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0. 12. 1. 10:20

생활의 달인 초밥 달인 종로 맛집 스시미치루

일본에서 정통으로 일본 요리를 배워 서울 종로에 이름을 알리고 있는 은둔식달 스시집 가게를 찾아 임홍식 셰프가 찾아 갔는데요.

 

가게 규모는 작지만 일본에서 쌓은 초밥 실력과 탄탄한 내공으로 클라스 초밥을 만들어 내는 이만 셰프가 오늘의 주인공!

 

한 번 먹으면 귀한 손님들을 모시고 오고 싶은 초밥 달인네 가게는 어디? 위치, 주소, 메뉴 가격, 영어시간, 전화번호, 주차, 택배 그리고 핵심비법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생활의 달인 초밥 달인 은둔식달 맛집 종로 스시미치루 그 곳!


 

일본에서 25년 간 초밥 한길만 걸어 온 이만셰프의 작지만 내공 탄탄한 스시집!

 

 

이 곳에서는 그 전문성을 바로 메뉴만 보아도 느낄 수가 있는데요. 바로 그날 그날 주방장님에게 초밥의 종류와 구성을 맡기는 오마카세가 단일메뉴로 10좌석의 작은 공간은 예약이 없으면 맛을 보기 힘든 곳이랍니다. 일본 현지인들조차 감동스러움이 느껴지는 식감과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곳이랍니다.

 

 

생활의 달인 초밥 달인 종로 은둔식달 맛집 스시미치루 그 맛은?


 

"따뜻한 달걀말이 초밥을 시작으로 형롱한 초밥들을 맛 볼 수 있는 곳!"

 

 

초밥 한 점 한 점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최고의 맛을 선사한다고 하는데요. 특별한 비법이 담긴 최고의 밥과 최고의 숙성된 생선의 절묘한 조화로 입안에서 부드러운 맛, 식감, 향까지 완벽히 누릴 수가 있다고 하네요.

 

특히 온기 그대로 먹을 수 있는 달걀말이는 카스테라보다 부드럽다고 손님들이 극찬을 한답니다.

 

 

 

많은 초밥을 접하고 먹어 봤을 임홍식 셰프도 감동을 받았다고 표현을 할 만큼 그 맛을 직접 먹어 보고 싶은 가게! 초밥 마니아라면, 꼭! 한 번 쯤은 가보아야 할 듯 하네요.

 

생활의 달인 초밥 달인 은둔식달 맛집 스시미치루 핵심비법!


 

초밥 장인이 그날 그날 좋은 재료 선별해서 손님상에 내어주는 이 집만의 오마카세의 변하지 않는 초밥이 바로 항상 첩너째로 내는 따뜻한 달걀말이 초밥인데요. 그 비법의 첫 시작인 새우 숙성은 달걀 노른자를 중탕을 하는 것에서부터 시작을 한답니다.

 


상큼한 레몬즙을 부려주고 중탕에서 오랜시간을 저어 주면서 가루가 되는 상태로 만들어 주는데요. 조금만 쉬어도 눌러 붙어 익기 때문에 쉬지 않고 저어주는 것이 포인트라고 하네요. 이렇게 만들어 진 가루 형태의 달걀 노른자를 새우 숙성에 사용을 한답니다.

 

그 다음 과정으로 청주에 불을 내어 알콜을 내고, 의문의 공개 불가 비법 가루를 넣어 청주의 탄력과 윤기를 더해 준답니다. 술젤리를 만들어 판에다가 붇고 어느정도 굳어 지면 비법 가루 달걀노른자를 뿌리고 그 위에 새우를 올려 준답니다.

 

 

새우 위에 다시 달걀 노른자 가루는 뿌려 주고 술젤리를 뿌려 공기와의 접촉을 없애고 달걀 노른자의 맛있는 성분이 새우에 스며 들게 새우를 숙성 시켜 준답니다.

