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8. 30. 04:54

생활의달인 마포구 꽈배기 달인 대흥동 온달만두분식 맛집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마포구 꽈배기 달인이 운영하는 마포 대흥동 맛집 온달만두분식이 소개 되었답니다.


요즘 생활의달인에서 꽈배기의 맛집들이 잘 소개 되고 있답니다. 그런데 삼척, 대전 등 지역들에 위치하고 있었는데, 이번 주는 서울 마포구 대흥동 꽈배기 맛집이랍니다.


다음 번에는 부산 편이 진행 했으면 좋겠네요. 꽈배기를 너무 좋아하는 시크릿리치 가족들이라, 맛난 꽈배기를 먹고 싶네요. 세월의 흔적이 가득한 온달만두분식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생활의 달인 마포고 꽈배기 달인 대흥동 온달만두분식을 알아보아요"



생활의달인 마포구 꽈배기 달인 대흥동 온달만두분식 



이 곳이 바로 40년의 내공이 느껴지는 서울 마포구 대흥동에 위치한 전국구 꽈배기 맛집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는 마포구 꽈배기의 달인 온달만두분식집이랍니다.



아침 10시 첫 꽈배기가 나올 때 부터 사람들이 줄 서서 기다리는 만드는 과정만 보면 도무지 이 가격에 팔기 힘든 착한 가격에 극강의 식감과 맛을 자아내는 생활의달인 꽈배기랍니다.




대한민국 사람들이라며 누구나 좋아할 국민 간식 꽈배기! 특히 온달만두분식집 꽈배기는 겉은 바삭 속은 촉촉하면서도 고소하고 달큰한 맛이 일품이에요.



서울 사람들이 부러운 이유가 또 하나 생길 것만 같은 생활의 달인 마포구 꽈배기의달인집 꽈배기네요.






생활의달인 마포구 꽈배기 달인 대흥동 온달만두분식 비법 과정 !




밀가루 특유의 냄새를 없애주기 위해 한 번 볶아 준 뒤에 부드러움을 극대화 해주기 위해 곱게 체에 걸러 준답니다.



고소하고 쫀득한 식감의 찰기를 위해 보리를 튀겨 낸 뒤 식혀서 빻아 엿기름에 보릿가루를 섞어 준답니다.




밥속에서 보온으로 잘 숙성 시켜 준 뒤에 체에 걸러 준답니다. 



이렇게 첫 번째  반죽물이 완성이 되었답니다.





또 다른 반죽물 만드는 과정 !




천연 단맛을 책임질 양배추와 양파에 현미 밥을 넣어 준답니다.




부드러운 단맛을 내어 주는 양배추 현미 죽에 두개의 반죽물을 섞어 반죽을 만든답니다.





세 번 째 반죽 재료 추가 !



단맛과 단백함이 좋은 밤을 편 썰어 밤 찹쌀밥을 만들어 준답니다.




계피를 우려 낸 물에다 마를 갈어 넣고 대추를 넣어 대추와 계피의 진액이 마에 스며 들게 한답니다.



이 것을 즙을 내어 밤찹쌀밥에 부려 준 뒤에 다시 죽처럼 빻아 만들어 준답니다.




마지막으로 솥에 볶아 수분을 날려 각각 정성으로 만들어 진 반죽 재료들을 섞어서 살아 숨쉬는 대한민국 최고의 꽈배기 반죽을 만들어 준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꽈배기 완성!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꽈배기 반죽은 정말 살아 숨쉬는 모양을 보여 준답니다.




40년 내공을 품은 살아 숨쉬는 듯한 꽈배기는 마치 정말 살아 있는 것처럼 다루는 주인장의 정성과 노력에서 감동까지 밀려오는 녀석이랍니다.




지금의 착한 가격 보다 몇 배를 더 올려 받아도 먹고 싶은 눈으로 보지 못하면 믿지 못했을 엄청난 정성이 스며들어 있는 대한민국 최고의 꽈배기를 만드는 온달만두 분식집이랍니다.





온달만두분식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온달만두분식


* 주소 : 서울 마포구 백범로 109

            (지번)  서울 마포구 대흥동 194-2


* 전화번호 : 02-3272-1892


* 영업시간(운영시간) : 전화문의








[메뉴 가격]


도너츠 3개 - 1,000


찐빵 3개 - 1,000


꽈배기 2개 - 1,00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