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12. 14. 10:46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올해도 어김없이 쌀쌀한 겨울이 오면서 김장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아무래도 요즘은 집 안에 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예년보다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김장을 많이 하시는 분위기더라고요. 시크릿리치가 오늘도 최고의 맛을 자아내는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를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개인적으로 백종원, 알토란, 김수미 깍두기 등 여러 황금레시피들이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일반 전문점 비법을 집 안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알토란 표가 직접 집에서 만들어 보시면, 확실히 깊은 맛이 나고 더 좋더라고요. 아무래도 백종원표 레시피는 좀 더 친숙하고 적은 재료로 맛을 내는 거라 개인적으로는 알토란 표 레시피들이 조금 더 깊은 맛을 내더라고요.

 

 

준비재료

무 3Kg, 천일염 반 컵, 물 5컵, 고춧가루 1컵, 다진 생강 2 작은 술, 다진 마늘 4 큰 술, 새우젓 4 큰 술, 찹쌀풀 1컵, 매실청 5 큰 술, 설탕 4 큰 술, 대파 2대 등

알토란 임성근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공개! 

- 깍두기 담글때 무절이는법과 무 절이는 시간은?


 

1. 무 3Kg를 깍뚝썰기 해서 준비해주신 뒤에 큰 볼에 담고 물 5컵을 부어 주시길 바래요.

 

 

 

2. 천일염 반 컵을 골고루 뿌린 뒤에 20~30분 정도 절여 주시면 됩니다.

- 골고루 잘 절여 지도록 중간에 한 번 뒤집어 주세요.

 

 

 

3. 소주 반 컵을 넣어 한 번 더 섞어 주시길 바래요.

깍두기 소주 비법!

비법! 깍두기에 소주를 넣으면?
① 숙성 이후에도 아삭한 깍두기 식감을 살려 계속 먹을 수가 있어요.
② 깍두기가 쉽게 무르지 않는답니다.
④ 무 특유의 비린 맛을 제거할 수가 있다고 하네요.

 

 

4. 절인 무는 찬물에 가볍게 두 번 정도 씻은 후에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본격적인 알토란 임성근 표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과정은?


 

1. 절인 무에 고춧가루 1컵을 넣고 세게! 버무려 주시길 바래요.

- 깍두기를 담글 때 고춧가루를 넣고 세게 버무려야 색이 잘 입혀지고 나중에 물이 나와도 허옇게 변하지 않는답니다.

 

 

 

"고춧가루를 넣고 세게 문지르면 고춧가루가 잘 붙어 양념도 착~착~"

 

 

2. 다진 생강 2 작은술, 다진 마늘 4 큰술, 새우젓 4 큰 술, 찹쌀풀 1컵, 매실청 5 큰술을 넣고 섞어 주시길 바래요.

찹쌀풀 만드는 법
찹쌀풀은 물 1컵과 찹쌀가루 3 큰술을 넣은 후에 3~4분 동안 끓여 주시면 된답니다.

- 깍두기를 만들 때, 매실청을 넣으면, 무의 매운맛을 잡아주고 새콤한 맛을 더해준다고 해요.

 

 

 

"레시피는 간단! 하지만 맛 풍미는 가득!"

 

 

3. 설탕 4 큰 술을 넣고 버무려주고, 마지막에 1.5cm 길이로 썬 대파 2대를 넣고 버무려주시길 바래요.

- 설탕은 처음부터 넣으면 양념이 진득해지기 때문에 설탕은 마지막에 넣어 주시길 바래요. 마지막에 넣는 대파는 향긋함과 풍미가 올라간답니다.

 

 

깍두기 숙성기간 시간은?

 

1. 깍두기는 먼저 그늘진 베란다에서 3일 숙성 후에 김치 냉장고에 넣어 주세요.

 

2. 김치 냉장고에서 2일 동안 숙성시킨 뒤에 먹으면 아삭하고 새콤한 김치를 먹을 수가 있답니다. 

깍두기 맛있게 담는법 황금레시피! 핵심비법 한 장 요약!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 - 무 효능대파 효능은?


 

는 시니그린에 풍부해 기침과 가래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파는 알라신이 풍부하고 폐와 호흡기 등의 염증 제거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위장을 따뜻하게 해서 소화를 돕는 무와 대파! 맛난 깍두기 해 드셔 보세요.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오늘은 더 맛있는 이런 레시피는 어떠세요?


 

 

수미네 반찬 김수미 깍두기 황금 레시피 맛있게 담는법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깍두기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김장 특집에서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대한민국의 소울 푸드 집반찬인 김장김치 특집으로 이어진 무조건 이번 김장

secretrich.tistory.com

 

 

집밥백선생 깍두기볶음밥 만들기 백종원 레시피 모음

이번 주 TVN 집밥 백선생3 깍두기볶음밥 에서는 미국 현지 특집에서는 냉장고 파먹기 요리가 소개되었답니다. 예전에도 공개 된 적있는 누구나 좋아하는 백종원 깍두기볶음밥 만들기 레시피가

secretrich.tistory.com

 

 

김치찌개 맛있게 만드는 방법 황금레시피

한국인의 소울푸드 하면 생각나는 음식 중에 김치찌개를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김치찌개를 묵은지도 없이도 일류 김치찌개 음식점처럼 맛나게 끓일 수 있다는 사실 아시나요? 알토란 김히진의

secretrich.tistory.com

 

 

김장김치 맛있게 담는법 김치속 김칫소 양념 황금레시피

알토란 유정임 2020 김장 특집 좋은 배추 고르기 & 배추 절이는 법! 맛있는 배추 고르는 법 좋은 김장 배추! 알토란 유정임 2020 김장 특집 좋은 배추 고르는 법! 대한민국의 소울 푸드 김장김치의

secretrich.tistory.com

 

 

총각김치 맛있게 담는법 알토란 임성근 황금레시피

알토란 임성근 총각무 고르는법! 총각김치용 무는 보통 총각무나 초롱무를 사용하는데요. 총각무는 표면이 약간 거칠고 길쭉하며 시원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지잉고, 초롱무는 표면에 매끄럽고

secretrich.tistory.com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