 

 

새우와 마를 곱게 갈고 몇 번을 걸러 낸 고운 달걀 물과 함께 섞어 다시 갈아 준 뒤 약한 불에서 40분간을 손님이 오시는 시간에 맞추워 구워 내어 달걀말이 초밥을 완성시킨답니다.

 

그 과정만 보다오 무조건 맛있을 수 밖에 없는 달걀말이 초밥을 볼 수가 있네요. 역시나 손님들도 그 부드러운 식감과 맛에 극찬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었답니다.

 

 

"역시 초밥의 핵심중 하나는 밥 그자체!"

 

 

초밥의 핵심은 숙성비법도 중요하지만 바로 밥 자체가 핵심 중에 하나 인데요. 그 초밥을 만들기 위해 야들 야들한 전복찜을 만든 뒤에 전복은 초밥의 생선 회로 사용하고 전복 껍데기는 밥을 짓는데 사용을 한다고 하네요.

 

전복껍데기를 넣어 한 번에 10인 분 씩만 정성들여 밥을 한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초밥은 탄력이 좋고 윤기가 나면서 배합초가 잘 스며 들어 생선회와 최고의 조합을 이뤄 진다고 하네요.

 

 

 

번거롭지만 그 미묘한 하나 하나의 차이가 초밥 한 덩이의 맛을 좌우한다는 이만 셰프의 요리 철학처럼 그 요리에 대한 마음이 음식에 온전히 표현이 되어 누군가를 데려가고 싶은 핫플레이스 스시집이 된 거 같네요.

 

꼭! 근처에 가면 들러 볼 맛집 리스트에 등록!

 

 

서울 종로구 수송동 초밥 맛집 스시미치루 위치, 주소, 가격, 전화번호, 주차,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스시미치루

 

▶ 주소/위치

→ 서울 종로구 종로1길 42(수송동 146-1 지하 1층)

 

▶ 전화번호

☎ 02-761-4090

 

▶ 영업시간

→ 12:00 ~ 22:00

 

▶ 주차 여부

→ 주차 가능

 

▶ 메뉴 및 가격 정보

→ 런치 오마카세 - 60,000 / 디너오마카세 - 100,000 / 스시 take out - 50,000 /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더 맛있는 인기 맛집 달인 이야기여기!


 

 

생활의 달인 진주 초밥 백반 달인 맛집 중앙집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진주 초밥 백반 달인이 운영하는 동성동 은둔식달 맛집 중앙집이 소개 되었답니다. 1972년부터 쭉~ 이어온 초밥백반으로 유명한 진주초밥 백반 달인네 가게를 은둔식달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초밥 달인 수원 맛집 마초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초밥 달인이 운영하는 경기 수원시 인계동 맛집 마초가 소개 되었답니다. 최고의 초밥을 만들기 위해서 강원도 경기도 인천의 쌀을 전부 먹어 봤다는 초밥 달인! 총 10년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곡물 숙성 초밥 달인 스시카이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곡물 숙성 초밥 달인이 운영하는 서초구 스시 맛집 스시카이가 소개 되었답니다. 사람들의 입에서 입으로 지인들 끼리 전해져 맛집으로 입소문 난 사람들을 부르는 나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 달인 초밥 달인 용산 맛집 스시장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초밥 달인이 운영하는 용산 맛집 스시장이 소개 되었답니다. 이번에는 초밥에 인생을 걸었다는 한 남자의 이야기가 소개가 되었는데요. 기상 천외한 정성과 요리과정을

secretrich.tistory.com

 

 

생활의달인 용인 초밥 달인 은둔식달 맛집 킹스시

이번 주 SBS 생활의 달인 용인 초밥 달인이 운영하는 은둔식달 맛집 킹스시가 소개 되었답니다. 경기도 용인의 작은 일식당에는 올해 칠순인 일식 요리사가 단골손님들을 맞이 하고 있는데요. 57

secretrich.tistory.com

 

이 번주는 소중한 분들과 함께 근처 달인네 가게에서 맛있는 초밥으로 즐거운 추억 어떠신가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