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8. 10. 30. 08:38

생활의 달인 부여 인생 순대 달인 은둔식달 할매순대 맛집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순대의 달인이 운영하는 할매순대가 소개 되었답니다.


충남 부여에 사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 안다는 무려 70~8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오래된 노포를 숨어있는맛의달인 은둔식달 잠행단이 방문을 하였는데요.


3대에 걸친 80년 내공의 순대의 비법을 공개 했는데요. 맛의 달인 조차 대한민국 최고의 순대라고 칭찬하는 곳이니, 그 맛이 더욱 궁금해 지네요.






"생활의 달인 부여 인생 순대 달인 할매순대를 알아보아요"



생활의 달인 부여 인생 순대 달인 은둔식달 할매순대 맛집 오래된 식당!


 


역사가 느껴지는 오래된 식당인

충남 부여에 자리 잡은 

오래된 단골손님들로 북적이는

순대국밥 가게랍니다.


 


잠행단 달인조차 한 입 먹으면

그야말로 입이 떡 하고 벌려 질 수 밖에

없는 맛을 느낄 수가 있다네요.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나실 어머니의 손맛을 더듬 더듬

찾아서 끓임없이 연구하고 맛을

재현하려 노력하는 부여 인생 순대 달인이

운영하는 3대째 이어오는 곳이랍니다.






생활의 달인 부여 인생 순대 달인 그 맛은?



"매콤한 곱창볶음과 담백한 백순대의 만남!"


 


 


한 번 먹으면 누구나 다 칭찬을

할 수 밖에 없다는 모듬 순대는

누구나 만족할 수 밖에 없는 맛이라는데요.


매콤한~ 곱창 볶음과 백순대가

모듬으로 손님상에 나온다네요.


 


개인적으로도 처음 보는 하얀

백순대 한 점에 할 말을 잃게

만드는 담백함이 일품이라고 하네요.


 


순대 곱창과 백순대의 입안에서의

조화가 또 다시 찾을 수 밖에

없는 달인의 가게라네요.





생활의 달인 부여 인생 순대 달인 은둔식달 할매순대 핵심비법!


 


 


백순대의 핵심비법은 바로 대나무 잎

우린 물로 선지의 잡내와 비린내를

잡아 주는 것에서부터 시작 되는데요.


그 물로 중탕을 하면 바닥에

선지와 지방들이 내려 앉고

맑은 피를 만날 수가 있다네요.


 


 


숙성 고기의 경우에는 호박잎과

대나무 잎과 함께 밥을 지어 머릿고기에

잘 덮어서 24시간을 숙성시켜

사골육수에 한번 삶아 맛을 더한다는데요.


특제 밥에서 나오는 당분이 고기를

부드럽고 비린내까지 제거한다네요.


 


여기에 중탕 선지와 숙성 고기,

두부 그리고 갖가지 비법 재료를 넣어

만들어 진다고 하네요.



80년 역사의 부여의 흰 순대!

개인적으로도 한 번 꼭 먹어 보고 싶네요.





부여 인생 순대 달인 은둔식달 할매순대 순대국밥 그 맛은?


 


아무리 배가 불러도 

이 집을 방문하면 꼭 맛을 봐야

한다는 순대 국밥도 시그니처 메뉴인데요.


 


따뜻하고 든든한 순대국밥

한 그릇에 온 몸이 녹는듯 하다네요.


 


김순태 중식 달인의 끓임없는

칭찬과 감탄사는 정말 맛을

꼭 보고 싶을 수 밖에 없는 인생순대달인의

모듬순대와 순대국밥이네요.






충남 부여 인생 순대 맛집 할매순대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할매순대


* 주소 : 충남 부여군 홍산면 남촌로9번길 1-3

   (지번) 충남 부여군 남촌리 134-2


* 전화번호 : 041-936-4283


* 영업시간(운영시간) : 09:00 ~ 21:00

첫째, 셋깨 월요일 휴무





[메뉴 가격]


순대국밥 - 7,000


모듬순대 - 15,00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