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20. 11. 5. 00:01

생활의 달인 칼국수 달인 은둔식달 장칼국수보쌈

생활의 달인 칼국수 달인

생활의 달인 칼국수 달인 은둔식달 동대문 맛집

- SBS 생활의 달인 770회 허기숙 달인편


 

겨울이면 누구나 생각나는 소울 푸드 중에 하나인 칼국수! 서울 중구 동대문 맛집으로 입소문 나 잇는 장칼국수보쌈 가게를 생활의 달인 은둔식달 임홍식 셰프가 찾아 갔는데요. `

 

서울 칼국수 덕후분들이라면, 한 번쯤을 들어보고 방문해봤을 동대문 장칼국수보쌈 칼국수집! 오랜 세월 흔적을 담은 그 시절 칼국수 맛을 온전히 유지 하고 있는 곳으로 예상하기 힘든 재료와 노하우로 손님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곳이더라고요.

 

생활의 달인 칼국수 달인 은둔식달 동대문 맛집 장칼국수 보쌈의 맛과 핵심비법 그리고 칼국수 달인네 가게의 위치, 주소, 메뉴가격, 영업시간, 전화번호, 주차 유무까지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오랜 세월 그 맛 그대로 그 칼국수!"

 

생활의 달인 칼국수 달인 은둔식달 동대문 맛집 장칼국수 그 맛은?


 

한 번 맛을 보면 구수한 육수가 일품인 장칼국수는 계속 젓가락질을 할 수 밖에 없게 만드는 데요.

 

이 집만의 시그니처 칼국수는 특이하게 쫄깃한 면발과 함께 수제비를 함께 먹을 수가 있어서 더욱 다양한 식감 풍미를 느낄 수가 있는 곳이랍니다. 속울 따뜻하게 만드는 국물과 면발이 일품인 칼국수!

 

 

구수한 육수와 면발의 조화가 일품인 장칼국수를 먹으로 한 걸음에 달려온 임홍식 셰프는 먹자 말자 쫄깃한 면발과 함께 따뜻한 국물이 속을 따뜻하게 만들면서 다양한 식감과 맛의 어울림을 칭찬 할 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특히나 이곳 칼국수 집을 오게 되면 몇 번이고 리필을 시켜 먹게 되는 최고의 김치 또한 시그니처랍니다.

 

 

"겨울이면 더욱 생각나는 그 칼국수!"

 

 

생활의 달인 칼국수 달인 은둔식달 동대문 맛집 장칼국수 핵심비법!


 

한 번 맛보면 단골이 될 수 밖에 없는 장칼국수의 핵심비법의 첫번째 시작은 통삼겹을 공개 불가 비법 마늘 소스를 듬뿍 발라서 직화로 잘 구워 주는데요. 된장이 들어간 마늘 소스에서 깊은 구수한 맛이 통삼겹에 잘 배이게 된답니다.

 

 

그런 다음 감칠맛의 끝판왕인 바지락을 깔고 그 위에 마늘을 덮어 준 뒤, 다시 그 위에 비법 통삼겹을 올려 주는 과정을 거친답니다. 뚜껑처럼 비법 통삼겹 위에다 된장을 듬뿍 메꾸어 준 뒤 구멍을 내어 잘 쪄내어 주는 과정을 거쳐 준답니다.

 

이 과정에서 된장의 깊은 맛이 삼겹살에 배이게 되면서 잡냄새도 잡아주고 풍미 가득 담은 통삼겹살이 육즙을 된장에 흡수 시켜 준답니다.

 

 

"다음 재료도 준비하는 칼국수 달인인데요."

 

 

다음 재료는 건표고버섯과 건새우를 잘 볶아 준 뒤에 갈아낸 천연 조미료를 비법 된장에 섞고, 고춧가루도 넣어 준 뒤 그 위에다가 들기름을 코팅하듯 발라서 냉장고에서 하루 정도 숙성을 시켜서 만능 된장을 만들어 준답니다.

 

 

"손님들이 극찬하는 몇 번이고 리필 하는 김치는 어떻게 ?"

 

 

물 대신에 사과와 배즙을 찹쌀에 넣고 그 위에 말린 꼴뚜기를 넣은 뒤에 밥을 지어 앳젓맛까지 품은 비법 찹쌀밥을 만들어 준답니다. 만드는 과정만 보아도 무조건 맛있을 수 밖에 없는 김치 만드는 과정이네요.

 

 

꼴뚜기 찹쌀 밥에 고춧가루를 넣어 준 뒤에 죽을 쒀서 4~5시간 정도 숙성 해 준 뒤, 달인만의 김치 양념에 들어가 호불호 없이 손님들이 극찬을 하는 김치가 탄생이 된답니다.

 

 

"여긴 칼국수 마니아라면 지나칠 수가 없는 곳! "

 

생활의 달인 칼국수 달인 은둔식달 서울 중구 동대문 맛집 장칼국수 위치, 주소, 가격, 전화번호, 주차, 영업시간 상세정보


▶ 상호명

→ 장칼국수보쌈

 

▶ 주소/위치

→ 서울 중구 동호로34길 7

 

▶ 전화번호

☎ 02-2276-1751

 

▶ 영업시간

→ 09:00 ~ 21:00

 

▶ 주차 여부

→ 주차장은 따로 없음. 주변 유료 주차장 이용

 

▶ 메뉴 및 가격 정보

→ 장칼국수 7,000원, 마늘보쌈 25,000 – 33,000원, 장수제비 7,500원, 바지락칼국수 7,000원

 

 

 

​이미지 출처 : SBS 생활의 달인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