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1. 1. 12. 20:50

생활의 달인 인도 카레 달인 송파구 스파이스랩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인도 카레 달인이 운영하는 스파이스랩이 이번 주인공인데요. 일반 카레와는 다른 비법 카레에다 카레에 올라가는 등갈비 바비큐! 거기에도 밥 또한 유청으로 밥을 한 바나나 잎밥으로 사람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곳이랍니다.

 

재료소진으로 마감이 늘상이 되어 버린 꼭! 한 번은 먹어 봐야할 인도 카레 달인 송파구 송파동 맛집 스파이스랩 파는곳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등 그리고 핵심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인도 카레 달인 송파구 송파동 맛집 스파이스랩


 

한 번 먹어보면 바로 그 정성과 시간이 느껴져서 엄지척~!을 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 바로 그 집!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인도 카레 달인 송파구 송파동 맛집으로 자리잡은 스파이스랩 가게가 오늘의 주인공인데요.

 

일반 카레가 아닌 특별한 비법으로 만들어진 카레와 그 위에 올라가는 등갈비 바비큐, 그리고 유청으러 밥은 한 바나나 잎밥까지 만날 수 있는 곳이랍니다.

 

 

무려 현재의 레시피를 만들기 위해서 인내와 노력의 레시피는 2년동안 밥만 먹고 화장실만 가면서 카레에 매달려서 오늘날의 레시피를 완성 하였다고 하는데요. 그 결정체는 그 과정만 보아도 인정 할 수 밖에 없는 맛과 식감을 자아낸답니다.

생활의 달인 인도 카레 달인 송파구 송파동 맛집 스파이스랩 그 맛은?


 

이 곳에서는 달인만의 특별한 카레 뿐만 아니라 달인만의 방식으로 만든 치킨 샐러드, 흔히 먹는 난 대신 먹을 수 있는 바나나 잎밥 그리고 발효 과정 없이 굽는 차파티 등 다양한 메뉴를 만날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인도 음식을 좋아하는 분들부터 이색 음식을 좋아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변형된 인도 음식들은 소문에 소문을 물고 SNS 핫한 맛집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는 스파이랩 식당이랍니다.

 

 

단골 손님들의 극찬이 이어지는 곳이기도 한데요. 이곳에서 처음 인도 카레를 드시는 분들도 한 번 드셔 보셔보면 여태까지 알고 있던 카레의 고정관념을 깨어버릴 만큼 신세계를 맛볼 수 있다고 하는데요. 

 

한 입만 먹어도 공이 많이 들어간 노력이 입으로 전해진다는 손님들 인터뷰까지...

 

 

"식당은 매 시간 만석에다 재료소진은 기본인 핫한 맛집!"

생활의 달인 인도 카레 달인 송파구 송파동 맛집 스파이스랩 핵심비법!


 

달인만의 비법 카레를 만들기 위해 어마 어마한 양의 양파가 솥에다가 넣어 주는데요. 고소함을 더해 줄 버터를 넣어 준 뒤에 한 시간 정도 계속 눌러 붙지 않게 저어 주는 과정을 거쳐 준답니다.

 

여기에 마늘을 볶아 주다가 토마토 소스, 볶은양파를 넣어 비법 카레 소스를 만들어 준답니다. 

 

 

여기에다 16가지 재료의 카레 가루와 함께 비법 육수도 들어가는데요. 16가지 재료나 들어가는 카레 가루는 달인만의 배합법으로 만들어 진답니다.

 

인도 사람들도 이 마실라라 부르는 카레 가루는 집집마다 고유의 배합법이 있어 정말 한 집도 빼놓지 않고 배합법이 다 다르다고 하더라고요.

 

달인만의 카레 배합법에 들어가는 비법 육수 또한 엄청난 시간과 정성이 들어 간답니다.

 

 

육수를 만들어 주기 위해 숙성 재료를 만들어 주는데요. 라스페이퍼를 마치 꽃처럼 튀겨 부풀려 주고, 감칠 맛을 더해줄 보리새우도 한 번 튀겨 내어 준 뒤 빻아서 가루로 만들어 준답니다. 코코넛 가루도 넣어 기존의 보리새우가 갖고 있는 짠맛과 함께 천연 조미료 재료를 만들어 주네요.

