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1. 1. 12. 16:21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맛집 남부떡볶이

떡볶이 맛도 알아주지만 함께 먹을 수 있는 고기튀김으로 더 유명한 문경 맛집 남부떡볶이 가게를 필감산 셰프가 오랜만에 찾아갔는데요. 독보적인 양념소스에 버무린 떡볶이와 부드러운 고기튀김과의 조화가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먹으면서 감탄사가 끓임없이 나오는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경북 은둔식달 분식 맛집 남부떡볶이 파는곳은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등 그리고 핵심 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은둔식달 맛집 남부떡볶이 하루종일 북적이는 그곳!


 

이미 떡볶이 맛 그 자체로 문경시를 접수해버렸다는 분식집을 찾아서 필감산 셰프가 달려갔는데요. 특별함을 간직했다는 분식집은 코로나 시대에도 그 맛을 잊지 못해 찾아온 손님들로 붐빈다고 하네요. 

 

사회적 거리두기 때문에 대부분 포장을 해가지만, 하루 종일 떡볶이를 만들고 이 집의 또 다른 시그니처 메뉴인 고기튀김을 만들어도 만들기가 무섭게 포장으로 팔려 나간다고 하더라고요.

 

 

이미 문경의 지역 명물처럼 유명해진 곳이다 보니, 인근 상인들도 문경시에서 장사가 제일 잘 된 데고 유명하다고 언급을 하더라고요. 점심시간에는 줄을 수없이 사람들이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은 일상 생활 모습이고 골목에는 잠시 정차하기도 힘들다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은둔식달 맛집 남부떡볶이 그 맛은?


 

밀려드는 주문으로 일손이 부족하다 보니 셀프서비스로 필감산 셰프가 주문한 떡볶이부터 맛을 보기 시작하였답니다. 쌀떡이 아닌 밀떡으로 만들어지다 보니, 쫄깃쫄깃한 식감과 함께 양념의 조화가 일품이라고 하는데요.

 

떡볶이 양념에서 구수하고 고소한 맛이 들어가 무게감이 느껴지면서 계속 당긴다고 하네요.

 

 

이 집의 떡볶이와 함께 시그니처 메뉴인 고기튀김은 떡볶이 양념과 그야말로 찰떡궁합을 보여 준다고 하는데요. 떡볶이와 고기튀김이 이 집의 쌍두마차로 부드러운 고기와 잡냄새도 없고 해서 인기 메뉴다 보니, 튀기기가 무섭게 사람들이 사서 먹어버린다고 하네요.

생활의 달인 문경 고기튀김 떡볶이 달인 은둔식달 맛집 남부떡볶이 핵심비법!


 

인터뷰 자체가 불가능할 정도로 하루 종일 분주한 주방의 모습을 보여 주더라고요. 그래서 필감산 셰프가 떡볶이 비법 양념장을 받아서 맛을 보았는데요. 고추가 풋내가 안 나고 고소한 맛이 다른 떡볶이 집과는 차별되는 당기는 맛을 보여 준다고 하더라고요.

 

 

잠시 한 숨 돌릴 주방 시간에 남자 사장님이 고춧가루에 무언가를 섞어 놓는 모습을 포착! 다음날 떡볶이 양념장을 만들기 위해 고춧가루에 섞은 그것은 바로 볶은 보리였는데요. 볶은 보리로 고춧가루를 숙성해서 잡냄새를 제거한 뒤 일일이 체에 걸러 떡볶이 양념에 사용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너무 바쁜 사장님이라 고기튀김 비법 공개는 다음을 약속했답니다..."

경북 문경시 중앙로 모전동 은둔식달 분식 맛집 남부떡볶이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전화번호, 주차, 택배,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남부떡볶이

 

▶ 주소/위치

→ 경북 문경시 중앙로 16 (모전동 66-4)

 

▶ 전화번호

☎ 010-8858-7085

 

▶ 영업시간

→ 재료 소진시 종료

 

▶ 주차 여부

→ 주차장 따로 없음. 주변 유료 주차장 이용

 

▶ 메뉴 및 가격 정보

 

더 맛있는 인기 이야기여기!


 

2020 10대 맛의 달인 생활의 달인

정말 다사다난했던 올해도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예년 같지 않은 연말 분위기지만, 집에서 맛난 음식들을 먹으면서 함께 있는 시간이 늘어난 건 좋은 일인거 같은데요. 올해도 정말 꼭! 가고 싶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서울 2대 떡볶이 달인 명동 맛집 신세계떡볶이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서울 2대 떡볶이 달인이 운영하는 중구 명동 맛집 신세계떡볶이가 소개 되었답니다. 대한민국 최고의 떡볶이 전문가 까지 인정한~ 서울에서 품질 좋은 쌀떡과 양념이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청주 뚝배기 떡볶이 달인 신성당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청주 뚝배기 달인이 운영하는 청주 서문동 은둔식달 맛집 신성당이 소개 되었답니다. 전국에 뚝배기 떡볶이 유행을 선도한 집을 찾아 임홍식 셰프가 청주까지 달인을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익산 라볶이 달인 맛집 청솔분식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익산 라볶이 달인이 운영하는 은둔식달 맛집 청솔분식이 소개 되었답니다. 익산에 살면서 떡볶이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다 안다는 그 가게! 학창시절 먹었던 그 맛 그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부산 떡볶이 호떡 달인 동래 온천장 맛집 천일녹즙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부산 떡볶이 호떡 달인이 운영하는 동래구 온천장 맛집 천일녹즙이 소개 되었답니다. 45년 넘는 내공을 자랑하는 오래된 분식집을 찾아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임홍식 셰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지짐 떡볶이 땡초김밥 달인 송파구 맛집 은둔식달 케이트분식당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지짐 떡볶이 땡초김밥 달인이 운영하는 서울 송파구 신청동 맛집 케이트분식당이 소개 되었답니다. 송파구 일대에서는 분식의 최강자로 불리는 가게로 자작 자작한 국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알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