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8. 7. 11. 23:16

김수미 아귀찜 레시피 양념 수미네반찬 초복특집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아귀찜 양념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초복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이제 다가오는 초복에 맞춰 영양 만점 초복특집으로 못생겼지만 영양 만점인 아귀로 아귀찜 요리가 첫 번째 요리 등장을 하였답니다.


역시나 이번주도 건강하면서도 비법 레시피로 주말 요리는 수미네 반찬 요리로 이미 낙점이 되었네요. 일반 사람들이 어렵게만 생각하는 아귀찜 양념 요리는 누구나 만드는 초간단 레시피로 배울 수가 있었네요.






"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아귀찜 만들기 김수미표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김수미 아귀찜 레시피 양념 수미네반찬 초복특집 오늘의 재료!


 


초복특집으로 오늘의

요리 재료는 바로 못생겼지만

영양만점이 아귀라네요.


 


생아귀 재료 TIP

생아귀로 찜을 하면 신선하고 부드러운 맛을 낼 수 있고, 반건조 아귀로 찜을 하면 쫄깃한 식감을 즐길 수 있기 때문에 반건고 아귀를 아뀌찜으로 추천한다네요.


 


특히 아귀 껍질에는 콜라겐

성분이 함유되어서 피부 미용에

도움이 되니, 여성분들도

좋아하시는 이유를 알겠네요.






김수미 아귀찜 레시피 양념 수미네반찬 초복특집 요리법!



"수미네 반찬 아귀찜 요리!"



1. 생수 2L를 붓고 끓기 시작하면 청주 소주잔 1잔 정도와 손질한 아귀를 넣은 뒤 약 5분간 삶아준 뒤에 체에 건져 주세요.



2. 크게 썬 양파 1개, 어슷하게 썬 홍고추 2개, 풋고추 2개, 고추장 크게 1큰술, 고춧가루 10큰술, 양조간장 3큰술, 다진마늘 5큰술, 다진생강 3큰술, 물 270㎖, 가루후추 ½큰술을 넣어 섞어 주세요.



3. 달군 냄비에 굵은 콩나물 400g, 아귀, 대하 10마리, 미더덕 2줌, 만들어둔 양념을 골고루 넣고 뚜껑을 덮어 약 15~20분간을 끓여 주세요.



벌써 부터 군침이 고이는 요리네요.



4. 끓고 있는 아귀 중간에 아귀내장, 아귀 간을 넣고 감자 전분물(감자전분 크게 1큰술, 물 1컵, 꿀 2큰술, 통마늘 10개)을 넣어 주세요.



5. 미나리 1줌, 3등분한 쑥갓 1줌, 크게 어슷 썬 대파 2대를 넣고 뚜껑을 덮은 뒤 3분간 더 조려 주세요.



6. 참기름 ½큰 술, 통깨 2큰술을 넣고 뚜껑을 덮은 뒤 불을 꺼 주세요. 약 1분 뒤 뚜껑을 열어 주시면 돼요.






김수미 아귀찜 레시피 양념 수미네반찬 초복특집 아귀찜 볶음밥


 


가장 먼저 양념을 기회에

맞게 달궈진 프라이팬에

넣은 뒤 밥을 넣고 비벼 주세요.


 

 


볶다가 아삭한 식감의

콩나물을 투하 한 뒤 볶다가

잘게 썬 미나리를 넣어 주세요.


 

 


고소한 맛을 첨가해줄 참기를을

넣은 뒤, 통깨를 넣고 뒤집고

구운 김을 아낌없이 넣으면,

무한 숟가락질을 할 아귀찜 볶음밥 완성!






김수미 아귀찜 레시피 양념 수미네반찬 초복특집 그 맛은?


 


극강의 비주얼을 선보이는

김수미표 아귀찜은 

혀를 춤추게 하는 쫄깃한 식감이 일품이라네요.


 

 


탱글탱글하면서 입에서

살살 녹는 아귀살은

무조건 맛있을 수 밖에 없는 맛이라네요.


 


싱싱한 재료들과

수미표 양념장의 놀라운 합주로

셰프들도 칭찬 일색이네요.


이번 주말 아귀찜 무조건!






*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