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맛집 ♬ / / 2017. 4. 22. 04:11

산닭구이서민갑부 무등산 화순 숯불닭구이 <오케이사슴목장가든>을 알려드려요

 이번 주 채널 A에서는 30억 원의 산닭구이 로맨스 라는 제목으로 무등산 서민갑부 영래 씨와 명순 씨의 운명이 닭! 편이 반영이 되었답니다. 


 해발 300m 산 중턱에 있는 이 두 부부가 운영하는 ok사슴목장의 이야기인데요.


 연매출 6억 원이나 될 뿐만 아니라, 자산이 약 30억원이나되는 산닭구이서민갑부 오케이사슴농장의 성공 비결과 그 이야기를 한 번 알아보아요.








"해발 300m에서 펼쳐지는 그들만의 산닭과 사슴 이야기!"



발디딜 틈이 없는 이 곳은 산 중턱?



 앞 마당은 각종 차들로 빼곡하고 가게 입구는 신발들로 가득 차 있는 이 곳은?

 무료 해발 300m나 되는 무등산 산 중턱인데요. 공기 좋고 경치 좋은 산 중턱에서 사람들이 줄지어 먹는 음식이 정말 궁금하네요.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먹느라고 지글 지글 소리만 울려 펴지는 이 곳에서 파는 것은 바로 숯불 산닭구이랍니다.






 어린 아이 부터 나이가 지긋이 드신 할아버지까지 연신 고개를 끄떡이며, 때론 감탄사를 연신 소리내면 먹는 데요. 맛 평가는 껍질까지 너무 맛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산닭 자체가 크기 때문에 숯불에 구워 줄어들어도 닭이 큼직하게 맛있겠더라고요. 숯불에 구워진 산 중턱에서 먹는 산닭구이는 정말 최고 일 듯 하네요.








생선회 보다 더 신선해 보이는 오케이사슴목장의 닭육회!



닭도 육회로 먹는다는 것을 아시나요?


 사실 시크릿 리치도 올해 SBS 백종원의 3대천왕에서 백아저씨가 잠깐 설명 해주시는걸 들었는데, 전라도 쪽에서는 닭가슴살을 회로도 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아무래도 닭을 바로 잡을 수 있어야 그런 싱싱한 회가 가능 한거겠죠? 바로 화순 산닭구이를 파는 오케이사슴목장에서 가능하답니다.





 우선 손님들이 들어와서 주문을 하면 주문과 동시에 산닭구이서민갑부 영래씨가 바로 앞 울타리로 달려가서 낚시를 하듯 산닭들을 잡아서 손질해서 주방으로 바로 직행을 한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신선하고 영양 좋은 닭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 곳이랍니다. 닭의 크기도 엄청나게 크더라고요.




 주방으로 들어간 닭은 바로 해체작업이 들어가는데요. 바로 모래 주머니는 깨끗이 한 번 수분과 핏기를 제거 해서 생 회로 나가고요. 닭가슴살은 다진 마늘과 참기름 소금 등이 들어가 버무려 주면, 신선한 닭육회로 손님상에 내어 진답니다. 화면으로 보아도 빛깔이 신선함이 살아 있다는 착각이 들 정도로 좋더라고요. 얼마나 고소하고 졸깃 할까요?







"이건 올해 무조건 먹어 봐야해!"










닭요리계의 황재 ok사슴목장 서민갑부 산닭구이!



 화순 오케이사슴목장이 가까운 분들이라면, 주말에 시간내어 가셔도 좋으니, 그 근처 계시는 분들은 많이 부럽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저 같이 멀리 있어서 따로 여행을 하듯이 시간을 내지 않으면, 가기 힘든 곳이네요. 그래도 따로 한 번 시간을 내어서 꼭 가봐야 겠다는 생각이 들정도의 요리과정과 비주얼이랍니다.






 숯불에 구워진 산닭구이의 기름 좔좔 흐르는 모습은 세상에서 내가 가장 제일 맛있닭! 하고 소리치는 것 같은 상상이 들기까지 하네요. 윤기까지 흐르는 숯불 산닭구이 도대체 얼마나 맛있을까요? 가늠도 제대로 되지 않네요. 개인적으로 숯불치킨을 엄청 좋아하는데, 저건 그런 단계를 넘어선 맛이겠죠?






