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8. 12. 6. 06:01

수미네 반찬 김수미 김장 배추김치 황금 레시피 맛있게 담는법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김장 배추김치 황금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김장 김치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김장특집으로 이어진 이번 주 레시피 인 만큼 김수미표 특급 레시피들이 공개가 되었는데요. 한 번 배워 두면 평생 맛있는 김치를 먹을 수 밖에 없는 요리를 이번 기회에 잘 배울 수 있는 기회!


보는 내내 아~ 이렇게도 김치를 만드는구나! 저 재료를 넣으면 당연히 맛있을 수 밖에 없겠네~~~ 밥 한 공기 김치만 있어도 금방 한 공기 뚝딱 할 수 밖에 없는 수미쌤표 배추김치 황금 레시피 시작~!






"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배추김치 만들기 김수미표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김장 배추김치 황금 레시피 맛있게 담는법 배추절이기부터~


 


 


1. 배추를 자를 때는 끝까지 자르지 말고 반 정도 칼로 자른 뒤 손으로 쭉 찢어 주시길 바래요.

- 간수를 빼지 않은 소금은 쓴맛이 나기 때문에 김치에는 2~3 년 이상 간수를 뺀 소금을 사용해주시길 바래요.


 


 


 


2. 먼저 소금물에 배추를 적신 뒤에 소금을 배추 단면에 살살 묻혀 주세요.

- 배추를 너무 절이면 간을 아무리 싱겁게 해도 맛이 없다는 것을 유념해주세요.


 


 


3. 소금물을 끼엊어 주면서 절여 주시길 바래요.

- 배추 속대 부분은 많이 그리고 잎부분은 조금만 소금을 묻혀 주면서 절여 주세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김장 배추김치 황금 레시피 맛있게 담는법 김칫소 양념장과 배추김치 만들기!


 


"20~ 25포기 기준 레시피!"


 


 


 


 


 


1. 무 1개를 채를 썰어 준비해주고, 미나리, 갓, 쪽파도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 갓은 머리부분을 떼고, 줄기와 잎을 모두 사용하고 미나리는 잎이 연해서 금방 뭉개지기 때문에 줄기만 사용해준답니다. (미나리는 김치의 나쁜 균을 죽이고 좋은 유산균을 자라도록 도와준다고 하네요.)


 


 


2. 멸치와 다시마로 1시간 정도 끓여 육수를 내어 준비해주세요.

- 수미쌤은 댓잎, 양파, 파, 밴댕이, 멸치, 다시만, 생강, 고추씨, 마늘, 마른 표고버섯, 무, 묵어대라리를 넣어 깊은 육수를 만들어 배추 김치를 만드는데 사용을 하네요.


 


 


 


 


 


 


 


2. 진한 육수에 생수를 섞어주고, 마늘 1국자, 새우 육전 1국자, 비법 참쌀풀 2국자(육수로 찹살풀 쑤기), 생강 반국자, 멸치 액젓 2국자, 매실청 쪼르륵, 고춧가루 10국자, 설탕 4 큰술을 넣어 잘 섞어 고춧가루를 불려 주세요.


 


3. 고춧가루 양념에 속 재료에 넣고 버무려 주세요.

- 양념을 한 쪽으로 목고, 속 재료를 조금씩 버무려 주면 쉽게 버무릴 수 있답니다.


 


 

 


 


 


4. 소금 1/3국자, 설탕 3큰술, 굴 한 주먹, 싱싱한 새우 한 웅금을 넣고 섞어 주세요.



이제 잘 버무려줄 차례!


 


 


5. 줄기 쪽에 김칫소를 넣고 잎 쪽은 양념을 가벽게 묻혀 주시길 바래요. 겉잎으로 잘 싼 후 소를 넣은 면이 위로 향하게 한 뒤 통제 넣어주면 된답니다.


 


 


6. 통에 담는 중간 중간에 무 김치도 넣어 주시길 바래요. 자른 무에 소금, 고춧가루, 설탕을 넣고 버무리면 무 김치가 금방 완성이 된답니다.


 


 


* 인삼을 편으로 잘라 배추김치 중간에 인삼을 넣으면 몸에도 좋은 인삼 배추 김치도 완성! 김치 한 쪽에 편 썬 인삼 2~3개 정도가 적당하다고 하네요.


 


 


7. 수미표 배추김치 특급 비법! 남은 김치 양념, 생수, 소금으로 간을 하고 기호에 따라 액젓이나 육수 고춧가루를 넣어 만든 김칫국물을 김장김치에 부어 주시길 바래요.


 


 


8. 남은 겉잎들을 통 위에 잘 덮어 준 후에 소금을 뿌려 주며 수미네 반찬 김수미 배추김치 완성!








*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