어 주세요.


 


 


2. 건 표고버섯 40g을 물로 한 번 헹군 뒤 물 5컵에 불려 준비 해준뒤 불린 건 표고버섯의 밑동을 제거하고 물기를 꽉 짜주신 다음 시래기 굵기에 맞춰 채를 썰어 주세요.


 


 


3. 다진마늘 4 큰술, 고운 고춧가루 3 큰술, 들기름 3 큰술을 넣고 조물 조물 무쳐주세요


 


4. 멸치 육수 13컵과 표고버섯 우린 물 4컵을 준비해준 뒤에 쌀을 간 뒤, 불린 쌀 반 컵에 물 4컵을 넣어 간 물을 고운 체에 내려 주세요.


 


 


5. 냄비에 양념한 시래기, 표고버섯을 넣고 5분간 볶아 주세요.

- 시래기를 먼저 볶으면 양념이 잘 배어 겉돌지 않고 맛이 더 구수해진다고 하네요.



구수한 시래기 볶음 냄새가 솔솔~


 


 


6. 멸치 육수 13컵, 표고버섯 우린 물 4컵, 어슷 썬 대파 2대를 넣고 한 소끔 끓여 주시길바래요.


 


 


* 된장국에 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면 쓴맛이 날 수 있기 때문에 국간장을 사용해주시길 바래요.


 


 


 


7. 국간장 3 큰술, 쌀 간 물 3컵, 부추 한 줌 100g을 넣어 주세요.



2019년 시래기 된장국 필수~!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