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푸스카스 FIFA 상 소식! 골장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최고의 축구 선수 손흥민이 FIFA 푸스카스 상을 탔다는 기쁜 소식이 새벽부터 들려왔는데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에서 뛰는 최전방 공격서 손흥민 선수가 세계 최고의 골에게 주어지는 FIFA 푸스카 상을 이번에 받게 되었습니다.

 

이 상은 한국선수로는 최초이며, 아시아 선수 중에선 2016년 말레이시아의 수브라 선수에 이어 역대 두 번째 수상자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이미 차범근에 이어 이 시대 아시아 선수 중 절대 공격수로 자리매김한 손흥민은 지난 해 12월 프리미어리그 번리전에서 무려 70m를 빠른 스프린터로 질주 한 뒤에 터트린 골로 이번 FIFA 푸스카스 상은 손흥민의 차지가 되었답니다. 최종 후보 3명 중에 당당히 스위스 취리히의 국제 축구연맹 본부에서 열린 '2020 더 베스트 피파 풋볼 어워즈' 에서 당당히 푸스카스상 수상자로 선정이 되었답니다.

영광스러운 손흥민 FIFA 푸스카스 상 그 멋진 골장면부터 감상!


 

지난해 프리미어리그 토트넘과 번리 전 경기의 멋진 원더골의 장면인데요. 이미 영국 공영방송 BBC가 선정한 올해의 골로 선정이 되었으며, 프리미어리그 사무국이 선정한 2019-2020 시즌 최고의 골에도 뽑힌 바가 있습니다. 

 

이날 원더 골은 수비라인에서부터 공을 몰기 시작한 손흥민은 약 70m를 질주하며 상대선수 6명을 따돌린 뒤에 페널티 지역으로 접근해서 오른발 강항 슈팅으로 골문을 두드렸습니다. 

 

이 슈팅 골은 마치 전설의 디에고 마라도나, 호나우두의 재림이라는 평가를 받으면서 전 세계 축구팬들에게 잊지 못하는 장면을 보여 주었답니다.

 

 

 

다른 각도에서 선수들을 따돌리는 모습 장면

 

 

빠른 스프린트 질주를 생생하게 볼 수 있는 장면

 

 

FIFI 손흥민 푸스카상 다른 후보 장면!


이날 선정된 손흥민의 골은 팬(50%)과 축구 전문가 패널(50%) 투표에서 총점 24점을 기록하면서 선정이 되었는데요. 다른 후보였던 히오르히안 데 아라스카에타(22점)와 루이스 수아레스(20점)을 제치고 푸스카스상의 영예를 안게 되었답니다. 아시아 선수로는 2016년 모하메드 파이즈 수브리(말레이시아) 이후 역대 두 번째이며, 한국 선수 중 최초의 골이랍니다.

2. 히오르히안데 아라스카에타(22점)

3. 루이스 수아레스(20점)

 

이번에 선정된 FIFA 푸스카스 상은 헝가리의 전설적인 공격수인 페렌츠 푸스카스의 이름을 따 제정된 상인 데요. 이 상의 경우 1년 간 전 세계에서 열린 모든 축구 경기에서 나온 골 중에서 최고를 뽑는 것으로 축구 공격수 선수들에게는 영광스러운 상인데요.

 

올해는 손흥민과 수아레스, 데스아라스카에타와 더불어 마지막 최종 후보 3인에 선정되어 끝까지 경쟁을 펼쳤습니다.

 

22점으로 2위로 선정된 아라스카에타는 바이시클 골장면을 연출하였고 20점으로 3위로 선정된 수아레스를 절묘한 힐킥 골 장면으로 후보에 올랐습니다.

 

수상 소식 이후 손흥민은 자신의 SNS를 통해서 "아주 특별한 밤입니다.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에 감사드립니다"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어서 토트넘의 조제 무리뉴 감독도 SNS를 통해 "집에 가는 길에 시상식을 보고 있습니다"라며 "올해 최고의 골을 만든 손흥민이 당연히 푸스카스상의 주인공"이라고 축하 메시지를 보내며, 자신의 선수를 치켜세웠습니다.

