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가입 승인 조건 및 유튜브계정통한 승인은 이제 안됨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가입 승인 조건, 그리고 변화된 유튜브 정책에 따른 우회계정승인 중지 

 



 티스토리를 하면서, 개인적으로 공부할 내용이 정말 많더군요. 구글 애드센스관련 최신 책도 사 보았는데, 정책이 바뀌면서 책 내용이 맞지 않는 것도 많고,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설치형 블로그다 보니 어느 정도 HTML 도 알아야 하고, 그런 쪽은 문외한이라 어렵게 느껴 졌습니다. 


 그래도 시크릿 리치는 지독한 노력형 캐릭터라, 요즘 개인적 업무로 너무 바쁘지만, 틈틈이 공부해가며, 이것 저것 깨우쳐가며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보고 있습니다.


 궁극적으로는 네이버 블로그로 해외선물 정보라던지, 제 기법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블로그를 시작했으나, 워낙 네이버는 제약이 많아서 열심히 키운 네이버 블로그를 포기해야 할 상황까지 가는 바람에 네이버는 개인적으로 공간으로만 활용하고 해외선물은 티스토리에 집중해서 포스팅하고 정보를 공유 해 볼 생각입니다.


 티스토리 또한 네이버에서 검색이 되지 않게, 저품질화 시킬 수도 있다는 사실도 이번에 공부하면서 알게 되었는데요.




유튜브 계정을 통한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가입은 더이상 안된다~!


 구글 애드센스 가입이 몇 년 전 부터 가입하기가 정말 어려워져서, 유튜브 계정을 통해서 우선 유튜브로 가입한 뒤 사이트를 추가해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을 쉽게 받을 수가 있었는데요, 올해 이 사실이 구글 애드센스에 알려지면서, 가입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①1차 승인은 어려워 지고, 2차 승인이 까다롭게 정책이 바뀌었다가


 유튜브 계정을 통한 사이트 추가 승인은 원천적으로 하위 사이트로 티스토리를 분류해서 도메인을 따로사서 티스토리와 연결시켜 가입하지 않는다면, 1차 승인 가입 신청 조차 유튜브를 통해 이루어 지지 않게 되었습니다. 현재 티스토리를 사용하시는 블로거의 경우 티스토리에서 배정 받은 하위 도메인이기 때문에 가입 신청 조차 되지 않습니다. 이제는 무조건 최상위 도메인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 아래의 링크를 누르시면 구글 애드센스 탈퇴를 하실 수 있는 곳으로 연결됩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answer/9914




그렇다면 이미 유튜브가 계정이 있다면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방법은? 


 그래서 이미 유튜브 계정이 있다면, 더 이사 구글 애드센스는 티스토리로 가입할 수 없는 것인가? 라는 문제가 생기는데, 여러 시도 중, 종합적으로 결국 유튜브 포함, 구글 애드센스 자체를 탈퇴해야만 티스토리로 구글 애드센스 가입이 가능합니다. 즉 무조건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티스토리로 먼저 가입을 하고, 유튜브를 부가적으로 추가하는 방법만이 티스토리를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 시킬 수 있다는 마지막 결론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글 애드센스에 가입하기 위한 승인 조건


 정말 거의 100가지에 가까운 글과 책들을 통해 분석해본 결과 종합적인 공통적 승인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1,000자 이상의 글자로 이루어진 포스팅

     -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사진/ 동영상 등 보다 글로 이루어진 포스팅 점수를 높게 쳐주는 경향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구글 시스템이 정보성을 발전했기 때문이죠


 ② 카테고리가 비어있으면 안됨~!

    - 만약에 카테고리는 있는데, 글이 없다면, 구글 애드센스는 아직 부족한 블로그로 판단하여, 승인을 잘 해주지 않습니다


 ③ 20개 이상의 포스팅 개수

    - 아무래도 포스팅 개수 어느정도 있어야 블로그로서 형식이 갖추었다고 인식을 하는 거 같습니다.


 ④ 전문적 내용을 선호

   - 구글 애드센스의 경우 광고 기업의 특성상 광고의 단가가 높은, 의학/ 증시/ 건강/ 보험 관련 전문적 글들, 즉, 광고 단가가 높은 전문적인 글을 선호한다고 알려져 있네요. 그러나 이러한 글들은 우리나라의 통합 검색 사이트에서 저품질로 빠트려 버리기 때문에 적절히 섞어 가면 포스팅이 이루어져야합니다. 즉, 건강관련 소개나 우리나라 통합 검색 사이트에서 싫어하는 리브라키워드를 제외하고 전문적인 글들을 파악한 뒤에 구글 애드센스 1차, 2차 승인을 받을 때 까지 꾸준한 포스팅이 중요 하겠죠


 ③ 꾸준한 포스팅 요구

  - 하루에 1~2개의 꾸준한 포스팅 업로드를 요구합니다




구글 애드센스는 무조건 빨리 승인을 받아야한다~!


 - 다른 블로거들의 의견도 갈수록 구글 애드센스의 승인이 어려워 지고 있다고 말합니다. 따라서 위의 승은 조건들도 갈수록 더 디테일하게 어려워 질수가 있습니다.


 - 블로그가 처음에는 승인 쉬웠다가 지금처럼 어려워 지듯이, 유튜브 또한 향후 그럴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반드시, 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 유튜브도 빠른 추가로 승인들 받으시길 바랍니다.


 - 저도 티스토리와 구글 애드센스를 빨리 알았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