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달인 얼룩제거의 달인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

이번 주 SBS 생활의달인 얼룩제거의 달인이 운영하는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이 소개 되었답니다.


대한민국 최고 얼룩 제거의 달인으로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오랜 단골 손님들과 세상의 모든 세탁물 얼룩을 제거 할 것만 같은 노하우를 가진 곳이랍니다.


전국 각지에서 택배로 모여드는 각종 얼룩묻은 옷들이 있는 전국구 세탁소로 30년 동안 옷감에 대한 연구로 발견한 놀라운 노하우로 달인에 손을 거치면 어떤 오염도 문제가 안된다고 하는데요 그의 이야기를 들어 볼까요?






"생활의달인 얼룩제거의 달인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을 알아보아요"



생활의달인 얼룩제거의 달인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




충청북도 청주시에 위치한 세탁소로 전국 각지에서 몰려드는 옷감들로 몰려드는 전국구 세탁소라 불리는 이 곳이랍니다. 어떤 오염물도 제거 가능 할 듯 한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소랍니다.


전국 각지 부산, 포항, 서울 등 다양한 곳에서 일반세탁소에서는 제거하기 힘든 각종 얼룩진 옷들이 보내어져 새것으로 변신되어 다시 주인 품으로 돌려 보내어 진답니다.




세탁소 주인장인 47세 김현희 얼룩제거의 달인의 이야기가 반영이 되었답니다.





생활의달인 얼룩제거의 달인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 흙탕물 세탁 과정!




순수한 흙을 이용한 흙탕물을 만들어 우선 1차 세탁을 해주는데요. 동질성의 원리로 같은 물질로 잔액을 제거한 뒤에 2차 세탁을 하게 되면, 도드라지는 얼룩들이 감쪽같이 사라지는 원리를 이용하는 거라고 하네요. 만약에 일반적으로 그냥 물세탁을 하게 되면 고착이 돼서 빠져 나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동질성의 원리로 특이한 세탁만으로 꽤 깨끗해진 것을 알 수가 있네요.




마치 식당인 것 같은 헷갈리는 재료가 동원 되는데요. 매운 성분이 올라오는  양파에 베이킹 소다를 넣어 주는데요. 세척과 살균효과가 탁월해진 친환경 세제를 만들어 오염의 근본인 지방산 때을 수용성으로 분해해서 흙탕물이 깨끗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이런 식으로 옷을 약 2시간 가량 재운답니다.



그런 다음 탈색의 위험 때문에 한 번 쪄주는 기상 천외한 방법을 사용하는데, 그 위에 사과 껍질을 올려 준답니다. 사과 속에 있는 구연산 성분을 이용하는데요 향이 좋아서 별도의 섬유유연제도 쓸 필요가 없다고 하는군요.



교복? 셔츠가 완전 새 옷처럼 변한 모습을 볼 수가 있네요. 가끔 너무 얼룩제서 답이 없어 그냥 버리곤 한 옷들이 생각이 나는 군요. 이 곳을 알았다면, 그럴 필요가 없었을 텐데 말이죠.





생활의달인 얼룩제거의 달인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 커피얼룩 제거 과정!



하얀 셔츠에 커피 얼룩이 묻으면 잘 지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요. 커피 얼룩도 30년 노하우로 특이한 재료를 섞어 깨끗이 지우는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었답니다.





우선 1차 세탁을 위해 맥주와 청주 그리고 공개하기 어려운 의문의 가루를 넣어서 섞은 다음 세탁물을 담구어 1차 세탁을 해준답니다.



1차 세탁 후 얼룩이 남아 있는 부분에 분필을 갈아서 그 가루를 뭍혀 표백 작업 과정을 거쳐 준답니다. 분필의 백토 성분이 표백 역할을 해준다고 하네요.




이번에는 옷을 밥솥에 넣은 뒤에 옷을 한 번 삶아 주게 되는 데요. 역시나 완전 새 옷처럼 변신 된 것을 확인 할 수가 있네요. 얼룩제거의 달인의 놀라운 능력의 연속이랍니다.




생활의달인 얼룩제거의 달인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 김치국물 얼룩 제거 과정!





속 안 까지 얼룩 때를 제거하기 위해 간 옥수수를 사용해 물질을 좀 되게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여기에다 산성성분이 있는 레몬즙까지 넣으면 달인표 김치국물 제거 세제가 완성이 된답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일상생활에서 자주 접하는 김치 얼룩인데요. 그 위에 비법 세제를 얹혀 주기만 하면 개끗이 제거를 할 수가 있답니다. 얼룩 부위에 세제 반죽을 올려 주네요.




더 빠른 제거를 위해서 비닐 봉지에 김치 얼룩 묻은 옷을 담은 뒤에 열을 가해주기 위한 전자레인지에 돌려 준답니다.




언제 얼룩이 있어냐는 듯 깨끗하게 얼룩이 제거된 옷을 만나 보실 수 있답니다. 일상 생활에서 일반세탁소에서 하기 어려운 얼룩제거 옷이 있다면 택배를 이용해서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소에 맡기면 될 것 같네요.





생활의달인 얼룩제거의 달인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 곰팡이 제거와 명품 얼룩 !




곰팡이 제거의 경우 영업 비밀상 공개할 수 없는 액체에다 세탁물을 담구어서 1차 세탁을 해준답니다. 1차 세탁만으로도 말끔히 제거 된 것 만 같은데요.



곰팡이 제거의 경우에는 2차 세탁은 소금을 이용한 염건법을 사용하는데요. 소금을 사용하면 색상은 잡아주고 고착시켜 주는 역할을 한다고 하네요. 알려주시는 팁이 청바지를 빨대 소금을 한 주먹 넣어서 세탁을 같이 해주면 물빠짐이 덜하다고 알려 주시네요.




2차 세탁으로 염건법을 한 뒤  부직포에 잘 싸서 냉동 후 꺼내면 곰팡이 제거가 완성이 된답니다.




말끔하게 서프라이즈로 제거 된 모습을 확인 할 수가 있네요.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소에서는 명품가방의 얼룩 제거도 특기라고 하네요.





가방의 가죽부분의 얼룩제거 이후 채색을 해서 새것 처럼 바꾸는 달인 못지 않은 아내의 기술도 선보여 주네요.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를 알려드려요




* 상호 : 얼룩빼기이박사김나경명품세탁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용정로38번길 27-1

            (지번) 충정북도 청주시 상당구 용정동 1203


* 전화번호 : 043-291-7200


* 영업시간(운영시간) :








[홈페이지 사이트 주소]


http://blog.naver.com/misoharam072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달인 방송영상 화면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