여전히 발전하는 대한민국 대표 손흥민 선수!


 

손흥민은 독일에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으로 이적 한 이후 최근 몇 시즌 동안 비약적인 놀라운 성장과정을 보여주었는데요. 특히 지난해 시즌 모리뉴 감독이 토트넘 지휘봉을 잡은 이후 우려와 달리 오리혀 한 단계 진화된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이번 상에서 보여준 골 장면처럼 손흥민은 역습 상황에서 스피드, 드리블, 골 결정력 등 모든 장점을 발휘하면서 같은 상황에서는 전 세계 어느 선수보다 앞서는 월드클래스 기량을 뽐내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모리뉴 감독은 손흥민의 가치를 이용하고 더 활용하기 위해 전술을 수정해 최정방 골잡이 해리케인의 위치를 2선으로 하향 조정상대 수비수를 끌어내리고 연계해 역습을 통해 손흥민이 상대 배후 공간으로 침투를 감행해 마무리를 짓게 하는 전술로 승리를 가져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리뉴 감독의 토트넘 전술에 따라 해리 케인이 최전방 머무르면서 손흥민이 측면 윙어로 뛰며 수비 가담에 할애한 지난 시즌과 달리 변화된 올해 전술에 따라 손흥민에게 많은 골 기회가 주어지고 케인보다 더 높은 위치에서 활동하여 리그 11골 4 도움, 케인은 9골 10 도움으로 서로 연계해 최고의 시너지를 보여 주고 있습니다.

 

10골 중에 무려 8골을 케인의 어시스트에 의한 득점!

 

 

이러한 자신의 기량을 더 끌어올릴 수 있는 전술에 보답이라도 하듯, 토트넘 최정방 공격수 손은 23개의 슈팅 중에 무려 11골을 적중시키면서 물오른 골 경정력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이는 슈팅 대비 득점 전환율이 거의 50% 육박하는 놀라운 수치를 보여주며, 유효 슈팅은 14개로 골키퍼에 막힌 것은 세 차례에 불가했습니다.

 

"언젠가는 프리미어리그 득점왕까지 하리라 믿으며, 그리고 기원하며 대한민국 국민이 모두 응원합니다."

더 재미난 인기 이야기는?


 

골목식당 포항 덮죽 백종원의 긴급출동! 표절 사건의 전말과 해결

얼마 전 언론에서 백종원의 골목식당 포항덮죽을 그대로 뺏겨서 표절로 만든 덮죽덮죽 프랜차이즈 업체를 누군가 낸 사건이 있었는데요. 이 사건이 커지기 전 전후 사정을 모르는 분들은 골목

secretrich.tistory.com

 

서민갑부 반품마트 위치 매장 천안 포엠텍 리퍼브 제품

인적 드문 공간 마치 밤에 보면 폐허로 오인할 수 있는 곳만 같은 곳이지만, 그렇게 한적한 공간에 생명을 불어 넣은 이형신 갑부가 오늘의 주인공인데요. 이미 알뜰 살뜰한 사람들에게는 전국

secretrich.tistory.com

 

서울시 코로나 무료검사 대상자 장소 위치 정리

국내에서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의 일일 신규 확진자가 1000명을 넘으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급확산을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14일부터 수도권 임시 선별 진료소에서는 대대적

secretrich.tistory.com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조회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조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무턱데고 조회를 하기 위해 사이트에 들어가는 것 보다는 미리 사용 방법을 익히시고 차근 차근 따라서 조회를 하

secretrich.tistory.com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 왔는데요. 많은 직장인분들이 손꼽아 기다릴 수 밖에 없는 "13월의 월급"이라, 올해는 과연 얼마나 환급금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우선 국세청

secretrich.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