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7. 4. 28. 20:28

알감자 돼지고기볶음과 달래무침 만드는 법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를 통해 배워보아요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많이 집 반찬으로 많이 드시는 음식이 알감자 볶음과 돼지 볶음이 있는데요. 알감자 돼지고기볶음은 어떠신가요?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이혜정 선생님이 전해주는 향긋한 달래무침과 알감자돼지고기볶음 황금 레시피를 공개합니다.


알감자돼지고기볶음은 맛도 영양도 좋고 다른 음식에 비해 포만감도 좋으니, 넉넉히 만들어서 며칠 반찬으로 먹어도 좋을 듯 합니다.







" 최고의 요리비결 알감자 돼지볶음과 달래무침 황금 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알감자돼지볶음 만드는 법과 레시피를 알아보아요




주 재료 


알감자(600g), 대패 삼겹살(100g), 다진 돼지고기(100g), 대파(60g), 마늘(2개), 생강(20g), 통후추(약간), 청주(약간), 참기름(약간), 송송 썬 실파(약간)가 필요해요.



양념 재료 


고춧가루 (2T), 다진 마늘(2T), 미소 된장(2T), 맛 간장(4T), 굴 소스(2T), 청주(4T),  설탕(4T)이 필요해요.










알감자(600g)는 솔로 문지르며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은 뒤 이등분 해주세요.


알감자는 전분이 적게 함유 되어 있어서, 일반 감자 처럼 따로 전분을 빼주는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되어요.

알감자의 크기는 일반감자에 비해 적고 작고 동글한데요. 껍질이 연하고 포슬포슬한 게 특징이라고 하네요.


솔은 일반솔이 좋지만, 칫솔을 사용하여도 흙을 잘 털어 낼 수가 있어요.

 





대패삼겹살 100g을 먹기 좋게 썰어 주세요.






끓는 물에 생강(20g), 마늘(2개), 통후추(약간), 대파(60g)를 넣은 뒤에 대패삼겹살을 익혀 주세요.


대파는 이파리 부위를 넣어야 좋은데요. 이파리 부분을 넣게 되면 단맛이 우러나고 잡내도 잡아 주게 된다고 하네요.






불을 끄고 5분 정도 둔 뒤에 찬물에 식혀 주세요.


대패삼겹살을 데쳐 내게 되면, 잡내 제거, 기름기 제거 그리고 부드러운 식감을 주게된다고 하네요.







미소 된장(2T), 맛간장(4T), 굴소스(2T), 설탕(4T), 청주(4T), 고춧가루(2T), 다진 마늘(2T)을 섞어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달군 팬에다 기름을 두르고 알감자를 볶아 주세요.


알감자는 젓가락으로 찔러 보았을 때, 약간 들어갈 정도가 익은 정도가 좋은 것이기 때문에 절반 정도가 익을 때까지 볶아 주세요.

익어가면 약간의 푸른기가 도는데요. 대략 5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게 된다고 하네요.


감자는 항산화에 효과적이고 비타민과 칼륨 등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다진 돼지고기 100g, 대패삼겹살, 양념을 넣어 볶아 주세요.






청주 약간과 참기름 약간을 넣어 섞어 주세요.


알감자 돼기고기를 볶다가 마지막에 청주를 넣게 되면, 잡내를 잡아 주게 되고, 참기름을 넣음으로써 윤기를 내어 준다고 하네요.







송송 썬 실파 약간 뿌려 주세요.









최고의 요리비결 달래무침 만드는 법과 레시피를 알아보아요




주 재료 


달래(200g), 영양부추(80g)가 필요해요.



양념 재료 


고춧가루 (3T), 맛 간장(½컵), 식초(3T), 매실청(4T), 참기름(1T), 통깨(2T)가 필요해요.











달래 200g. 영양 부추 80g 한입 크기로 썰어주세요.






물에 식초를 약간 섞고 달래, 영양부추 헹군 뒤 키친타월로 물기를 제거 하여 주세요.


식초를 물에 넣은 뒤에는 부추를 헹구게 되면, 잔여 이물질이 잘 제거가 된다고 하네요.






맛간장(½컵), 매실청(4T), 식초(3T), 고춧가루(3T), 통깨(2T), 참기름(1T)을 섞어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달래와 영양부추에 양념을 고루 묻혀 주세요.


무칠때에는 살살 무쳐야 달래와 부추의 풋내가 나지 않는다고 해요.






접시에 푸짐하게 담아 주세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를 한 알감자 돼지고기볶음과 달래무침은 넉넉히 만들어 놓으면, 한동안 반찬 걱정이 없을 듯 하네요.




*이미지 출처 : EBS1 - 최고의 요리비결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