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11. 8. 23:54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 백종원 맛있게 만드는법

백파더 백종원 제육볶음 레시피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 하나인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 이번 주 백종원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답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집에 있는 쉬운 재료로 상상만 해도 군침이 도는 제육볶음! 한 번 제대로 배워서 평생 맛있는 제육볶음을 만들어 먹으시길 바래요.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백종원 크림파스타 황금 레시피 맛있게 만드는법 재료 소개


 

2인분 기준

불고기용 돼지고기 2컵, 대파 2대, 양파 1/2개, 양배추, 청양고추 3개, 당근 1/6개, 물 반 컵, 다진 마늘 1 숟갈, 고추장 1 숟갈, 진간장 2숟갈, 고춧가루 1숟갈, 설탕 1숟갈 반, 참기름 1숟갈, 식용유 5 숟갈, 후추 등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백종원 크림파스타 황금 레시피 맛있게 만드는법 총정리


 

1. 불고기용 돼지고기를 한 입 크기보다 조금 크게 잘라서 2컵(약 300~350g)을 준비해주고 양파 1/2개는 손가락 두께 1.5cm로 채썰어 준비해주세요.(보통 볶을 때 양파를 분리해서 볶으면 되지만, 요린이 분들은 미리 양파를 분리해서 준비해주세요.)

 

 

 

 

 

2. 양배추는 두껍게 2cm 한 입 크기로 잘라주고 대파 2대는 눕혀서 세로로 길게 반 가른 뒤에 손가락 2마디 길이 5cm로 잘라 준비해주시길 바래요.(요리에 서툰 분들이라면 미리 양배추도 낱개로 떼어 내어 주세요.)

- 양파와 양배추 양은 1:1로 준비해주시고 양배추가 없다면 양파만 써도 된답니다.

 

 

 

3. 청양고추 3개는 어슷설고, 양근 1/6개도 채 썰어 주시길 바래요.(매운 것을 드시지 못한다면, 청양고추는 빼셔도 되고, 당근 역시 색을 내기 위한 용도이기 때문에 당근을 빼셔도 상관이 없답니다.)

 

 

 

 

4. 빈 그릇에 고추장 1 큰술, 다진 마늘 1 큰 술, 진간장 2 큰 술, 물 1/2컵을 넣은 뒤에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집에 국간장 밖에 없다면 1 숟갈 반을 넣어 주시면 돼요.)

 

 

 

 

5. 강불에다가 팬을 올리고 식용유 5 큰술을 두른 뒤에 달구어지면 손질한 대파의 1/2만 넣고 볶다가 대파가 물러지면 돼지고기를 넣고 함께 볶아 주세요.(처음 한 줌 넣은 대파는 파 기름을 내어 맛을 더욱 풍부하게 해 준답니다. 돼지고기는 뭉쳐진 것 없이 한 겹 한 겹 떼어 주면서 구워주고 고기를 노릇노릇 튀기듯이 볶아 주면 불맛이 살아난답니다.)

- 식용유 대신 다른 기름을 넣어도 되지만, 올리브유의 경우 향이 나므로 될 수 있으면 올리브유는 제외시켜 주세요.

 

 

 

 

6. 돼지고기가 노릇노릇해질 때까지 볶다가 설탕 1 숟갈 1/2 큰술을 골고루 뿌려 볶아 주세요.(구운 고기에 설탕이 녹아들면 불맛이 살아나고 향이 더욱 좋아진답니다.)

 

 

 

 

7. 돼지고기가 익으면 양념장을 위에 붓고 약불로 줄인 뒤에 가볍게 볶다가 양념이 졸아들면 손질한 양파와 양배추, 당근을 넣고 볶아 주시길 바래요.

 

 

 

 

8. 채소를 원하는 식감이 나올 때까지 볶아 주다가 고춧가루 1큰술, 남은 대파와 청양고추를 넣고 섞으면서 볶아 주시길 바래요. 채소가 숨이 죽으면 참기름 1 큰술을 둘러 넣고 후추를 톡톡 뿌려주면 마무리!

 

 

 

 

"오늘 저녁은 맛있는 제육볶음으로~~~"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 제육볶음 유래역사는?


 

 

우리나라의 소울 푸드인 제육 볶음은 돼지고기를 고추장 양념에 재워 볶은 요리를 말하는데요.

 

제육(豬肉)은 돼지고기를 뜻하며, 목살이나 삼겹살, 앞다릿살, 뒷다릿살 등의 돼지고기를 한 입 크기로 썰어 준비해서 요리를 한답니다. 제육볶음 양념장은 고추장을 기본으로 간장, 마늘, 양파, 대파, 고춧가루, 참기름, 청양고추, 생강, 후추, 당근, 호박, 부추, 깻잎 등을 기호에 맞게 추가해서 요리를 하는데요.

 

보통 고기와 양념을 버무려 30분가량 재워두었다가 재료에서 수분이 배어 나오는 정도를 살펴서 불의 세기를 조절하여 볶고, 접시에 담아내어 요리를 완성하며, 기호에 따라 참깨를 뿌려내며, 상추나 배추 같은 쌈을 곁들여 먹기도 하는 음식이랍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보통 저녁 술안주로도 많이 먹는 음식이랍니다.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다음 주 요리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순두부찌개 레시피 만드는 법이 공개!

 

 

백파더 크림파스타 레시피 백종원 만드는법

이번주 생방송으로 진행이 되는 백파더 백종원의 크림파스타 레시피 만드는 법은 바로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크림파스타가 소개가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도 너무나도 좋아하는 음식이

secretrich.tistory.com

 

 

이미지 출처 :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