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1. 1. 11. 19:29

소고기 육회 만드는법 양념장 황금레시피

미식가의 나라 대한민국에서 한 해 삼겹살 소비량이 이제는 쌀을 넘어 설 정도로 많은 분들이 고기를 좋아하고 많이 섭취를 하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육회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죠?

 

이제 집에서 저렴하고 푸짐하게 비법 양념장으로 누가 만들어도 맛있는 가정식 육회 비법을 이번에 믿고 배우는 알토란 임성근 표 소고기 육회 만드는법 양념장 황금 레시피를 배워 보아요.

 

알토란 임성근 소고기 육회 만드는법 양념장 황금레시피!


소고기 육회 요리 재료

청주 2 큰 술(30g), 참기름 4 큰 술(40g), 진간장 3 큰 술(50g), 꽃소금 3꼬집, 황설탕 2 큰 술(30g), 꿀 2 큰 술 반(40g), 고추장 2 큰 술(30g), 후춧가루 반 작은술, 다진 마늘 2 큰 술(30g), 다진 쪽파 40g, 통깨 8 큰 술(40g), 육회용 소고기 500g 등

 

1. 청주 2 큰 술(30g), 참기름 4 큰 술(40g), 진간장 3 큰 술(50g), 꽃소금 3꼬집을 넣어 주세요.

 

 

2. 황설탕 2 큰 술(30g), 꿀 2 큰 술 반(40g), 고추장 2 큰 술(30g)도 추가로 더 넣어주세요.

- 백설탕 대신에 황설탕을 넣어야 더 은은한 단맛과 풍미가 더해져서 맛이 좋다고 합니다. 소고기 육회 만드는법 양념장 레시피에서는 꿀을 넣으면 은은한 단맛을 더하고 연육작용을 해 부드러워 진답니다.

- 고추장을 소고기 육회 양념장 레시피에 추가를 하면 등급이 낮은 소고기를 사용해도 생고기의 향이 가려져 맛이 더 좋아 아이들도 누구나 쉽게 즐길 수가 있다고 합니다.

 

 

3. 후춧가루 반 작은술, 다진 마늘 2 큰 술(30g), 다진 쪽파 40g, 통깨 8 큰 술(40g)을 넣어 잘 섞어 주시길 바래요.

 

 

"집에서도 전문점 못지 않는 육회 양념장 완성!"

알토란 임성근 소고기 육회만드는법 양념장 레시피 만들고 난 후 다음 요리 과정은?


 

1. 육회용 소고기 500g에 다진 청양고추 1개를 넣고 양념장은 입맛에 맞게 넣고 조물 조물 버무려 주시길 바래요.

 

 

2. 예쁜 접시에 채 썬 배와 오이를 이쁜게 둘러 써 놓아 주고 그 위에 양념된 육회를 동그랗게 쌓아 올려 주시길 바래요. 그런 다음 편매늘로 동그랗게 감싸 듯 데코를 하고 노른자를 올려 준 뒤 참깨까지 한 꼬집 뿌려 주면 가정식 육회 완성~!

 

 

"이젠 집에서 맛있는 육회를 당장 즐겨 보시길 바래요."

 

오늘은 더 맛있는 이런 레시피는 어떠세요?


 

알토란 소고기떡국 맛있게 끓이는 법 김하진 황금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김하진 소고기 떡국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새해맞이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새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음식은 바로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남녀

secretrich.tistory.com

 

알토란 육개장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대가의 손맛 만드는법

이번 주 MBN 알토란 대가의 손맛! 육개장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연매출 6억! 대박 육개장 비법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연 매출 6억을 자랑하는 오경희 대가가 공개한 육개장 비법! 한

secretrich.tistory.com

 

알토란 탕국 맛나게 끓이는법 김하진 레시피 끓이기

이번 주 MBN 알토란 김하진 탕국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쉽게 차리는 설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명절 차례 음식에 필수인 탕국! 깊고 진한 육수에 푸짐한 건더기까지 맛

secretrich.tistory.com

 

[수미네반찬]소고기장조림 맛있게 하는법,김수미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소고기 장조림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오늘의 한 상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맛있는 주전부리로 인절미를 구워 먹으면서 오늘의 게스트 한

secretrich.tistory.com

 

[살림9단의만물상]얼큰 소고기 버섯전골 만드는법,김선영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장보기 특집 2탄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제철 재료로 만드는 3만 원 주말 특식으로 꾸며진 명인 대결은 김선영 조리기능장과 꽃미남 셰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