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3. 30. 08:52

알토란 폭탄 계란찜 맛있게 하는 법 뚝배기 폭탄달걀찜 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폭탄 계란찜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임성근의 달걀 완전 정복 특집으로 임성근의 집에서도 성공 100% 폭탄달걀찜 맛있게 만드는 법이 진행이 되었답니다.


식당이나 유명 음식점에서 너무나도 맛있게 먹던 뚝배기폭탄달걀찜을 집에서도 실패 없이 만드는 법을 임성근 요리 연구가가 그 레시피를 공개 했는데요.


그 비주얼부터 너무나도 맛나 보일 수 밖에 없는 폭탄달걀찜! 이번에 제대로 배워서 맛나게 드셔 보시는 건 어떨까요?






" MBN 알토란 폭탄 계란찜 (뚝배기 폭탄달걀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폭탄 계란찜 맛있게 하는 법 뚝배기폭탄달걀찜 레시피 요리과정!


 


1. 달걀 5개를 깨서 넣어 준 뒤, 물 1컵 반(300ml)을 볼에 넣어 주시길 바래요.


 


 


- 물의 양이 달걀보다 적으면 뚝배기에 눌어 붙어 탄내가 나기 때문에 달걀보다 물을 많이 넣는게 포인트랍니다. 달걀 5개 기준에 물 1컵 반이 딱! 좋답니다.


 


 


2. 새우젓 1 큰 술, 설탕 반 큰 술, 다진마늘 1큰 술을 넛고 쉐킷 쉐킷 섞어 주시길 바래요.

- 새우젓은 간을 맞추어 주고, 설탕을 넣게 되면 잘 부풀고 맛과 식감이 부드러워 진답니다.


 


 


3. 달걀물을 체에 내려 주시길 바래요.

- 달걀물을 체에 내리면 건더기가 걸러져서 깔끔하고 더욱 부드러운 달걀찜 비법!


 


4. 마지막에 식용유를 넣어 섞어 주세요.

- 식용유를 넣으면 그릇에 눋는 것을 방지하게 된답니다.


 


- 뚝배기를 끓이다 같은 크기 뚝배기를 뚝배기로 사용해 주면, 달걀찜이 더욱 예쁘게 잘 부풀어 오른 수가 있답니다.


 


5. 뚝배기에 참기름을 발라 코팅 해준 뒤에 달걀물을 70~80%만 채워 주시길 바랍니다.

- 70~80% 만 달걀물을 채워야 넘치지 않고 잘 부풀어 오른 수가 있답니다.


 



6. 센불을 켜고 눌러 붇지 않게 바닥을 살살 긁어주면서 익혀 주시길 바래요.


 


 


7. 가장자리에 기포가 생기면 약불로 줄인 뒤에 같은 크기의 뚝배기를 뚜껑처럼 덮어 주시길 바래요.

- 계속 센불로 익히면 부풀기 전에 익어버리게 된답니다.

 

 


8. 물이 새어 나오기 시작 하면, 30초 정도 더 익혀 준 뒤, 송송 썬 쪽파, 통깨, 고춧가루 적당량을 고명으로 올려주면, 폭탄계란찜(뚝배기 폭탄달걀찜) 완성~!




이젠 집에서도 쉽게

완벽한 폭탄 달걀찜을 완성 시켜

먹어 보시길 바래요.






알토란 폭탄 계란찜 맛있게 하는 법 뚝배기폭탄달걀찜 레시피 요리 요약!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