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수미 수미네 반찬 오이소박이 가지김치 레시피 여름김치 김수미표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오이소박이 가지김치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여름김치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한국인의 최고의 소울푸드 반찬음식이라고 하면, 바로 김치를 빼 놓을 수가 없는데요. 그 중에서 무더위에 날아간 입맛을 잡아줄 여름김치를 김수미 선생님이 선보였답니다.


따라만 하면, 전문 음식점에서나 먹을 수 있는 그 반찬을 뚝딱 만들 수 있는 수미네 반찬 레시피를 쉽게 따라해서 특히 이번에는 우리의 소울 푸드 여름 김치편이니 꼭 따라해서 올 여름 함께 하시길 바래요.






"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만들기 김수미표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김수미 수미네 반찬 오이소박이 가지김치 레시피 여름김치 김수미표 오늘의 요리반찬은?


 


대한민국 밥상의 기본 반찬인

김치~ 그 중에서도 오늘

선보이는 여름김치였네요.


 


최근에는 김치를 다시 사먹는

분위기긴 하죠.


요리 상식 - 자배기

아가리가 둥글고 넓직하게 벌어진 용기그릏으로 서민들의 부엌 용구로 다양하게 쓰여 왔답니다.


 


요리 상식 - 육젓

땡볕이 내리쬐는 6월에 잡아 올린 새우로 만들어 낸 젓갈로 그 크기가 크고 살이 통통해 최고 품질로 치면서 김장용 젓갈로 가장 선호를 한답니다.


요리 상식 - 물고추

일반적 의미로 마르지 않은 붉은 고추로 김치를 담글 땐 이를 물에 불린후 갈아서 사용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벌써부터 군침에 돋는

여름김치인 가지 김치와

오이소박이 레시피가 시작 됩니다.





김수미 수미네 반찬 오이소박이 가지김치 레시피 여름김치 김수미표 요리법 공개!



1. 가지 5개는 양 끝부분을 정리하고 끝부분을 3~5㎝ 정도 남기고 십자로 칼집을 넣고, 오이 6개 양 끝부분을 자른 뒤 2~3등분으로 나눠 똑같이 칼집을 내어 주세요.



2. 가지는 가마솥에 넣어서 3~5분간 쪄내고, 오이는 끓는 물에 굵은소금 1작은 술을 넣고 5초 가량 데친 후에 꺼내어 찬물에 식혀 주세요.



3. 식힌 오이는 굵은 소금을 약간 뿌려 잘 굴려가면 절여 주세요.



4. 부추와 쪽파 각각 1줌씩을 줌비해서 2㎝ 길이로 잘라서 볼에 담고 멸치 액젓 3큰술, 육전 국물 3큰술을  넣어 주세요.



이제 서서히 제 모습을 찾아가네요.



5. 고운 고춧가루 2큰 술, (물에 불려 간해준) 물고추를 쏟고 200 다진생강 ½ 큰 술, 그럼다음 설탕 2 작은 술을 넣고 버무려 주세요.



6. 만들어 놓은 소를 손질한 가지와 오이 사이에 채워 넣어 주시면 돼요.



7. 소를 만든 볼에 물 300㎖, 굵은 소금 ⅓ 큰 술을 넣고 묻어있는 양념을 씻어낸 후 김치를 담은 통 가장자리를 따라 부어 주시면 돼요.



8. 완성된 가지김치와 오이소박이는 김치 냉장고에 넣어 보관을 해주세요.






김수미 수미네 반찬 오이소박이 가지김치 레시피 여름김치 김수미표 그 맛은?


 


그렇게 완성이 된 보기만해도

밥 한 그릇 뚝딱 먹을 수 있을 듯한

오이소박이와 가지김치가 완성!


 


역시 김수미 선생님 표는 너무

맛있어서 다들 엄지척~!


선생님이 셰프들이 만든

반찬들도 먹고 평가를 하였는데요.


 


최셰프의 김치가 가장

맛있었고, 나머지 셰프들은

머리를 긁적이게 만드는 평가를 하셨네요. ㅋ






* 이미지 출처 : TVN 수미네 반찬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