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12. 1. 03:08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 양념장!

개인적으로도 너무 좋아하고 쌀쌀한 계절이 되면 생각나는 한국인의 소울 푸드 중에 하나가 바로 순두부 찌개를 꼽는 분들이 많은데요. 부드러운 순두부와 함께 얼큰하고 잘 우려낸 육수와 양념장의 조화로 추운 날이면 언제나 생각나는 순두부찌개!

 

늘 좋은 황금레시피로 유명 음식점 부럽지 않은 레시피 비법을 공개해서 집에서도 맛난 음식을 먹게 해주는 알토란에서 이번에는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법을 김하진 요리 연구가 선생님이 공개를 하여 보기만해도 행복해지는 순두부찌개 만드는 과정이었답니다.

 

순두부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 법

 

"한번 배워 놓으면 평생 최고의 순두부찌개를 내 손으로~!"

 

알토란 김하진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 법 공개~!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준비 재료를 살펴보자!

- 양파 반개(150g), 청양고추 3개, 식용유 반 컵, 다진 마늘 반 컵, 다진 생강 2큰 술, 고춘 고춧가루 150g(3/4컵), 돼지고기 150g, 참기름 2 큰 술, 멸치 육수 한 컵 반, 순두부 2통 반, 바지락 살 200g, 멸치액전 2 큰 술, 소주 2 큰 술, 달걀 2개, 송송 썬 대파 100g(1대), 참기름 1 큰 술 등

 

1. 먼저 양파 반개(150g)를 얇게 채 썰우 준 뒤에 반으로 잘라서 따로 준비해주시길 바래요.

- 순두부찌개에는 고구마 등 전분류의 재료를 넣으면 국물맛이 텁텁하기 때문에 전분류의 재료는 넣지 않아야 순두부찌개 고유의 맛을 느낄수가 있답니다. 그리고 국물에 단맛을 내고 싶을 때는 찌개에는 양파를 사용해야 어울리는 단맛을 낼 수가 있답니다. 

 

 

 

 

2. 청양고추 3개는 반으로 갈라서 송송 썰어 채소 손질 후 따로 준비 해주시길 바래요.

- 청양 고추씨 속에는 풍부한 비타민 C와 단맛이 일품이기 때문에 제거 하지 말고 함께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 순두부찌개를 만들 때에는 채소를 많이 넣으면 채수가 많이 나와서 찌개가 싱거워지고 식감도 떨어 진다는 사실! 순두부찌개는 바지락 살만 넣어도 충분히 시원한 감칠맛을 살릴 수가 있으니 바지락을 이용해주시길 바래요.

 

 

순두부찌개 양념장 황금레시피 잘 기억하세요!

 

3. 프라이팬을 센불을 켜서 달군 뒤에식 용유 반 컵, 다진 마늘 반 컵, 다진 생강 2큰 술, 고춘 고춧가루 150g(3/4컵)을 넣은 뒤, 고춧가루가 타지 않게 골고루 섞어가며 볶아 주시길 바래요.

- 만약 고춧가루 대신에 고추기름을 사용하면 감칠 맛 없는 그냥 매운맛을 자아낸다고 합니다.

 

 

 

4. 냄비에 핏물 뺀 다진 돼지고기 150g, 참기름 2 큰 술을 두르고 볶아 준비해주시길 바래요.

- 돼지고기가 적당히 익으면 멸치 육수를 넣어 주시길 바래요. 돼지고기는 익은 후 멸치 육수를 넣어야 불순물이 적게 뜬다는 꿀팁! 잘 기억 해두시길 바래요.

 

 

 

 

5. 멸치 육수 한 컵 반을 넣고 끓이다가 끓어 오르면 손질한 채소를 넣고 순두부 2통 반, 바지락 살 200g, 멸치액젓 2 큰 술, 소주 2 큰 술, 양념다지기를 순서대로 넣어서 팔팔 끓여 주시길 바래요.

- 수분이 많은 순두부이기 때문에 육수 양은 적게 넣는 것이 좋아요. 바지락 살은 너무 빨리 넣으면 살이 쪼그라 들고 질겨 지기 때문에 나중에 넣어 줘야 쫄깃한 식감으로 먹을 수가 있답니다.

 이때 소주를 사용하면 바지락과 돼지고기 잡아 주게 된답니다. 미리 만들어 넣은 순두부 양념은 기호에 맞게 양을 조절 해서 넣어 주면 되어요.

 

 

 

 

6. 양념다지기로 맵기를 조절 하신 뒤 달걀 2개, 송송 썬 대파 100g(1대), 참기름 1 큰 술을 넣고 좀 더 끓여 주시면 계속 찾게되는 최고의 순두부찌개가 완성~!

 

 

"김수미 선생님&만물상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도 살펴보아요"

 

 

2019/02/27 - [요리 황금 레시피 ♬] - [수미네반찬]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김수미 맛있게 끓이는법

 

[수미네반찬]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김수미 맛있게 끓이는법

이번 주 TVN 수미네 반찬 김수미 순두부찌개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몽글 몽글한 순두부가 살아있는 김수미표 레시피가 소개되었답니다. 개그맨보다 더 웃긴 게스트인 노라조 조빈씨와 함께 했는

secretrich.tistory.com

2019/01/17 - [요리 황금 레시피 ♬] - [알토란]굴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임성근 맛있게 끓이는 법

 

[알토란]굴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임성근 맛있게 끓이는 법

이번 주 MBN 알토란 임성근 굴 순두부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제철밥상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겨울 바다의 왕 굴을 재료로 이용해서 얼큰한 굴순두부찌개 레시피를 공개 하였는데요

secretrich.tistory.com

2019/01/14 - [요리 황금 레시피 ♬] - [살림9단의만물상]돼지고기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이보은 황금레시피

 

[살림9단의만물상]돼지고기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이보은 황금레시피

이번 주 TV 조선 살림9단의 만물상 돼지고기 순두부찌개 레시피 만들기에서는 영하의 추위! 매운 요리가 답이다!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두부의 탱글함과 얼큰한 국물의 환상 조화! 돼

secretrich.tistory.com

 

 

과연 알토란 김하진 순두부찌개 황금레시피 맛있게 끓이는 법 그 맛은 어떨까요?


 

그 비주얼을 보기만 해도 군침이 흐르는 순두부찌개는 맛을 보지 않아도 무조건 맛있을 것 같은데요. 역시나 맛을 보고 감탄사가 절로 나올 수 밖에 없답니다. 출연한 패널 분들도 정말 공깃밥 몇 그릇은 뚝딱! 다 먹어치울 것 같은 기세를 보여 주네요.

 

 

 

 

순두부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황금레시피! 핵심비법 한 장 요약! 해드려요


 

 

"이번 주 저녁 한 번은 무조건 뜨끈하고 부드러운 순두부 찌개를 어떠세요?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