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11. 16. 12:40

좋은 마 고르는법 효능 손질법 보관법 부작용

좋은 마 고르는법

 

 "좋은 마 고르는 법! 효능 보관법 상세 정보 공개!"

 

 

흔히 음식에 영양을 위해서 마를 많이 사용하는데요.

 

마는 뿌리 채소로 힘이 불끈 나는 산속의 장어로 알려져 있는데요

 

 

 

마 효능은 어떨까요?


 

1. 마의 효능은 마의 끈적 끈적한 성분인 뮤신이 위장 점막을 보호해서 위염과 속 쓰림을 개성한답니다.

 

2. 마는 전분을 분해 하는 효소를 가지고 있어서 소화를 원활히 도와 준답니다.

 

 

 

 

3. 마는 풍부한 사포닌을 가지고 있어서 자양강장에 도움을 주고,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및 혈액 순환을 원활히 돕는답니다.

 

4. 마의 효능은 심신 안정과 건망증 개선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5. 마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할 뿐만 아니라 당뇨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답니다.

 

 

 

마의 특징은?


 

" 식재료의 팔방미인 마! "

 

장마의 특징

마의 종류 중에 하나인 장마는 45cm 이상 길쭉한 것이 특징으로 곧게 쭉 뻗어 있어서 껍질 제거가 수월 하답니다. 또한 장마는 수분이 많아서 진액이 적기 때문에 끈적임이 적어 먹는데 거부감이 없기 때문에 입문용이나 주스용으로 추천하는 건강식품이랍니다.

 

산마(참마)의 특징

산마는 길이가 짧고 울퉁불퉁한 모양새가 특징이랍니다.
산마(참마)는 수분이 적어서 진액이 많고 고소한 맛이 난답니다. 산마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 가능하답니다.

 

 

좋은 마 고르는 법은?


 

좋은 마 고르는 법은 마를 들어 봤을 때, 탱탱하고 묵직하며 무게감이 있으며, 굵고 표면에 울퉁불퉁하지 않는 것으로 전체적으로 흙이 묻어 있는 것이 좋답니다.

 

 

마 손질 법은?


 

마는 플라스틱 강판에 갈아서 사용해야 영양소가 파괴가 적답니다.

 

마는 믹서에 갈면 마의 영양소가 파괴되고 갈변현상을 유발하기 때문에 꼭! 강판에 직접 갈아 주시길 바래요.

 

 

 

마 보관법은?


 

마는 봄부터 가을까지 기친 타월로 감싸 냉장실 신선 칸에 보과하면 된답니다.

 

겨울에는 마를 키친타월로 감싼 마를 온도 변화가 적은 서늘한 곳에 보관 하면 된답니다.

 

 

 

 

※ 주의

- 마는 절대 냉동 보관하면 안 되는데요. 마를 냉동 보관하면 영양소가 파괴되고 수분으로 인한 구멍이 발생하답니다. 마는 냉동 보관하면 식감과 영양이 감소가 된답니다.

 

 

 

마 주스 궁합 재료


마 주스 궁합재료!

사과와 바나나.
사과만 먹으면 위장을 자극하고 바나나만 먹으면 영양 불균형을 초래 하기 때문에 마와 함께 갈아서 먹으면 각각 과일의 단점을 보완해 영양만점 과일 주스가 된답니다.

마와 사과, 바나나의 궁합으로 영양의 조화와 함께 위보호, 속 쓰림 예방 그리고 장운동 촉진과 기력 회복에 좋다고 합니다.

 

 

마 부작용은?


뮤신 성분의 끈적임 때문에 피부에 직접 접촉하면 가려움증 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또한 몸이 잘 붓거나 몸이 찬 사람들을 섭취를 자제 하는 것이 좋다고 하네요. 따라서 체했을 때는 먹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