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12. 21. 11:09

낙지 손질법 손질하는 방법 밀가루없을때

낙지는 바닷속의 산삼이라고 불릴 만큼 다양한 영양소와 사람 몸에 좋은 영양성분을 많이 가지고 있어서, 특히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산낙지부터 다양한 낙지 요리를 즐겨 먹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낙지요리도 생각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이번 기회에 한 번 배워서 드셔 보시는 어떨까요? 우선 낙지 손질법, 밀가루없을때 손질하는 방법부터 배워보아요.

 

 

"낙지 손질법 밀가루없을때 손질하는방법! 이것만 알아두자"

완벽한 낙지 손질법 마스터

- 밀가루없을때 더 연하고 탱탱하게 낙지 손질하는법!


준비재료

낙지 2마리 기준, 굵은소금 1줌(40g), 간무 3큰술

 

이물질이 많은 낙지 빨판은 일반적으로 굵은소금이나 밀가루를 사용해 빡빡 문질러 씻는 것으로 일반 요리 상식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여기에 밀가루없을때나 밀가루 없이 더욱 낙지를 탱탱하고 부드럽게 낙지 손질하는 방법의 핵심이 간 무를 이용해주는 거랍니다.

 

굵은소금이 불순물을 제거하는 역할을 하게 되고 간 무비린내를 제거함과 동시에 연육 작용을 도와준다고 합니다.

 

 

 

1. 먼저 내장을 제거한 낙지 2마리를 볼에다 넣고 굵은소금 1줌(40g)을 넣어 준 뒤, 간무 3큰술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2. 전체적으로 낙지를 조물 조물 문질러 주시길 바래요.

 

 

▶ 낙지 빨판 부분은 훑으면서 당겨 주면 불순물을 제거하기 쉽다고 합니다.

 

 

3. 낙지 빨판부분을 훑으면서 당겨주며 이물질을 제거해 준 뒤, 빡빡 문질러 불순물을 제거해주세요.

 

 

4. 불순물과 이물질을 제거한 낙지를 깨끗한 물에 넣어 헹궈 주시길 바래요.

- 낙지에서 나오는 점액질이 비린내의 원인이기 때문에  불순물을 잘 제거 해주시길 바래요.

 

 

 

"탱글~ 탱글~ 깨끗한 낙지 손질 완료!"

이 글을 읽으신 분들에 흥미있게 읽은 이야기들...


 

골목식당 포항 덮죽 백종원의 긴급출동! 표절 사건의 전말과 해결

얼마 전 언론에서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덮죽을 그대로 뺏겨서 표절로 만든 덮죽덮죽 프랜차이즈 업체를 누군가 낸 사건이 있었는데요. 이 사건이 커지기 전 전후 사정을 모르는 분들은 골목

secretrich.tistory.com

 

36살차이 유튜버 연상연하 부부 결혼 과거 궁금한이야기y 진실은?

최근 핫하게 SNS을 달군 소식이 하나 있는데요. 바로 20살 차이 유튜버 부부 이야기와 그 부부와 둘러싼 과거 이야기에 대한 구설수에 많은 이야기가 오고 가고 있답니다. 누군가는 나이차를 극복

mostuseful.tistory.com

 

[서민갑부]낙지 초무침 철판볶음 소고기산낙지탕탕이 광주 하남낙지마당

이번 주 채널A 독한인생 서민갑부 낙지에서는 낙지초무침, 소고기산낙지탕탕이, 낙지철판볶음 으로 유명한 광주 맛집 하남낙지마당이 소개되었답니다. 하루 평균 200 마리 산 낙지를 받아 파

secretrich.tistory.com

 

수미네 반찬 김수미 해물파전 황금 레시피 만드는방법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해물파전 레시피 만드는방법에서는 한국인이라면 언제 어디서 먹어도 그 맛에 반하는 바삭하고 촉촉한 해물파전 김수미표 황금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첫

secretrich.tistory.com

 

수미네 반찬 김수미 매운 낙지볶음 레시피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매운 낙지볶음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무더위 날리는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오늘의 주전부리인 옥수수를 먹으면서 도란도란 이야기를

secretrich.tistory.com

* 이미지출처 : MBN 알토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