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김하진 맛있게 만드는 법

이번 주 MBN 알토란 김하진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봄 고추장 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라면, 남녀노소 불구하고 누구나도 좋아하는 닭도리탕이 소개가 되었는데요. 믿고 먹는 김하진 요리 연구가가 비법으로 보여주는 닭볶음탕 레시피!


최고의 비법으로 만들어지는 알토란 김하진표 닭볶음탕을 한 번 배워 두셔서 주말에 한 번 가족들과 맛있는 저녁 식사 자리를 만들어 드셔 보시길 바래요.






" MBN 알토란 닭볶음탕 만드는 방법 황금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김하진 맛있게 만드는 법 닭손질과 닭의 효능은?



1. 한 마리 반 분량인 닭볶음탕용 닭 1.5kg를 준비해주세요.



2. 집에서 다시 한 번 살이 없는 뾰족한 날개의 관절 부분을 잘라 주시길 바래요.


 


닭의 효능

- 닭은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해서 스트레스 완화와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최근 결과 암예방을 위해 백색육 섭취를 권장 하고 있다고 하네요.






알토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김하진 맛있게 만드는 법 양념장 황금레시피!


 


 


1. 볼에다 고추장 15 큰 술, 고운 고춧가루 4 큰 술, 맛술 5 큰 술, 다진 마늘 6 큰 술을 넣어주세요.


 


 


2. 간 사과 6 큰 술(100g), 간 양파 6 큰 술(100g)을 넣고 고루 고루 섞어 주시면 닭볶음탕 양념장 완성~!


 


 


3. 간 연근을 준비해주시고, 간 연근은 끓일 때 전분 처럼 넣어 주시길 바래요. 연근이 없다면, 감자를 갈아 넣어도 된답니다.






알토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김하진 맛있게 만드는 법 요리과정!


 


 


1. 팬에 식용유 1컵을 두른 뒤, 피 제거한 건고추 5개를 넣고 적당히 달궈 졌을 때 닭을 넣어 주세요.

- 건고추를 넣으면 닭의 느끼한 맛이 제거 되고 칼칼한 풍미가 더해진다고 하네요. 닭은 기름에 튀지 않게 팬 벽면에 미끄러지듯이 넣어 주시길 바래요.


 


 


- 닭 비린내의 원인은 닭의 기름이기 때문에 기름에 닭을 기름에 구우면, 닭의 기름이 빠지면서 비린내도 함께 제거 된다고 하네요. 


 


 


2. 청주 1컵을 둘러 넣고 5초간 뚜껑을 닫았다 열여 비린내를 날려 주세요.


 


3. 구운 닭은 체에 밭쳐 기름을 제거한 뒤 건고추 5개를 건져 내어 주시길 바래요.


 


 


4. 양념장을 넣어 버무려 준 뒤 달기 잠길 정도의 물을 부어 센 불에 한 소끔 끓여 주시길 바래요.


 


 


5. 알감자 16개(300g)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 알감자는 으깨어질 염려가 없어 국물이 깔끔하다고 하네요.


 


 


6. 알감자 크기로 삼각 썰기로 손질한 당근 1개(150g), 간 연근 5 큰 술(100g)을 넣어 감자와 당근이 익을 때까지 약 15 ~ 20분간 끓여주시길 바래요.


 


6. 청양고추 5개, 참기름 3 큰 술, 꽃 소금 2~3꼬집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 소금을 넣고 오래 끓이면 짜고 텁텁한 맛이 날 수 있기 때문에 소금 간은 마지막에 해주시길 바래요.

 

 


6. 통깨 3 큰 술을 넣고 마무리 해주시길 바래요.






알토란 닭볶음탕 황금레시피 김하진 맛있게 만드는 법 레시피 요약!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