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12. 25. 09:21

미운우리새끼 우짜 빼떼기죽 김건모 방배동 미식회 통영 서호시장 맛집 할매우짜

이번 주 SBS 미운우리새끼 우짜로 소개된 김건모, 김종민 빼까가 찾아 방문한 거제도 통영 서호시장 맛집  원조 할매 우짜가 소개 되었답니다.


예전에 수요미식회에서도 소개되어 한 참 화제가 되었었는데요.


개인적으로도 처음 보는 음식이 아닐 수 없는 신기한 비주얼이네요. 


거제 통영 서호시장 맛집으로 오랜 내공의 역사를 함께한 짜장면과 우동의 새로운 조합인 우짜와 통영에서 맛볼 수 있다는 빼떼기죽을 한 번 구경해 볼까요?






"미운우리새끼 우짜 빼떼기죽 김건모 방배동 미식회 통영 서호시장 맛집 원조 할매우짜을 알아보아요"



미운우리새끼 우짜 빼떼기죽 김건모 방배동 미식회 통영 서호시장 맛집 할매우짜 !


 


이 곳이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될 만큼

유명하다는 통영 서호시장 맛집 원조 할매 우짜 가게랍니다.

오늘은 김건모, 김종민, 빽가 방배동 미식회가 찾았답니다.


 


모두에게 생소한 우짜는 어떤 음식 일까요?

우짜 이외에도 빼때기죽도

유명하다고 하는 군요.


 


우선 주문을 하고 직접

담그었다는 식혜로 먼저 목을 축이는

방배동 미식회 멤버들이랍니다.






미운우리새끼 우짜 !


 

 


오동통한 우동면발에

뜨끈한 육수를 붓고 여기에 짱장양념을

넣은 뒤 각종 고명을 얹으면 완성되는 우짜 !


 


우동과 짜장면의 조합으로

모두 섞에 물짜장 같은 형태가 되는 군요.

후루룩~ 젓가락질을 하기 시작 하네요.


 

 


수요미식회 처럼 다양한 평가는

없고 음~ 하는 끄떡이며 먹네요.


비교해 보기 위해서 일반 짜장면도 시켜 

먹었는데, 일반 짜장면도 맛난다고 하네요.





미운우리새끼 빼떼기죽 !


 


거제 통영에서 맛 볼 수가 있다는

말린 고구마와 좁쌀을 넣어 푹 끓인

빼떼기 죽도 먹어 보는데요.


 


호박죽 느낌도 있고,

팥죽 맛, 그리고 팥죽과 고구마가

합쳐진 느낌이 든다고도 하네요.


 


세 명이서 어찌나 맛나게 먹던지,

식사를 하고 보아도 군침이 도는 장면이였답니다.


김건모는 일반 짜장면,

김종민은 우짜,

빽까는 빼떼기죽이 제일 맛있었다고 하네요.






통영 서호시장 맛집 원조 할매우짜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원조 할매 우짜


* 주소 : 경남 통영시 새터길 42-7

   (지번경남 통영시 서호동 177-417 영신고추상회


* 전화번호 : 055-644-9867


* 영업시간(운영시간) : 06:00 - 18:00





[메뉴 가격]


우짜 - 4,000


우동 / 짜장면 - 4,000


빼떼기죽 - 4,000




* 이미지 출처 : SBS 미운우리새끼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