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틀 청소방법 먼지제거 총정리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다 보면, 대도시에 사시는 분들은 공기청정기나 자주 청소를 해야만 미세먼지가 코로 호흡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는데요.


자주 청소하시는 분들이라도 창틀에 끼어 있는 먼지는 아무래도 잘 하지 않게 되는데요. 이럴 때 한 달에 한 번이라도 정해서 주기적 청소만이 더욱 건강한 일상생활을 하는데 도움이 된답니다.


개인적으로 창틀 청소를 몇 번 하려고 하다가도 효율적인 방법을 몰라 그냥 물티슈로 보이는 곳을 닦아 내기 일수 였는데, 이번에 정말 깨끗하고 소독까지 가능한 유용한 창틀 먼지제거 청소방법이 있어라고요.






"창틀 청소방법 먼지제거법을 알아보아요"



창틀 청소방법 먼지제거는 어려워?


 


아무리 깨끗하게 잘 정리하고 청소하는 친구나 아는 지인분의 집을 방문하더라도 창문을 열면 틀에 쌓여 있는 먼지는 어쩔 수가 없어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일정이상의 이러한 먼지가 쌓이다 보면, 집 안 내부로 흘러 들어와 호흡기의 적신호가 되기도 하기 때문에 적절한 청소가 필요하답니다.


 


집 안 청소를 할 때 창틀 청소를 지나치는 이유는 마땅히 청소하는 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대부분이고, 나중에 물티슈 등으로 닦아야지 생각으로 나두었다가 막상 청소를 하면 생각만큼 깨끗하지 않은 경우가 많죠. 이럴때 알아두시면, 마음까지 깨끗해질 듯이 묵은 때를 깨끗이 제거하고 반짝 반짝 청소가 가능 하답니다.




창틀 청소방법 먼지제거 총정리 이렇게 해보세요.


 


우선 미지근한 물에 세제력이 좋은

자연 세제 베이킹 소다를

녹여서 준비해 주시길 바래요.


 


 친환경 세제인 베이킹소다가

찌든 때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이렇게 만들어 둔 베이킹소다 물을

분무기에다가 넣은 뒤에

창틀에 뿌려 먼지가 흡수하도록

고루 고루 뿌려 주세요.


 


이제 고무장갑을 끼고 

먼지를 쓸어 모으시면 돼요.



남은 먼지는 걱정없이

계속 따라 해보시면 반짝 반짝

깨끗하게 마무리가 된답니다.

 

 

 


남아 있는 먼지는 스펀지 수세미를 창틀에 맞게 칼집을 내어 청소를 해주시면 되는데요. 창틀에 맞게 칼집을 내어서 베이킹소다 분무기를 한 번 더 뿌린 뒤, 창틀에 끼워 쓱~ 쓸어 내기만 하면 깨끗하게 창틀이 변한답니다. 다쓴 수세미닌 깨끗하게 씻어 말린 뒤 창틀 전용으로 계속 사용하면 좋겠죠?



구석 구석 깨끗하게!


 


처음과 청소 후 상태를 비교해보니 완전 깨끗해 졌음을 알 수가 있네요. 이번 주말 잠깐의 시간을 내어서 깨끗하게 창틀 청소를 한 번 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묵혀 놓았던 때를 제거함으로써 기분도 좋아 질 듯 하네요. 건강한 일상생활에 도움되는 정보를 또 가지고 올께요.




창틀 청소방법 먼지제거 총정리 요약



창틀 먼지제거 청소방법

1. 창틀에 베이킹 소다수를 뿌리고 고무장갑을 끼고 먼지를 제거해주세요.

2. 창틀 모양대로 칼집을 넣은 스펀지로 구석까지 닦아 주세요.


▶ 유용한 생활 정보가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과 댓글은 언제나 힘이 됩니다 ^0^





* 이미지 출처 : YTN - 원포인트 생활상식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