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을 민원24 를 이용해 프린트 출력하는 무료 간단 방법을 소개할게요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민원24 이용하기


 - 주민등록등본은 다들 어디서 발급받으셔서 활용하시나요? 보통 주민센터(동사무소)에서 발급받으시면, 400원 가량의 수수료 들게 마련이죠. 아시는 분을 다들 민원 24를 통해서 무료로 주민등록등본 또는 주민등록초본을 인터넷으로 발급 받으셔서 프린트 출력하시는데요.


 가금 주민센터를 방문하다 보면, 아직도 이런 인터넷 발급을 잘 몰라서 주민센터를 방문해서 뽑으시는 경우가 많더라고요. 1~2년에 한 번씩 이 서류가 필요할 경우가 많은데, 앞으로 필요한 서류 양까지 하면, 잘 알아두시면 좋겠죠?


 TIP > 만약에 프린트가 없다?! 하시면,


 나중에 설명해드리는 마지막 단계에서 프린트 발급을 하지 마시고, 팩스 발급을 누르셔서, 가까운 주민센터 팩스를 이용하시면 결국 무료로 주민등록 등본 또는 초본을 발급 받을 수 있는 알짜 TIP 입니다. 


 TIP > 참고로 집에 팩스는 없는데, 꼭 팩스로 받아야 할 상황이 있을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땐 주민센터 무료 팩스를 이용하세요




아래 사진과 설명 순서대로 따라하시면 쉽게 발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1. 통합검색창(네이버, 다음)에 "민원 24" 를 입력하고 검색을 합니다.

   검색된 것 중에 "정부 민원포털 민원24"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중간 쯤에 있는 "주민등록표등본(초본)" 배너를 클릭 하세요

   다음 화면에서 공인 인증 프로그램 등을 사이트 내 화면 설명대로 따라서 설치 하시길 바랍니다




3. 다음 화면에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합니다.

   나중에 출력하려면 어차피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니,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시길 바랍니다.


   공인인증서는 개인 정보 관련 정부 사이트나, 은행 업무에 반드시, 사용 되므로, 하나 정도는 발급받아 집에 개인 PC를 사용하신다면, 개인 PC 하드 디스크에 하나 깔아 두시면, 여러모로 편리하답니다. 대신, 반드시 PC 에 V3나 알약 정도의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프로그램이 최소한 하나 정도는 있어야 한답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은 주로 사용하시는 은행 통장에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시고 발급 받으시면, 된답니다. 설명으로 잘 모르시겠다시면, 은행에 전화 하시거나, 은행을 방문하시길 바랍니다




4. 다음 화면에서 용도에 맞게 선택 사항을 선택 하신 뒤에, "민원 신청하기"를 클릭 합니다.

   화면이 넘어 갈 때 마다, 뽀로로 로딩 화면이 나옵답니다.  


5. 이제 마지막으로 "문서출력"을 누르시고 작은 팝업 창이 뜨게 되면 "인쇄하기"를 누르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민원 발급 가능한 프린트를 선택하시고 "인쇄" 버튼을 누르시면


끝.




* 참고로 민원 24 이름처럼 주민등록등본 인터넷 발급 시간은 24 시간 이랍니다

  고객 센터 전화 번호는 : 1588-2188 이며, 이용 시간은 09:00 ~ 18:00 (평일) 이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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