 한 번 먹어 보고는 단골이 될수 밖에 없다는 서민갑부 산닭구이 꼭 올해 한 번 날을 잡아서 가서 꼭 먹어 봐야 겠다는 생각이 안 들 수가 없네요. 숯향에 지글지글 기름기 쫙 빼도 한입 가득 머금을 듯한 사이즈의 닭구이는 먹어보지 않고는 도무지 평가 하기가 어렵겠다는 생각이 든답니다.


저기다 김치는 3년된 묵은지를 제공하는데, 거기에 싸서 먹는 맛 또한 일품이라고 하네요








철저한 맛을 위한 관리를 고집하는 산닭구이갑부!




산닭구이 갑부님은 철저히 90일 된 닭만 고집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90일 된 닭이 사이즈도 가장 크고 육질 식감도 제일 맛있는 닭이라고 하시네요.


"1년에 잡는 닭의 수만 약 2만여마리!"


정말 놀라울 따름이네요.






90일 된 닭들은 이틀정도 주문 받을 양만큼 가게 앞 울타리 안에서 보관을 하는데요.

그 이유는 적당한 육질을 위해서 울타리 안에서 활동을 못하게 보관을 한답니다.


그래야 좀 더 연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얻을 수가 있다고 하네요.

전에 서민갑부 장어 편에서 장어를 1주일간 다이어트 시키는 것과 비슷한 과정인 듯 하네요


역시 서민갑부님들만의 노하우가 남다른거 같네요.





ok사슴목장의 쌍두마차 메뉴 녹용 백숙





 원래 김영래 씨는 처음에 사슴목장으로 시작해서 돈을 벌기 시작 했는데요. 사슴목장이 잘 운영이 되다가, 아는 지인의 보증을 잘못 쓰는 바람에 휘청였다고 합니다. 그런데 그때 다시 재기를 하게 된 것이 산닭구이를 팔기 시작하면서 다시 일어 서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지금은 산닭구이 매출이 6배 가량이 되니 효자가 따로 없네요. 


사슴목장도 녹용 매출이 꽤 된답니다.

뿔 하나에 천만 원씩이나 하는 엘크의 뿔도 냉동고에 보관이 되어 있더라고요





사슴도 키우기에 가능한 녹용 백숙도 만들어 판다고 합니다.

일반 백숙만으로도 보양식일 텐데 녹용까지 들어간 백숙은 죽은 사람도 벌떡 일어나게 할 것만 같은 음식이랍니다.


단골 손님들도 녹용 백숙을 먹으면, 꼭 1년에 몇 번 씩 와서 다시 드시고 간다고 하네요.







녹용 백숙의 비주얼만 보아도 산닭구이 못지 않게 메뉴 고민을 일으키게 할 것만 같네요.

하루 날 잡아서 방문해서 둘다 먹을 수 있을지?

벌 써부터 쓸데없는 고민이 드네요.






역시나 부러운 서민갑부 닭구이로 번 매출과 자산이랍니다







매출은 약 6억 원!

총 자산은 약 30억 원!


그저 부럽기만 한 매출과 자산이지만, 그 속에는 정말 남모를 피땀어린 노력과 고생의 흔적과 결과 겠죠?






무등산 서민갑부님의 마지막 말 한마디!


"위기에서 발견한 순간의 선택, 그 찰나를 기회로 잡아라!"








무등산 화순 숯불 산닭구이를 파는 서민갑부 오케이사슴목장 위치, 주소와 영업시간(운영시간) 그리고 전화번호와 메뉴 가격을 알려드려요





* 상호 : 오케이사슴목장가든


* 주소 : 전남 화순군 이서면 규봉로 887-72

          (지번)영평리 610


* 전화번호 : 061-372-9433 (단체예약 가능)


* 영업시간(운영시간) : 매일 11:30 ~ 19:30 (명절 휴무)




[메뉴 가격]








* 이미지 출처 : 채널A - 서민갑부 122회 방송영상 캡쳐화면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