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식기세척법 나무주걱 세척 방법 총정리

오늘도 주방에서 유용한 정보를 하나 가지고 왔는데요. 반드시 알아두시면, 평생 유용한 정보로 주방에서 빛을 발할 수 있답니다. 저도 잘못되게 나무 식기나 나무주걱을 세척하고 있었더라고요.


보통 나무주걱 식기 등을 일반적으로 다른 식기들과 함께 같이 설거지를 하곤 했었는데, 이럴 경우에는 세균이나 세제의 화학 성분이 스며 들수 있다고 하네요.


제대로 세척하는 방법을 이번에 잘 알아 두시고, 늘 건강한 가족 지킴이가 되어 보세요.






"나무 식기세척법 나무주걱 세척 방법 총정리"



나무 식기세척법 나무주걱 세척 방법 총정리 지금껏 어떻게 씻었나요?


 


평소 대부분의 사람들이 나무 주걱이나 식기를 일반 다른 설거지거리와 함께 같이 물에 담구었다가 씻어 버리곤 했는데요. 특히 소독을 위해 삶으시는 분도 많으신데요.


 


이렇게 다른 설거지를 하듯 같이 설거지를 하거나 삶으시면 좋지 않다는 사실 아시나요? 이번 시간에 올바른 세척방법을 알아두셔서 더욱 건강한 일상 생활을 지키시길 바래요.






나무 식기세척법 나무주걱 세척 방법 총정리 삶아버리면 어떻게 될까요?


 


나무 식기나 주걱의 경우 특성상 복원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사용을 하다보면, 미세한 틈이 많이 존재 하게 되는데요.


 


이런 고유의 특성 때문에 미세한 틈 사이에 음식물 찌꺼기나 세제가 남아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래서 뜨거운 물로 식기를 삶아 버린다면, 나무틈이 더욱 팽창이 되어서 세제나 음식물 찌꺼기가 더 쉽게 스며들어 버린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찝찝하고 건강에도 좋지 않을 수 밖에 없겠네요.






나무 식기세척법 나무주걱 세척 방법 총정리 따라 해보세요.


 

 


나무 식기나 주걱을 씻을 때에는 미지근한 물을 사용해서 더욱 미세 틈이 벌어지게 하지 않는 것이 필요하다고 하네요. 미지근한 물에 천연 세제인 베이킹 소다 한 숟가락을 넣고 녹여서 부드러운 수세미에 묻혀서 나무 식기를 닦아 주어야 한다고 하네요.


 


그런 다음 미지근한 물에 식초를 넣어 헹구어 주셔야 하는 데요.


 


미지근 한 물에 식초 한 숟가락을 넣어서 헹구어 주면, 식초의 산성 성분이 소독효과를 보여 준답니다. 식초물에 소독 후 다시 미지근한 물에 깨끗하게 헹구어주면, 완벽한 세척과 소독이 된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그늘진 곳에서 건조하면, 변형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고 깨끗하게 계속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나무 식기세척법 나무주걱 세척 방법 총정리 복습!



"나무 식기 세척법!"



나무 주걱 식기 세척 방밥 요점

1. 베이킹 소다를 녹인 미지근한 물로 세척하기

2. 식초를 넣은 미지근한 물로 헹구어 내기






* 이미지 출처 : YTN 원포인트 생활상식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