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8. 9. 4. 07:54

생활의 달인 부산 삼선만두 달인 맛집 편의방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부산 삼선만두 달인이 운영하는 부산 동대신동 중국집 맛집 편의방이 소개 되었답니다.


특히나 삼선만두의 경우 딱 하루 20인분만 팔기 때문에 방송이후에는 아침 일찍부터 줄을 서지 않으면 한동안은 도저히 맛볼 수가 없는 더 귀한 만두가 되겠네요.


숨어있는맛의달인 은둔식달 답게 주문이 들어오면 만두 피부터 소까지 즉석에서 만들어 되는데요. 비주얼부터 남다른 삼선만두를 부드럽게 피를 짖으면 생생한 만두소가 와르르 쏟아지듯 나오는 모습이네요.






"생활의 달인 부산 삼선만두 달인 편의방을 알아보아요"



생활의 달인 부산 삼선만두 달인 맛집 편의방 전통의 만두집!


 


부산에서 작은 노포로 늘 오래된

단골손님들만으로도 북적이고

줄을 서야 한다는 만두집을

은둔식당 잠행단 필갑산 달인이 찾아갔는데요.


 


만두의 군침도는 향부터 남다른

곳으로 이 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삼선만두는 하루에 딱 

20인분만 판다고 하네요.


 


역시나 만두집 앞에는 궂은

날씨에도 그야말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는 가게 모습이네요.





생활의 달인 부산 삼선만두 달인 맛집 편의방 그 맛은?


 


그 비주얼만으로도 벌서 

색다름이 느껴지는 투명한

군침도는 삼선 만두 모습이네요.


 


가게는 그 명성에는 걸맞지

않게 좁아 꽉 찬 손님들과

줄을 서서 기다리는 손님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는 만두가게랍니다.


 


군만두부터 찐만두 등 모든 만두가

훌륭하지만 그 중에서도 20인 분만

30분을 기다려 먹을 수 있다는

삼선만두!



주문이 들어 오면 그 때부터

하나하나 만들어 진다는 삼선만두!


 


오늘은 필갑산 달인이 부산

미식 동호회 일행들과 동행을

했는데요. 모두들 그 맛에 반하네요.


 


부드러우면서도 굵직굵직한

만두소는 씹는 식감도

그야말로 일품이라고 하네요.


 


채소와 해물이 그대로 씹히는

여태 먹어보지 못한 색다른 맛으로\

자꾸 끌어 당기는 맛이라고 평가하네요.





생활의 달인 부산 삼선만두 달인 맛집 편의방 핵심비법!


 

 


만두를 찌는 물부터 역시

남다른 포스를 보여 주는데요.


바로 북경식오리 육수로 먼저

오리를 손질한 뒤 공중에 달아

중국식 조청과 식초 소스를 위에서 부어주는

작업을 3시간동안 반복을 해준다네요.


 

 


그런 뒤 12시간 동안 공중 부양

숙성의 시간을 가져 준 뒤,

다시 기름에 튀겨 준다네요.


이렇게 튀긴 달인식 북경 오리의 생강을

넣어 뽀얗게 육수를 만들어주고요.


 


이 육수로 쪄내는 삼선만두는

상상 이상의 맛을

담아 나온다고 하네요.





만두 해선간장!


  


주문 즉시  만들어지는 삼선 만두는

부족함 없이 가득 담아 싸 내는데요.


금발 썰어낸 싱싱한 각종 재료와

후추, 기름 그리고 비법간장이 들어간답니다.


 

 


비법 만두 해선간장을 만들기 위해서 먼저 연근을 갈아서 만든 뒤, 건해삼을 넣어 주는데요. 건해삼의 덟고 비린맛을 고소한 연근이 잡아 준다고 하네요. 그런 다음 여기에 간장을 넣고 끓여 준답니다. 다시 여기에 건포도와 찹쌀을 죽을 쑤어서 건포도 찹쌀 죽을 섞어 주는데요. 연근과 해삼은 감칠맛을 건포도 참쌀죽은 점성을 만들어 준다네요.


 


끈적한 막이 생길 정도까지 식힌 뒤

고운 면포에 걸러내어 완성되는

만두 해선간장을 만날 수가 있다네요.






부산 중국집 만두 맛집 편의방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편의방


* 주소 : 부산 서구 대신공원로 13

   (지번) 부산 서구 동대신동3가 13-12


* 전화번호 : 051-256-2121


* 영업시간(운영시간) : 10:00 ~ 21:30






[메뉴 가격]


찐만두 - 6,000


물만두 - 6,000


군만두 - 6,000


산선만두 - 8,00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