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번 주 MBN 알토란 맛있는 복숭아 잘 고르는 방법에서는 여름 제철 과일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과일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행복할 수 밖에 없는 열대 과일을 가장 시원하게 맛나게 먹을 수 있는 계절! 무더운 여름이 선뜻 다가왔는데요. 많은 분들이 복숭아를 좋아하시지만, 복숭아를 고르실 때 어떤 복숭아를 골라야 할지 잘 모르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믿고 보는 최근에 반영된 믿고 보는 프로그램 알토란에서 연 매출 80억! 을 자랑하는 과일가게 사장님이 알려주는 맛있는 복숭아 잘 고르는법 이 반영이 되었답니다.


성공률 100%를 자랑하는 복숭아 잘 고르는법을 알고, 평생 맛있는 달큼한 복숭아를 드셔 보시길 바래요.






" MBN 알토란 복숭아 잘 고르는 방법을 알아보아요"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법 잘 고르기 알토란 보관법 정보!


 


"맛있는 복숭아 고르는법 대방출! ​복숭아의 모든 것!"


 


먼저 알아 두시면 좋은 복숭아의 종류의 경우 먼저, 털이 없는 천도 복숭아와 털이 있는 백도·황도 복숭아로 나누어진답니다. 털이 있는 백도는 하얀 색상에 황도에 비해 딱딱한 편이고 황도의 경우 황금빛을 띄면서 백도에 비해 물렁하면서 쫀쫀한 식감을 띄게 된답니다.


 


 


 


황도복숭아의 경우에는 달큼하면서 쫀득 쫀득한 식감이 특징인데요. 백도 복숭아의 특징은 껍질은 하얀색 바탕에 붉은빛을 띠고 껍질은 황금빛 바탕에 붉은빛을 보여 준다고 하네요.


 


새콤달콤한 맛이 일품인 천도복숭아의 경우 하얀 반점이 많으며 햇볕을 잘 받아서 당도가 높다고 하네요. 또한 천도복숭아의 경우 껍질 전체적으로 붉은빛이며 새콤달콤한 맛이 좋다고 하네요.



 


"복숭아 잘 고르는법 3가지만 기억하자!"


1. 꼭지에 상처가 없는지 확인하기!


 


 


맛있는 복숭아 잘 고르는 법을 위해 알아 두어야 할 사실이 복숭아의 경우 씨와 꼭지 부분이 연결이 되어 있는데요. 복숭아의 경우 씨가 먼저 썩기 때문에 꼭지 주변 과육이 무르거나 변색이 되는 경우 많기 때문에 꼭지 주변이 변질이 되면 씨 부근 과육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꼭지에 상처가 나지 않고 갈라지지 않은 것이 맛있는 과일이랍니다.


 


맛있는 복숭아 잘 고르는법 두 번째 방법! 


2. 꼭지 부분의 냄새를 맡기!


 


 


상한 복숭아의 경우 꼭지 부분에 시큼, 고릿한 냄새를 유발해 과육이 상했다는 증거가 되는 데요. 과일 주변으로 초파리가 생기게 되면 상한 복숭아로 의심이 된답니다. 


따라서 꼭지에서 복숭아의 기분좋은 달큼한 향이 나면 당도가 높은 것이라네요.


 


맛있는 복숭아 잘 고르는 방법!


3. 골이 선명한지 확인하기!


 


 


맛있는 복숭아는 골이 선명하고 깊어야 당도 높은 경우가 많답니다. 복숭아의 끝부분 모양 확인을 통해서도 맛있는 과실을 판단할 수가 있답니다. 끝부분이 뾰족하면 덜 익은 것으로 덟은 맛이 나고 평평할수록 잘 익어 당도가 좋다고 하네요.


끝이 뾰족한 복숭아는 후숙을 하면 덜 익은 상태로 수확된 것으로 당도 변화가 없는 반면에 평평한 신맛 나는 복숭아의 경우 후숙하면 당도가 상승해서 맛있게 먹을 수가 있다고 하네요.


 


복숭아를 오래 보관하는 방법 (보관법)은 어떨까요?


 


복숭아의 경우 5℃ 미만에 보관을 하면 단맛이 저하가 되고 찐득하고 물컹한 식감으로 바뀐답니다. 서늘하고 통풍이 잘 되는 실온에서 보관해야 가장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이 된다는 사실!


 


 


 


일반적으로 사람들의 잘못된 상식 사실도 알토란에서 지적해 주었는데요.


대부분의 사람들이 보호 캡을 씌어서 박스째 보관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복숭아는 호흡열이 꼭지로 발산되기 때문에 호흡열이 못 빠져나가서 상하기 시작하기 때문에 보호캡을 벗기고, 층으로 쌓지 말고 따로따로 보관해주시면 더욱 오랫동안 맛있게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복숭아 보관법 총정리


1. 서늘한 곳에 신문지를 깐다

2. 복숭아의 보호 캡을 벗긴다

3. 꼭지가 위로 향하게 둔다.


 


손쉬운 복숭아 손질 방법! 알뜰하게 먹는 방법 공개!


 


과육을 쉽게 분리하는 비법은

단단한 복숭아만 가능하다고 하네요.


 


 


복숭아를 알뜰하게 먹는 방법은 골을 따라 한 바퀴를 돌려가며 자른 뒤에 십자 모양이 되도록 한 바퀴 돌려가며 잘라 주시길 바래요. 다시 가로로 한 바퀴 돌려가며 잘라 주신 뒤 아래처럼 손으로 쥐고 돌려주면 씨만 쏙! 빼서 먹을 수가 있답니다.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