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조회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오면서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조회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무턱데고 조회를 하기 위해 사이트에 들어가는 것 보다는 미리 사용 방법을 익히시고 차근 차근 따라서 조회를 하시면, 완전 유용게 활용을 하실 수가 있답니다. 현금을 사용하신다면 아무리 적은 금액이라도 영수증을 받을 수가 있는데요. 금액이 적더라도 티끌모다 태산! 꼭 받아서 혜택을 얻으시길 바래요.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미리 미리 잘 챙기셔서 절세 하셔서 소고기 먹으러 갑시다 ^^!

 

특히 올해에는 코로나 19 여파로 기존에 줄어 들었던 신용카드 및 현금이용시 혜택률이 많이 증가가 되었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에서 친절하게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미리 미리 잘 확인 하셔서 연말 정산까지 절세와 알뜰살뜰한 절약을 새보시길 바래요.

 

현금영수증 조회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조회 전에 알고가자!


해당 제도는 기업과 소비자간의 거래에 있어서 거래의 투명성 및 자영사업자 등의 현금 거래를 파악하고 납세의식 제고등을 위해서 도입된 제도로 소비자가 현금과 함께 카드 또는 휴대전화번호 등을 제시하면, 가맹점은 현금영수증발급장치를 통해 현금영수증을 발급하고 현금결제 건별 내역은 국세청에 통보되는 시스템이랍니다.

 

2005년 1월 1일 이후 시행이 게시가 되었으며, 연말정산시 소득공제 혜택부여의 목적으로 발행되며, 24시간 내로 국세청에서 확인 작업 후 최종 확정되게 되며, 현금영수증에는 거래일시 및 사업자등록번호, 결제구분 등의 사항이 상세히 표기가 되어집니다.

 

특히 올해의 경우에는 코로나19 여파로 혜택이 늘어나고 연말정산 때 잘 챙기시면 상당히 절세 절약 혜택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해당 사항도 자세하게 함께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현금영수증 조회

 

현금영수증 조회 홈페이지 사용방법!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1. 우선 포털 사이트에서 "홈택스"를 검색해주시면, 해당 화면처럼 국가 공인 사이트다 보니 바로 아래 사이트 링크가 보여 지게 되는데요. 바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래요.

- (맨 아래 편리하고 쉽게 접속하시도록 홈테이지 링크도 첨부했으니 참고 바래요.)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2. 상단 화면에서 로그인을 해주시길 바래요. 기존에는 공인인증서로만 가입 및 로그인이 되었지만, 최근 공인인증서 폐지 이후 지문 인증 로그인도 생긴 것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3. 상단 왼쪽 배너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조회 -> 사용내역(소득공제) 조회 로 접속을 해주시길 바래요.

- 아래에서도 설명을 드릴 테지만, 만약 년도별, 월별로 한 눈에 파악을 하려면 사용내역(소득공제) 누계조회를 하시면 되는데요. 먼저 조회기간을 선택해 선택적으로 조회 할 수 있는 방법부터 설명 해드리도록 할게요.

 

 

현금영수증 조회

 

▶ 다음 화면에 바로 현금영수증 사용내역 조회 화면이 나오는데요. 일별, 일주일, 월별 등으로 조회기간이 설정이 되어집니다.

 

 

현금영수증 조회

 

4. 원하시는 조회기간을 설정 하신 뒤에 조회하기를 누르시면 보시는 바와 같인 그 시기에 사용했던 현금 영수증 내역이 나오게 된답니다.

- 개인적으로는  늘 신용카드를 거의 사용하다보니, 현금을 거의 쓸 일이 없는데요. 간혹 사용할 일이 있으시면, 꼭! 사용을 하셔서 연말에 정산을 받아 보시길 바래요.

 

현금영수증 조회

 

5. 현금영수증 조회 홈페이지에서 조회한 내역을 출력이나 저장 하고 싶으시다면 우측에 엑셀 내려받기, 전체인쇄 선택 인쇄 등을 이용하시면 된답니다.

 

▶ 해당 페이지에서 조회하기는 로그인한 당일 부터 37개월 이내에만 내역이 확인 가능하다는 점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또한 매일 04:00 ~ 05:00 시간에는 자료구축 등으로 조회가 원할 하지 않을 수가 있으니 참고 하시길 바래요.)

조회번호에서 매달 조회하기 등이 번거롭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홈텍스 화면 -> 조회/발급 -> 현금영수증 조회 -> 사용누계 조회 를 통하시면 년, 월 단위들로 합계액을 쉽게 볼 수가 있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 19로 연말 정산시 특별한 절세 혜택이 있기 때문에 아래 연말 정산 미리보기 링크에서 자세한 사항도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최근에는 신용카드 공제 혜택이 많이 줄었었는데, 이번 코로나 때문에 특별히 월별로 혜택이 상당히 늘어 났음을 확인 할 수가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홈페이지 조회 글을 읽으신 분에게 인기 게시물은?

- 2020년 올해만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연말 정산 때 알아두셔야 할 사항은 꼭! 챙기시길 바래요.


 

 

연말정산 미리보기

연말정산 시즌이 다가 왔는데요. 많은 직장인분들이 손꼽아 기다릴 수 밖에 없는 "13월의 월급"이라, 올해는 과연 얼마나 환급금을 받을 수 있을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답니다. 우선 국세청

secretrich.tistory.com

 

 

공인인증서 폐지

지난 2020년 6월 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공인전자서명 제도를 폐지하는 전자서명법 정부 개정안이 공포 되었으며, 이번에 법률에서 위임된 평가기관 선정기준과 절차, 평가업무 수행방법, 전

secretrich.tistory.com

 

 

3차 재난지원금대상

지난 2일 국회 본회의에서는 3차 재난지원금 예산을 3조 규모가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지난 2차에 비해서는 절반 규모의 수준이지만, 누군게에게는 큰 힘이 될 지원금이기 때문에 누가 3차 재난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맛집 리스트 BEST!

생활의 달인 애청자로서 늘 그 만드는 과정과 달인의 정성과 고난의 시간들을 보면, 그 음식 뿐만 아니라 삶에 대하는 자세에 대해서도 존경과 많은 가르침을 주는데요. 그 정성과 시간은 맛이

secretrich.tistory.com


▶ 국세청 홈페이지 바로가기!

www.hometax.go.kr

 

국세청 홈택스

 

www.hometax.go.kr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