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8. 8. 30. 12:56

수미네반찬 김수미 계란장조림 황금 레시피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계란장조림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양참숯으로 구운 흑란으로 만든 김수미표 계란장조림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첫 번째 반찬인 서울불고기 레시피부터 마지막 묵은지고등어조림까지 정말 행복한 반찬들의 연속이었네요. 하나하나 개인적으로 너무 좋아하는 반찬들으 연속이었는데요.


이번 주말 역시 어떤 반찬으로 가족들과 함께 맛난고 추억 가득한 한 상을 먹을지 행복한 고민이 되는 순간일 수 밖에 없네요. 언제나 세상에 모든 엄마들의 요리를 같은 레시피라고 손맛에 따라 다르고, 정확한 계량보다는 맛과 간을 보면서 가족들이 좋아하는 맛을 찾는것이 가장 맛있다는 그녀의 말처럼 이번에 맛난 자기 가족들만의 요리를 만들어 드셔보세요.






"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계란장조림 만들기 김수미표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수미네반찬 김수미 계란장조림 황금 레시피 주말 걱정 없는 요리들!



▶ 수미네반찬 김수미 묵은지고등어조림 황금 레시피 만드는 법

- http://secretrich.tistory.com/1081



▶ 수미네반찬 김수미 서울식 불고기 황금 레시피

- http://secretrich.tistory.com/1079


 


오늘의 계란장조림 요리의 주재료는 흑란으로 흑란은 달걀 표면에 참숯 코팅을 해 구운 댤걀로 숯의 향균 효과로 계란 잡내가 적은 것이 특징이라고 하네요. 그냥 먹어도 맛있을 것만 같은 흑란으로 만든 장조림을 얼마나 맛있을까요?






수미네반찬 김수미 계란장조림 황금 레시피 요리 시작!


 


1. 물 600 ~ 700㎖에 간장 100 ~ 200㎖을 넣어 주길 바래요.


 


2. 내장을 제거한 멸치 15마리를 넣고 통 마늘도 한주먹 25개를 넣어 주세요.


 


 


3. 뚜껑을 닿아 끓여 주다가 설탕 3 작은 술을 넣고 간장이 잘 배어 들수 있게 팔팔 끓여 주세요.



정말 간단하지만 최고의 반찬 달걀장조림!


 

 


4. 대파 1대를 큼지막하게 넣어 준 뒤 매실앤 반 큰술을 투여하고 국물이 ⅓정도 남을 때가지 중간불에 조려 주시길 바래요.


 


5. 꿀 3큰술을 넣고 마지막 간을 맞춘 뒤 참기름 반 큰술, 통깨를 뿌려 완성을 시켜 주시길 바래요.






*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