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7. 4. 27. 14:02

잔멸치볶음(조림)과 잔멸치 달걀말이 만드는 법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를 통해 배워보아요

기본 반찬으로 잔멸치볶음(조림) 하나 정도 시간 나실때, 해놓으면 먹을 때마다 솔솔하게 먹을 수가 있죠.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는 이혜정 선생님이 출연하셔서 잔멸치조림과 잔멸치달걀말이를 하셨는데, 생각보다 요리과정이 간단하더라고요.


그리고 알아두면 좋은 각종 요리 상식을 알려주셔서 좋았답니다. 








" EBS1 최고의 요리비결 이혜정 선생님읜 잔멸치볶음(조림)과 잔멸치달걀말이 황금 레시피!"



최고의 요리비결 만드는 법과 레시피를 알아보아요




양념 재료 


간장(2T), 청주(2T), 설탕(2T), 맛술(2T)가 필요해요.



샐러드 재료 


잔멸치조림(30g), 양상추(250g), 노랑 파프리카(½개), 빨강 파프리카(½개)가 필요해요.



드레싱 재료 


올리브유(3T), 레몬즙(3T), 맛술(2T), 설탕(2t), 흰 후춧가루(약간), 머스터드 (1t), 케첩(2T)가 필요해요.










180°C로 예열된 기름에 잔멸치(200g)를 노릇하게 튀긴 뒤 체에 밭쳐 기름을 빼어 주세요.


기름은 충분히 예열이 필요 하는데, 잔멸치 몇 마리를 넣었을때, 튀겨지면 바로 떠오를 정도가 되면, 알맞게 예열이 된 거랍니ㅏㄷ.

예열시에는 너무 센불이면 기름 자체가 탈 수도 있으니, 중불로 낮추어서 예열을 해주세요.


잔멸치는 1~2분 정도 바삭할 때까지 튀겨주시면 좋아요.


팬의 가장자리 온도가 높은 건 다들 아시죠? 그래서 타지 않게 계속 저어 주셔야 해요.

튀긴 후에는 체에 밭쳐 기름을 빼주고, 남은 기름은 잔멸치에 조미가 가미 되었기 때문에, 볶음밥을 하실때 기름으로 사용하시면 맛있게 볶음밥을 요리해서 드실 수가 있답니다.








달군 팬에 간장(2T), 맛술(2T), 청주(2T), 설탕(2T)을 넣고 끓여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양념을 만드실 때는 살짝 양념을 끓여서 우선 수분을 날려 주세요.

수분을 날려서 볶아야 눅눅함 없이 바삭한 잔멸치볶음 조림을 만들 수가 있답니다.







잔멸치를 넣어 볶은 뒤 제피가루(½t)를 넣어 섞어 주세요.


따로 물엿을 넣지 않아도 맛있는 잔멸치 볶음 조림이 완성이 되는데요. 잔멸치가 양념을 흡수하도록 센 불에 빨리 볶아 주세요.

제피가루는 생선의 비린내를 잠아주는데, 매콤하고 톡 쏘는 향이 특징이랍니다. 







양상추(250g)는 먹기 좋게 뜯고 노랑 파프리카(½개), 빨강 파프리카(½개)는 채 썰어주세요.


볶아준 그대로 기본반찬으로도 좋지만, 특별하게 더욱 영양 만점임 잔멸치 샐러드를 만드는 과정이에요.

손질하고 남은 자투리 채소는 밑국물을 끓일 때, 채수로 활용하시면 좋아요.







손질한 채소는 물에 헹군 뒤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은 뒤에 잔멸치조림(30g)을 올려 주세요.







레몬즙(3T), 머스터드(1t), 케첩(2T), 설탕(2t), 소금(약간), 흰 후춧가루(약간), 맛술(2T), 올리브유(3T)를 섞어 드레싱을 만들어 주세요.


매실청을 설탕 대신에 넣으셔도 좋아요.

소금을 넣을 때는 섞이기 좋게, 손으로 으깨어서 넣어주세요.


올리브유를 드레싱에 넣으면, 수분이 적어 지고 더욱 고소해져요.







접시에 먹음직스럽게 담고 드레싱을 뿌려 주세요.


잔멸치샐러드에 두부나 방울 토마토 등 개인 취향에 맞게 다른 재료를 넣어도 잘 어울린답니다.








최고의 요리비결 만드는 법과 레시피를 알아보아요




주 재료 


잔멸치조림(20g), 달걀(3개), 청주(약간)가 필요해요.


이혜정표 달걀말이 황금 레시피는 재료도 간단하고 과정도 간단하면서도 맛은 일품이랍니다.










달걀(3개)을 푼 뒤 달걀에 청주(약간), 잔멸치조림(20g)을 넣어 섞어 주세요.


달걀을 풀 때에는 한 방향으로 풀어 줘야 부드러운 달걀말이가 만들어 져요.

소금은 잔멸치 볶음 조림에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따로 할 필요가 없어요.



 




달군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달걀물을 부어 돌돌 말아주세요.


달걀말이는 약불에 약하게 익혀야 타지가 않아요.

남은 달걀물을 팬 끝으로 밀어 주면서 돌돌 말아 주면 고루 고루 잘 익어요.


뒤집개로 모양을 잡아주면서 구워 주세요.






한입 크기로 썰어 접시에 담아 주세요.


주말에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는 이색 잔멸치 달걀말이를 만들어 드셔 보세요.






*이미지 출처 : EBS1 - 최고의 요리비결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