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8. 29. 20:22

생활의달인 강남 국물떡볶이 대치동 은마아파트 상가 튀김아저씨 맛집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강남 국물떡볶이 달인이 운영하는 강남 대치동 은마아파트 상가 튀김아저씨가 소개 되었답니다.


전국 3,000군데 이상 떡볶이집을 다닌 떡볶이 덕후 이용근 씨가 인정하는 떡볶이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그야말로 숨은 보석같은 맛집인 튀김아저씨 가게랍니다.


대치동을 평정한 도곡동 전설의 떡볶이! 주인장의 무한한 자부심으로 만든 떡볶이는 역시나 생활의달인 떡볶이 답게 기상천외한 레시피를 보여 주네요.






"생활의 달인 강남 국물떡볶이 대치동 은마아파트 상가 튀김아저씨를 알아보아요"



생활의달인 강남 국물떡볶이 대치동 은마아파트 상가 맛집 튀김아저씨



대치동 은마아파트 종합상가 지하에 위치하고 있는 숨어있는맛의달인이 운영한다는 튀김아저씨 가게랍니다.



이미 입소문 하나 만으로 좁은 가게는 늘 손님들로 붐비는 작은 점포랍니다.



숙명 여고 앞에서 10여 녀간이나 전설의 트럭아저씨로 유명했던 달인 부부의 떡볶이가 이 곳으로 옮겨 왔답니다.




눈으로만 봐도 범상치 않은 국물 떡볶이는 부드러운 밀떡에 흠뻑 적셔 국물과 함께 먹는 식감과 맛은 한 번 먹으면 감탄사가 절로 나오는 맛의 연속이랍니다.




바삭한 튀김과 찍어 먹기도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국물 떡볶이를 먹을 수가 있는 곳이랍니다. 떡볶이 마니아 사이에서도 탑클래스로 꼽는 떡볶이 맛집이랍니다.






생활의달인 강남 국물떡볶이 대치동 은마아파트 상가 튀김아저씨 비법 과정!




작은 분식집 같은 마치 학교 앞 노점같은 작은 장소에서 만들어지는 떡볶이집의 음식이라고 믿기 않을 어마어마한 정성이 들어가는 숨어있는맛의달인 가게랍니다. 늙은 호박의 속을 파내고, 그 안에 멸치와 미역귀를 채운답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구수한 미역 윗 부분에 있는 미역귀는 술안주나 반찬으로 많이 사용한다는데요.




늙은 호박, 멸치, 미역귀 그리고 가다랑어 육수를 그 위에 부어 퍼지게 한 뒤 한 참을 쪄내어 주는 과정을 거친답니다. 처음부터 삶는 방법과 이런 방식과 맛의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런 수고스러운 과정을 거쳐 준답니다.




한참을 잘 쪄낸 후에 호박 안에 남은 한 방울까지 알뜰하게 짜내어 찜통에서 내린 호박 미역귀 육수를 만들어 준답니다.





또 다를 비법 재료 과정 !




쌀뜨물에 마른 문어와 마른 홍합을 넣어 삶아 주는 과정을 거친답니다.



일일이 칼로 잘게 다져 다시 한 번 끓여 내어 더 깊은 풍미를 이끌어 내어 준답니다.



이렇게 완성된 경상도식 포탕은 호박 미역귀 육수에 섞어 준답니다.




두 종류의 고춧가루와 고추장, 마늘을 섞어 준 뒤 4시간 상온 숙성을 한 육수를 조금씩 부어 주면 국물 떡볶이 양념을 완성 시켜 나간답니다.




귀하게 만든 국물 안에서 부드럽게 떡이 익으면 반해버리는 미각을 사로잡을 세상에 둘도 없는 국물 떡볶이를 탄생시킨답니다.





강남 대치동 은마아파트 상가 튀김아저씨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튀김아저씨


* 주소 : 서울 강남구 삼성로 212

            (지번) 서울 강남구 대치동 316 은마아파트 상가


* 전화번호 : 02-557-0814


* 영업시간(운영시간) : 10:00 ~ 20:00









[메뉴 가격]


떡볶이 - 3,000


순대 - 3,500


튀김 5개 - 3,00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