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7. 4. 21. 19:46

명란두부탕과 명란두부조림 만드는 법을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를 통해 배워보아요

바쁜 일상 속에 기본 반찬을 시간을 들여가지 않고 뚝딱 해결 하고 싶을때, 두부조림을 어머니들이 많이 하시죠?


색다르게 먹을 수 있는 명란 두부조림과 명란 두부탕을 아시나요?


EBS1 최고의 요리비결에서 알려드리는 임종연의 명란 두부탕과 명란 두부조림 레시피를 따라 하셔서 맛도 식감도 영양도 일품인 요리를 가족들에게 선사하여 보세요.







최고의 요리비결 명란 두부탕을 만드는 법과 레시피 랍니다




주 재료  


두부(1모), 명란젓(100g), 감자(1개), 쪽파(30g), 풋고추(2개), 홍고추(1개), 다시마 밑국물(4컵), 녹말가루(2T), 새우젓(1t), 잣가루(1t)가 필요해요.

   


양념 재료 


다진 마늘( ½t), 다진 청양고추(½T), 송송 썬 실파(약간), 참기름(1t), 깨소금 (1t)가 필요해요.










감자 1개를 큼직하게 썬 뒤에 물에 살짝 헹구고 다시마 밑국물 4컵에 넣어 긇여 주세요.


감자는 반달모양으로 두툼하게 썰어 주시고요 전분을 빼 주기 위해서 물에 살짝 헹구는 요리 과정을 거친답니다.

다시마는 한소끔 끓여 준비하시거나, 찬물에 다시마를 2시간 정도 담가서 준비해주시면 된답니다.







두부 1모를 먹기 좋게 썰어서 가운데를 둥글게 파낸 뒤에 소금을 약간 묻혀서 밑간을 해주세요.


두부는 부침용이나 단단한 두부를 준비 하셔야 되는데요. 단단한 두부가 좋아요.

두부를 파낼 때에는 나중에 명란 젓을 채울 수 있게 가운데 홈을 내어 주세요.


밑간을 할 때에는 접시에 소금을 약간 뿌리고 홈을 파낸 두부를 접시에 담아 주는데요. 홈을 내어 준 윗부분은 명란 젓으로 채울 거라서 따로 소금 간을 해주시 않으셔도 되어요.







명란젓 100g을 반 갈러 속을 긁어내고 쪽파 30g 을 한 입 크기로 썰어 주세요


명란젓은 일반적으로 빨간 양념 된 명란 젓과 하얀 양념이 되지 않은 백명란젓이 있는데, 어느 것을 사용 하셔도 무방하다네요.

명란젓의 가운데 부분들 칼금을 내어 반을 가르고 명란젓 끝부분을 손으로 잡아 고정시키고 칼 등으로 살살 명란젓을 긁어 껍질에서 떼어 내어 주세요.







파낸 두부는 곱게 으깬 뒤에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하여 주세요.


파낸 두부들을 모아 칼등으로 으깨어 주신 뒤에 키친타월로 수분을 제거 해 주세요.







으깬 두부, 명란젓에 참기름(1t), 깨소금(1t), 다진 마늘(½t), 다진 청양고추(½T), 송송 썬 실파(약간)를 섞어 두부에 들아갈 소를 만들어 주세요.


섞은 재료들만으로도 흰 쌀밥과 곁들여 먹으면 맛있을 듯한 소가 완성이 되었네요.







두부에 소를 채워 넣은 뒤 평평하게 만든 뒤 녹말 가루 2T를 고루 묻혀 주세요.


전 과정에서 밑간 해둔 두부는 키친타올로 수분을 한번 더 제거 해주신뒤에 홈 부분에 소를 집어 넣고 평평평하게 채워 주세요.

소를 채운 두부를 녹말가루에 고루 고루 묻혀 주시고요.







달 군 팬에다 기름을 두르고 두부를 노릇하게 구워 주세요.


여기서 중요한게 팬을 예열하는 것인데, 팬을 잘 예열 해야만, 수분이 빠져 나오지 않게 노릇하게 두부를 구울 수가 있답니다.

두부를 굽기 위해 팬에 넣을 때는 손으로 부서지지 않게 살짝 집어서 넣어 주시길 바래요.


두부는 노릇한 색이 날 때까지 구워 주시면 되고요.

두부를 구운 뒤에 두부 탕을 만들면, 두부 모양도 살고 고소함도 배가 되면서 시원하고 깔끔한 맛이 완성이 되어요.


구워진 두부는 키친 타올에 올려 기름기를 꼭 빼주시길 바래요.







밑국물이 끓어 오르면 구운두부, 새우젓 1T, 채 썬 풋고추 2개, 채 썬 홍고추 1개, 쪽파 30g을 넣어 끓여 주세요.


구운 두부를 넣기 때문에 두부탕은 감자만 익을 정도로만 끓여 주세요.

색깔이 선명한 채소들이 들어가다 보니, 비주얼로도 맛있어 보이게 된답니다.






마지막으로 잣가루 1t을 뿌려 주세요.


마지막으로 잣가루까지 들어가게 되면, 임종연 선생님표 영양만점의 식감도 맛도 일품인 명란 두부탕이 완성이 된답니다.








장기식당 위치, 주소 그리고 메뉴 가격과 전화 번호




주 재료 


두부(1모), 명란(100g), 다진 마늘(½t), 다진 청양고추(½T), 송송 썬 실파(약간), 참기름(1t), 깨소금(1t), 녹말가루(2T)가 필요해요.


   

조림장 재료 


다시마 밑국물(½컵), 고춧가루(1½T), 간장(2T), 청주(1T), 실고추(약간), 다진 파(1T), 다진 마늘(½T), 송송 썬 실파(1t), 소금(¼t), 설탕(1t)가 필요해요.











다시마 밑국물(½컵), 고춧가루(1½T), 간장(2T), 청주(1T), 다진 파(1T), 다진 마늘(½T), 설탕(1t), 소금(¼t), 실고추(약간)를 섞어 조림장을 만들어 주세요.


조림장은 재료만 넣으면 되기 때문에 재료 비율대로 잘 넣고 섞이도록 잘 저어 주세요.







달군 팬에 조림장을 부어 끓여 주세요.


빠글빠글 끓여지게 되면 구워 놓은 두부를 넣어서 졸여 주세요.







구운 두부를 넣고 조림장을 끼얹어가며 조려 주세요.


구운 두부 위에 조림장을 끼얹어가며 조려 주면, 속까지 잘 익어 진답니다.

졸여지는 모습만 보아도 군침이 입안에서 맴돈답니다.







마지막으로 송송 썬 실파는 약간 뿌려 주세요.


구운 두부를 넣고 조릴 때에는 수분이 날라 가지 않게, 센불에서 재빠르게 조려 주세요.


매운 것을 못 드시는 분들은 고춧가루를 넣지 마시고 간장 조림장을 만들어 구운두부와 함께 드셔도 완벽한 조화로 맛나게 드실 수가 있답니다.





명란 두부 조림은 간단한 요리 레시피로 금방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저녁 반찬이 걱정되실 때, 누구나 좋아하는 명란 두부조림을 만들어,

가족들에게 즐거운 식사를 함께 나눠 보세요.





* 이미지 출처 : EBS1 - 최고의 요리비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