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20. 1. 27. 13:23

알토란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청국장찌개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대가의 손맛 청국장 찌개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연 매출 5억! 냄새 없고 구수한 대가의 손맛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이번 주 대가의 손맛으로 소개된 청국장 찌개 레시피는 2019년 농림 축산 식품부 선정 맛집으로 연 매출 5억 원을 자랑하며 황교익, 정해인, 지드래곤까지 단골인 가게로 갓 지은 밥과 가장 잘 어울리는 청국장찌개 고향원 대가의 황금 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답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누구나 좋아하는 청국장찌개 비법을 배우셔서 그 맛 그대로 가족들과 한 번 먹어보는 건 어떨까요?






" MBN 알토란 청국장 찌개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대가의 손맛 청국장찌개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오늘의 주인공!


 


 


연 매출 5억 청국장찌개 비법!


속이 시원하게 풀리는 청국장찌개는

한결같이 사랑받는데요.



구수한 매력의 청국장찌개!


 


대가표 청국장찌개는

고릿한 냄새가 없고,

담백하고 구수하다고 하네요.


 


그리고 텁텁함 없이 깔끔하기까지 한

청국장찌개의 비법은 뭘까요?






알토란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대가의 손맛 청국장찌개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요리 과정!


 


구수한 청국장찌개 비법 1

- 생청국장과 으깬 청국장을 섞어서 사용하기


 


구수한 청국장찌개 비법 2

- 멸치 육수를 사용하기

- 멸치 육수를 사용하면 부드러운 맛과 감칠맛이 일품이라고 합니다.


 


구수한 청국장찌개 비법 3

- 김치를 볶아서 넣기

- 김치를 볶아서 넣으면 무르지 않고 감칠맛이 더 좋답니다.


 


 


 


1. 육수 팩에 대가리, 내장 제거한 국물용 멸치 100g, 고추씨 20g, 무 200g, 대파 반(뿌리째), 양파 1개(200g)를 넣어 주세요.

- 멸치 육수에 고추씨를 넣으면 매콤하고 개운하면서 멸치 비린내를 잡을 수가 있답니다.


 


 


2. 물 4L(20컵)에 육수 팩ㄱ을 넣고 20~30분 간 끓여 주시길 바래요.


 


 


3. 달군 팬에 김치 400g을 넣고(김칫 국물도 함께 넣어주세요) 식용유 2~3 큰 술을 넣고 볶다가 멸치 육수 2컵을 넣고 10분간 끓이듯 김치 숨이 죽고 자작해질 때까지 볶아 주시길 바래요.


 


 


4. 멸치 육수 2L(10컵)을 넣고 끓이다가 나박썰기한 무 200g, 나박썰기한 감자 100g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5. 해감한 바지락 200g, 볶은 김치 400을(국물까지 함께) 넣어 주시길 바래요.

- 바지락은 살짝 끓여야 시원한 맛과 향이 살아 나기 때문에 무, 감자를 익힌 후에 바지락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6. 생청국장 200g, 으깬 청국장 200g을 넣고 깍둑썰기한 두부 반 모(150g)을 넣어 주시길 바래요.

- 청국장을 나중에 넣어야 텁텁하지 않고 구수하기 때문에 꼭 순서를 지켜주시길 바래요.


 



7. 마지막에 어슷썰기한 청양고추 2개, 대파 반대(50g)을 넣어 주시길바래요.






알토란 청국장 맛있게 끓이는 방법 대가의 손맛 청국장찌개 만드는법 황금레시피 요리 요약!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