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는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면,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보다 더 정확하네요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이용하기


- 티스토리 블로그를 이용하다보면,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불편한 점이 한 두 가지가 아니죠? 글을 쓰는 것도 여러기능이 있는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서 어렵고, 네이버에서 티스토리로 상위 노출을 시키는 것은 하늘의 별 따기죠? 뿐만 아니라, 그 중에 불편한 것 중 하나가 바로 맞춤법 검사하는 것인데요

 보통 크롬이나 스윙브라우저를 이용해 설정해서 맞춤법 검사 기능을 이용해서 하는 경우가 맞으신데, 더 편한 방법이 있어서 알려 드릴려고 합니다. 



국립 국어원 맞춤법 검사기 이용하기


 아래의 사진에 있는 화살표 표시대로 따라 하시면 쉽게 국립국어원 사이트에 접속 하셔서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 하실 수 가 있답니다. 네이버 맞춤법 검사기로 네이버에서 제공은 하지만 창이 너무 작아서 큰 문단 단위로 검색하기는 많이 불편하서, 보통 사람들이 단어 검색 정도만, 네이버 맞춤법 검사를 통해 하는 수준입니다. 긴 문장과 문단 내용은, 아무래도 국립국어원 맞춤법 검사기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특히 회사 문서 작성시, 필수 인 사이트인 듯 합니다. 가장 맞춤법 수정 퀄리티도 가장 높습니다.



 1. 먼저 검색 포털 사이트(네이버, 다음 등)에서 "국립국어원" 을 적으셔서 검색을 합니다. 그 다음 검색된 사이트인 국립국어워 사이트를 접속을 합니다.


 2. 국립국어원 사이트에서 중간에 화살표 방향되래 관련 누리집 카테고리를 클릭 하시고 "우리말 배움터"라는 배너를 클릭 하세요. 그러면 그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시게 되는데, 거기서 오른쪽 나열된 배너들 중에 "한국어 맞춤법/ 문법 검사기" 라는 왼쪽 제일 위에 있는 배너를 클릭 하시길 바랍니다.



3. 배너를 클릭 하시면 한국어 맞춤법/문법검사기의 별도의 창이 뜨게 된답니다. 검사하고 싶은 글자를 드래그 하셔서 복사(Ctrl + C) 하신 뒤에 별도의 검사기 창에 붙여 넣기(Ctrl + V)를 하시길 바랍니다.


4. 복사 -> 붙여 넣기를 끝내 셨다면, 검사하기를 누르세요. 그 다음으로 잘못된 글자가 화면에서 보여지는 것처럼 나오는데, 하나식 클릭을 하면 자동적으로 수정이 된답니다. 모두 수정한 후에 창 밑에 원문 복사를 클릭 하시면, 고쳐진 문장이 저장이됩니다. 그러면 블로그에 다시 붙여 넣기를 하시길 바랍니다.



* 참고로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이왕이면, 붙여 넣기는 좋지 않기 때문에 티스토리나 회사 문서 작성 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네이버 블로그에 굳이 사용하고 싶다고 하시면, 반드시 메모장을 열어 메모장에 붙여넣기를 하고, 다시 메모장의 글을 복사하셔서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아니면 복사 붙여 넣기를 한 흔적이 네이버 블로그에 기록이 되어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칩니다.


 티 스토리의 경우는 네이버에 비해 그렇게 까지 엄격하지 않으므로 상관은 없는 듯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