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12. 21. 14:06

김치낙지죽 만들기 알토란 만드는법

겨울철 보양식으로는 다양한 음식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한 번 맛보면, 계속 찾게 된다는 속이 편하면서도 맛있는 보양식이 바로 김치낙지죽인데요. 개인적으로도 한 번 먹어보고는 며칠 연달아 먹어도 질리지 않던 김치 낙지죽!

 

이번에 알토란 신효섭 선생님을 통해 제대로 한 번 배우셔서 평생 맛있는 김치낙지죽 만들기 만드는법으로 드셔 보세요.

 

시름시름 않던 소도 일으킨다는 낙지와 잘 익은 김치의 환상적인 조화! 남녀노소 입맛 저격을 하는 알토란 표 신효섭 요리연구가의 김치낙지죽은 낙지의 탱글탱글한 식감은 살려주고, 김치의 상큼한 매력까지 담은 특급 비법이 담겨있는 레시피랍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 낙지 효능은?


 

많은 분들이 낙지는 갯벌 속의 산삼이라고 불릴 만큼 많은 영양소가 가득 들어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실 텐데요. 특히나 연말 모임이 많은 겨울철에는 자주자주 먹으면 좋다고 하네요.

 

 

 

낙지 효능

① 낙지는 타우린이 풍부해서 간장 해독에 도움을 준답니다.
② 낙지는 풍부한 영양과 저열량 식품으로 겨울철 체중관리에 도움을 준답니다.

낙지 손질법 방법 밀가루없이 더 탱탱하고 부드럽게 손질하는법을 확인하세요!


 

 

낙지 손질법 손질하는 방법 밀가루없을때

낙지는 바닷속의 산삼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영양소와 사람 몸에 좋은 영양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특히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산낙지부터 다양한 낙지 요리를 즐겨 먹는 분들이 많으신데

secretrich.tistory.com

알토란 신효섭 겨울 보양죽 김치낙지죽 만들기 만드는법 황금 레시피는?


준비재료

낙지 2마리, 익은 김치 200g, 불린 쌀 1컵 반, 해물육수 팩(국물용 멸치 15개, 다시마(3*3cm) 2장, 건새우 30g, 무 200g), 물 6컵, 굵은 고춧가루 1 큰술 반, 다진 마늘 1 큰술, 멸치액젓 1 작은 술, 국간장 1 작은 술, 참기름 1 큰 술, 깨와 김가루 약간, 부추 3 큰술(10g) 등

 

1. 손질한 낙지 2마리를 끓는 물에 넣고 30~40초 동안 데친 후에 체로 건져 내어 준답니다.

- 죽의 점도와 간을 맞추기 위해서는 낙지는 미리 데친 후 넣는 게 식감과 간이 좋답니다. 낙지가 살짝 익어 연한 분홍빛을 띠면 살짝 잘 데쳐진 거랍니다.

 

 

 

2. 데친 낙지는 약 3cm 크기로 잘라 주시길 바래요.

- 낙지는 잘게 자르면 수분 증발로 질겨질 수 있으니 3cm 정도로 잘라 주시길 바래요.

 

 

 

3. 물에 헹군 익은 김치 200g을 송송 잘게 썰어 준비해주세요.

- 익은 김치를 사용하면 김치낙지죽 특유의 시원 칼칼한 맛이 보장이 된답니다. 

 

 

 

4. 불린 쌀 1컵 반을 지퍼팩에 넣고 지퍼 팩은 공기가 빠질 수 있도록 밀봉 없이 약간 열어 두고 밀대로 밀어 쌀을 부수어 주세요.

- 쌀을 부순 후에 죽을 끓이면 쌀 속 전분으로 찰기가 상승이 된다고 합니다. 믹서를 이용하고 밀대로 쌀을 부수어 주면 되는데요. 밀대가 없다면 머그잔이나 소주병을 이용하면 된답니다.

- 쌀을 절반 이하 크기로 부서지면 쌀 손질이 끝난답니다.

 

 

 

"시원한 맛의 해물 육수 레시피!"

 

 

5. 육수 팩에다 손질한 국물용 멸치 15개, 다시마(3*3cm) 2장, 건새우 30g, 무 200g을 넣어 주세요.

- 무 대신에 무말랭이를 사용해도 좋다고 하네요. 4가지 재료만으로 간단하게 깊은 맛 해물육수를 만들 수가 있답니다.

 

 

 

6. 물 6컵을 냄비에 넣고 센 불로 끓인 다음 육수 팩을 넣고 중불로 10분 간 끓여 주시길 바래요. 10분 동안 끓인 후 육수 팩을 건져 주시길 바래요.

 

 

 

7. 깊은 맛을 내는 해물 육수에 송송 썬 김치 200g을 넣고 한 번 끓여 낸 뒤 밀대로 민 불린 쌀 1컵 반을 넣고 육수가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줄이고 10분간 계속 저으면서 끓여 주시길 바래요.

 

 

 

8. 굵은 고춧가루 1 큰술 반, 다진 마늘 1 큰술, 멸치액젓 1 작은술, 국간장 1 작은 술, 참기름 1 큰술을 넣고 한번 더 끓여 주시길 바래요.

- 아이들이 먹을 경우 굵은 고춧가루를 빼도 무관하다고 합니다. 굵은 고춧가루가 들어가면 칼~ 칼~ 하게 맛나겠죠.

 

 

 

9. 손질한 데친 낙지 2마리를 넣고 저은 후에 바로 불을 끈 뒤 3분 동안 뜸을 들여 주세요.

 

 

 

10. 이쁜 그릇에 담은 뒤에 깨와 김 가루를 약간 올린 뒤 송송 썬 부추 3 큰술(10g)을 올려 주시길 바래요.

 

 

 

"오늘 저녁인 뜨끈한 보양식 김치죽 만들어 드셔 보세요."

알토란 신효섭 겨울 보양식 죽 김치낙지죽 만들기 만드는 법 핵심 비법 한 장 요약!


 

"이건 무조건 만들어 먹어 봐야 해!

 

오늘은 더 맛있는 이런 레시피는 어떠세요?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양념장!

개인적으로도 너무 좋아하고 쌀쌀한 계절이 되면 생각나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에 하나가 바로 순두부 찌개를 꼽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드러운 순두부와 함께 얼큰하고 잘 우려낸 육수와 양

secretrich.tistory.com

 

오리주물럭 황금레시피 만드는 법

개인적으로 많은 방송 요리법과 레시피를 보다 보면, 백종원, 김수미, 알토란, 예전 만물상, EBS 레시피 등 각각 서로 방송사마다 요리 전문가마다 각각 특징이 다 다른데요. 그중에서도 백 선생

secretrich.tistory.com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 백종원 맛있게 만드는법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 하나인 제육볶음 맛있게 만드는법이 이번 주 백종원 백파더 제육볶음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답니다. 역시나 이번에도 집에 있는 쉬운 재료로 상상만 해도 군침이 도는

secretrich.tistory.com

 

알토란 폭탄 계란찜 맛있게 하는 법 뚝배기 폭탄달걀찜 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폭탄 계란찜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임성근의 달걀 완전 정복 특집으로 임성근의 집에서도 성공 100% 폭탄달걀찜 맛있게 만드는 법이 진행이 되었답니다. 식당이나

secretrich.tistory.com

 

호박죽 쉽게 만드는 법 황금레시피

쌀쌀한 겨울철이 되면 생각나는 음식중 하나가 바로 호박죽인데요.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호박죽은 맛도 좋지만, 영양이 다른 재료에 비해 우수해서 보양식으로도 환자분들도 많이

secretrich.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