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11. 8. 21:43

백파더 크림파스타 레시피 백종원 만드는법

 

이번주 생방송으로 진행이 되는 백파더 백종원의 크림파스타 레시피 만드는 법은 바로 아이들이 너무나도 좋아하는 크림파스타가 소개가 되었는데요. 개인적으로도 너무나도 좋아하는 음식이라서 잘 배워서 외식하기 너무나도 어려운 요즘! 집에서 만들어 가족들과 오붓하게 한 번 먹어 봐야 할 것 같네요.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백종원 크림파스타 레시피 만드는법 재료 소개


백파더 크림 파스타 레시피 재료

 

2인분 기준

파스타면 200g, 소세지 2개, 양송이 버섯 2개, 양파 4/1개, 다진마늘 1숟갈 반, 우유 2컵, 물 1.5L, 밀가루 2/3 숟갈, 버터 1/4개, 식용유 5숟갈, 소금 1/3 숟갈, 후춧가루, 체다치즈 또는 파르메산 치즈가루(기호에 따라)

 

 

백파더가 알려주는 꿀팁!

 

 

- 소시지 대신 베이컨, 햄, 돼지고기 다짐율을 사용해도 맛있게 크림파스타를 만들어 먹을 수가 있어요.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백종원 크림파스타 레시피 만드는법 총정리


 

1. 소시지 2개를 얇게 어슷 썰고 양파도 먹기 좋게 볶음밥에 넣는 크기로 잘게 썰어 주세요. 양송이 버섯 2개도 얇게 썰어서 준비해주시길 바래요. (양송이 버섯 대신에 다른 버섯 종류도 상관 없답니다.)

 

 

 

 

2. 큰 냄비에다 파스타 면이 잠길 만큼 물을 부은 뒤에 강불에 끓이고 파스타 면을 동전 100원 크기(1인분) 두 묶음을 평처서 끓고 있는 냄비에 넣어 주시길 바래요. (냄비에 물을 붓고 물이 끓을 동안 재료 손질을 해주면, 시간을 더욱 단축 가능하답니다.)

 

 

 

 

3. 끓는 물에 면을 골고루 펼쳐 넣은 뒤 식용유 1큰 술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7분간 파스타면을 삶은 뒤 파스타 면은 체로 건져내고 물기를 빼 두어 주세요. (보통 파스타 면을 끓일 때 면이 들러 붙지 않고 코딩이 될 수 있게 올리브유를 넣는답니다. 백종원 씨는 파스타를 만들 때, 올리브 유를 평소에 넣지 않고 끓인다고 하네요.)

 

 

 

 

4. 볼에 우유 2컵, 밀가루 2/3 큰 술, 소금 1/3 큰 술 넣고 섞어 주시길 바래요. (밀가루는 파스타 소스 농도를 더욱 걸쭉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집에 밀가루가 없다면 부침가루, 튀김가루를 사용하시면 되고 단, 전분은 안된답니다.)

 

 

 

 

5. 프라이팬에 식용유 5 큰 술, 다진 마늘 1 큰 술 반 넣고 강불에 볶아 준 뒤 다진 마늘이 노릇해질 때쯤 소시를 넣고 볶다가 양파와 버섯을 넣어 볶아 주시길 바래요.

 

 

 

 

6. 준비해둔 우유 소스 재료를 넣고 걸쭉해질 때까지 끓여 준 뒤, 면을 넣고 끓여 주세요. 기호에 맞게 체다 치즈나 파마살 가루를 올려 주시면, 레스토랑 안 부러운 백종원 표 백파더 크림파스타 레시피 완성~!

 

 

 

 

"이번 주말은 누구나 좋아하는 백파더 크림파스타로~~~!"

 

 

알고 먹으면 더 맛있다! 파스타 유래역사는?


백파더 크림파스타 레시피 만드는 법 / 파스타 유래 역사

 

파스타는 이탈리아어로 pasta로 팽창시킨 밀가루 반죽에 물이나 계란을 섞어서 판 형태를 비롯한 다양한 모양으로 만든 뒤 끓이거나 구워서 먹는 음식을 말한답니다.

 

파스타의 경우 독특한 식감이나 맛을 내거나 글루텐을 섭취하지 않기 위해 밀가루를 대신해서 콩이나 렌즈콩과 같은 협과나 쌀가루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답니다. 파스타는 이탈리아 요리의 주식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파스타는 크게 세카라고 불리는 건면과 프레스카라고 불리는 생면으로 나뉘어 진답니다. 대부분의 건면 파스타는 압출성형 공법을 통해 상업적으로 생산되어지지만,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답니다.

 

장인들도 많은 생면 파스타의 경우 전통적으로 수작업을 통해 만들어지게 되며, 때때로 간단한 기계의 도움을 받기도 하답니다. 식료품 가게에서 구입하는 생면 파스타는 기계에 의해 상업적으로 생산되어 지는데요. 건면 파스타의 경우 생면 파스타 모두 다양한 모양과 변형을 가지고 있답니다.

 

파스타의 구체적인 형태는 310개로, 기록된 파스타의 이름은 1,300개가 넘는다고 하네요. 이탈리아에서 일부 파스타의 모양이나 종류는 지역에 따라 다양한데요. 예를 들어 파스타 모양인 카바텔리는 마을과 지역에 따라 부르는 이름이 달라 총 28개의 이름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답니다.

 

수 많은 파스타의 일반적인 모양은 긴 형태, 짧은 형태, 튜브, 납작한 형태, 시트, 수프를 위한 미니어처 형태, 속을 채우는 형태, 지역 특산품, 또는 장식품 등이 포함된 모양을 가지고 있답니다.

 

다양한 모양의 파스타로 만들어지는 파스타는 이탈리아 요리 중 하나로써, 건면 파스타와 생면 파스타는 3가지 종류 중 하나로 나오는데요. 파스타 아시우타는 조리된 파스타로 소스나 조미료가 곁들여져 나온답니다. 파스타 인브로도는 수프 모양의 그릇에 나오는 파스타이고, 마지막으로 파스타 알 포르노는 파스타가 접시 안에 든 것으로, 접시와 파스타가 함께 오븐에서 구워진 형태를 보여 준답니다.

 

이제는 흔한 요리인 파스타는 매우 간단하지만,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요리의 종류가 다양해지게 된답니다. 몇몇 파스타는 파스타 샐러드와 같이 소소한 코스 요리나 가벼운 점심으로 되어지고 다른 요리들은 더 크게 1인분으로 사용되거나, 저녁 요리에 쓰이기도 한다. 파스타 소스 역시 맛, 색, 식감이 정말 다양하답니다.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다음주 요리는?


백종원 백파더 순두부 레시피 만드는법

한국인의 소울 푸드 순두부찌개 레시피 만드는 법이 공개!

 

 

이미지 출처 : MBC 백파더 요리를 멈추지마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