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1. 2. 3. 08:04

생활의 달인 식혜 찹쌀 도넛 달인 화승꽈배기

생활의 달인 식혜 찹쌀 도넛 달인 화승꽈배기를 알아봅시다!

설탕을 사용하지 않고 도넛을 만든다는 경력 36년을 자랑하는 김성연 식혜 찹쌀 도넛 달인이 오늘의 주인공인데요. 작지만 동네에서 큰 소문이 난 달인의 가게를 찾아갔답니다.

 

역시 소문난 빵집은 다를 수 밖에 없는 손님들의 칭찬일색! 식혜 찹쌀 도넛 달인 화승꽈배기 파는 곳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등 그리고 핵심 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식혜 찹쌀 도넛 달인 도봉구 창동 쌍문역 맛집 화승꽈배기 소문난 그 집!


 

설탕 대신 직접 긴 시간 정성을 들여 만든 식혜로 만든 찹쌀 도넛 김성연 달인네 가게에는 속이 편한 다양한 찹쌀 도넛과 꽈배기, 고로케로 손님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36년의 경력에서 나오는 그리고 그런 꽈배기, 찹쌀, 도넛을 만들기 위해서 수천 법 연습을 하고 얻어낸 레시피로 사람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고 있는 김성연 씨랍니다.

 

생활의 달인 식혜 찹쌀 도넛 달인 도봉구 창동 쌍문역 맛집 화승꽈배기 그 맛은?


 

그 정성과 시간으로 만들어 낸 다양한 꽈배기, 도넛, 고로케 등의 빵 종류는 다른 어떤 곳에도 맛보기 힘들다는 손님들의 칭찬일색을 받기에 충분한데요. 한 번 맛을 보면, 다른 집들과 확연히 차이가 나는 시감과 맛까지 행복하게 만든다고 하네요.

 

 

보통 기름에 튀기면 느끼하기 마련인 도넛도 식혜찹쌀도넛달인네 빵 들은 느끼한 맛도 없고 소화도 너무나도 잘된다고 하더라고요. 한 입 베어 물면 바로 느껴지는 입안 가득한 행복함과 함께 실한 내용물까지 너무나도 행복할 수밖에 없다는 단골 손님들이랍니다.

생활의 달인 식혜 찹쌀 도넛 달인 은둔식달 도봉구 창동 쌍문역 맛집 장칼국수 핵심 비법!


 

달인 도넛의 핵심 비법의 시작은 식혜를 만드는 것부터 시작을 하는데요.  우선 3시간 불려내 엿기름을 만들어 주는데요. 이 엿기름을 만드는 데 비법 발효액을 넣는 달인의 모습이더라고요. 단맛을 천연으로 내기 위해 비법 식혜를 만들어 내고 그 밥 내용물을 반죽에 사용한다고 하는데요.

 

 

먼저 밤을 까서 생률에 채 썬 사과를 뿌려 얹이고 다시 그 위에 묽게 끓인 조청은 부어낸 뒤에 24시간 저온 숙성 과정을 거쳐 준답니다. 일반적인 식혜 만드는 과정이 아닌 자신이 원하는 맛을 내기 위해서 수많은 시행 끝에 얻어낸 달인만의 요리 과정이 놀라움을 자아낼 수밖에 없더라고요.

 

 

그렇게 24시간을 조청에 절인 밤과 사과를 쌀 위에 올려내고 다시 위에다가 계핏가루, 오미자를 넣고 잘 섞어서 마치 약밥 같은 모양새를 내는 비법 재료를 손으로 잘 뭉쳐 준답니다. 이 비법 발효액 재료는 면포에 감싼 뒤에다가 다시 항아리에 넣어 주는데요.

 

 

비법 발효액을 항아리에 넣고 물을 넣은 뒤 밀가루 반죽까지 봉인해 공기까지 완벽히 차단해 준 뒤에 6개월을 발효시켜 그 정성과 시간의 발효액을 비법 식혜를 만들 때 넣어 준답니다. 색깔부터 일반적인 식혜가 아니라 검게 만드는 모습을 볼 수가 있었답니다.

 

 

미라 삭힌 밥을 넣은 뒤 2시간을 더 끓여 내고 난 다음 식혜 밥알만을 따로 건져내 갈아 주는데요.

 

 

이렇게 긴 시간과 정성으로 만들어 준 반죽 재료를 24시간 냉장 숙성을 한 뒤에 사용해 주면 예사롭지 않는 부드러움과 찰기를 자랑하더라고요. 천 번, 이천 번 넘게 시행착오를 하면서 만들어 냈다는 달인의 모습에서 존경심이 절로 생기더라고요.

 

 

"또 하나의 맛을 자아내는 놀라운 결과물 팥!"

 

 

또 하나의 달인의 집착이 만들어내는 손님들의 칭찬 일색인 팥 또한 기상 천외한 과정을 거쳐서 만들어지는데요. 달인 만들어 내는 팥 찌는 물도 남다름을 자아낸답니다. 배추, 사과 등 비법 재료를 넣고 그 위에서 팥을 쪄낸 뒤 비법 식혜 물을 넣어 팥을 끓여내 농도를 맞춰서 찹쌀 도넛을 만들어 내는 달인의 모습이었답니다.

서울 도봉구 창동 맛집 화승꽈배기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화승꽈배기

 

▶ 주소/위치

→ 서울 도봉구 도봉로114길 22-5

 

▶ 전화번호

☎ 비공개

 

▶ 영업시간

→ 08:00 ~ 22:00 (재료소진시 마감)

 

▶ 주차 여부

→ 주변 유료 주차장 이용

 

▶ 메뉴 및 가격 정보

→ 팥도너츠, 꽈배기, 찹쌀 - 500원 / 마늘소세지빵, 초코 꽈배기, 고로케, 도너츠 - 1,000

 

더 맛있는 인기 이야기여기!


 

2020 10대 맛의 달인 생활의 달인

정말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예년 같지 않은 연말 분위기지만, 집에서 맛난 음식들을 먹으면서 함께 있는 시간이 늘어난 건 좋은 일인거 같은데요. 올해도 정말 꼭! 가고 싶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부산 꽈배기 달인 쩡 수제도너츠

생활의 달인 부산 꽈배기 달인 은둔식달 쩡수제도너츠 남포동 길거리 맛집 - SBS 생활의 달인 770회 부산 꽈배기 달인 편 제법 쌀쌀해진 이 맘때쯤에 더욱 생각나는 따끈따끈한 호떡을 찾아서 생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꽈배기 만두 달인 은둔식달 맛집 노원구 만두장성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꽈배기 만두 달인이 운영하는 서울 노원구 은둔식달 맛집 만두장성이 소개 되었답니다. 도깨비 시장 안에서 노점시장에서부터 쌓아온 내공으로 전국구 꽈배기 맛을 자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꽈배기 달인 옥천찐빵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꽈배기 달인이 운영하는 충북 옥천 맛집 옥천찐빵이 소개 되었답니다. 한적한 시골 마을에 매일 같이 늘어난 줄을 볼 수 있는 진풍경을 연출하는 꽈배기 달인네 가게 인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꽈배기 찹쌀 도넛 달인 은평구 풍성분식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꽈배기 찹쌀 도넛 달인이 운영하는 은평구 맛집 풍성분식이 소개 되었답니다. 남녀 노소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꽈배기와 찹쌀 도넛을 만드는 은평구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알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