 

 

등뼈에 비법 육수 재료를 넣고 각종 우려낼 재료를 첨가 해준 뒤, 마지막으로 비린내를 잡는 고수를 넣어 준 뒤에 6시간 동안을 잘 끓여 준답니다. 잡냄새와 비린내 없이 만들어 지는 육수는 카레에 만드는 과정에 더해져 그 깊은 맛을 더해준다고 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비법 육수는 묵처럼 만들어 끓이는 카레에 첨가해서 볶아 주듯이 카레 소스를 만들어 손님상에 나아간다고 하네요.

 

카레 위에 올리는 화룡정점인 등갈비 역시 정성스런 숙성 과정과 시간 그리고 훈연까지 더해져 만들어 진답니다.

 

 

등갈비 숙성의 시작은 병아리콩 누룩을 만들어 준다는데요. 먼저 누룩을 만든 다음에 병아리 콩 위에 뿌려 주는 과정을 거쳐 준답니다. 이 과정은 현지의 레시피를 응용해서 만들어진 레시피라고 하네요.

 

 

일정한 습도와 온도를 계속 유지시켜 주면서 관리를 15일 동안 활성화된 누룩을 사용해서 등갈비에 발라 주고 곡물반죽으로 덮어 공기를 차단시켜 주는데요.

 

 

그 다음 과정으로 채소류인 오크라를 갈아서 등갈비를 싼 반죽 위에 부어 준 뒤에 이 상태로 50시간 동안 숙성을 시켜 준 뒤 마지막으로 등갈비를 훈연하는 과정을 거쳐 준답니다.

 

"시간이 들어가고 정성이 들어가야 속일 수 없응 맛있는 맛이 나온답니다."

 

 

숙성 된 등갈비로 5시간 훈연을 한 뒤 탄생한 등갈비가 비법 카레위에 화룡정점으로 올라가면 그 어디서도 볼 수 없는 비주얼과 맛을 자아내는 최고의 카레가 탄생 해 만날 수가 있답니다.

서울 송파구 송파동 맛집 스파이스랩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스파이스랩

 

▶ 주소/위치

→ 서울특별시 송파구 가락로 148 (송파동 103-11)

 

▶ 전화번호

☎ 0507-1318-1437

 

▶ 영업시간

→ 12:00 ~ 21:00

Break Time 15:00 ~ 17:00

* 재료 소진시 마감.

 

▶ 주차 여부

→ 식당 옆 유료주차장

 

▶ 메뉴 및 가격 정보

→ 맙파스 치킨 - 12,000 / 타블도트B(2인 정식) - 41,000 / 타블도트C(3인 정식) - 69,000 / 타블도트A(1인 정식) - 18,000 / 포크빈달루 - 11,000 / 바나나잎밥 - 5,000 / 빠니르 - 2,000 / 라이타 - 3,000

 

더 맛있는 인기 이야기여기!


 

2020 10대 맛의 달인 생활의 달인

정말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예년 같지 않은 연말 분위기지만, 집에서 맛난 음식들을 먹으면서 함께 있는 시간이 늘어난 건 좋은 일인거 같은데요. 올해도 정말 꼭! 가고 싶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태국 카레 달인 일산 태국음식 맛집 카오짜이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태국 카레 달인이 운영하는 일산 태국음식 맛집 카오짜이가 소개 되었답니다. 쉽게 눈에 띄지 않는 경기도의 한 식당은 이미 태국 현지인들에게는 고향의 맛을 자아내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인도 난 카레 달인 비나레스토랑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인도 난 카레 달인이 운영하는 인도 현지맛 그대로를 재연하는 비나레스토랑이 소개 되었답니다. 인도 전통 음식으로 쫄깃한 식감에 담백한 맛을 자랑하는 난은 전통 카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달인]드라이 카레 달인 광주 동명동 맛집 시바카레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드라이 카레가 운영하는 광주 광역시 동명동 맛집 시바카레가 소개 되었답니다. 대한민국청년달인 열전으로 방송 된 이번 주 첫 번째 생활의 달인 주인공은 바로 광주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수프카레 달인 강한나 마포 서교동 맛집 카레시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수프카레 달인이 운영하는 서교동 맛집 카레시가 소개 되었답니다. 국물 요리에 채소 고명을 얹으면 카페? 국처럼 떠먹는 일본식 수프카레로 무려 60여가지의 재료가 요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알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