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황금 레시피 ♬ / / 2017. 4. 13. 10:01

소고기 달걀덮밥과(규동) 고추장 새우볶음 만드는 법(레시피)을 알아보아요 <최고의 요리비결 레시피>

 일본식 규동을 좋아하시나요?

 너무 자주 먹게되면 느끼한 맛에 질릴 때도 있지만, 달콤하고 담백한 규동을 처음 먹으면, 세상에 처음먹어보는 맛난 맛이죠.

 최고의 요리비결 방영아 요리 연구가가 전하는 한국식 소고기 달걀덮밥과 고추장 새우볶음(새우고추장볶음)은 일본식 규동보다 더 단백하고, 한국입맛에 딱 취향저격인 요리 레시피랍니다.


 잘 배우셔서 가족들에게 외식 부럽지 않은 맛을 선사해보세요.







최고의 요리비결 소고기 달걀덮밥(규동) 만드는 법과 레시피랍니다



주 재료


소고기(불고기용) 300g,

밥 4공기, 양파 1개,

당근 80g,

달걀 3개,

애느타리버섯 50g,

대파 흰 대 1/2대,

다시마 밑 국물 3 + 1/2컵,

녹말물 약간이 필요해요.



고기 밑간 재료


간장 1 + 1/2T,

굴 소스 1T,

다진 파 1T,

다진 마늘 1/2T,

맛술 2T,

참기름 1/2T,

후춧가루 약간이 필요해요.



소스 재료


물 1/4컵, 간장 1컵,

맛술 1.2컵,

양파 60g,

사과 60g,

물엿 1T,

마늘 3개,

다시마 1장,

통후추 1/2t,

가다랑어 포 2T이 필요해요.







냄비에다 간장 1컵과 맛술 1/2컵 그리고 물 1/4컴, 마늘 3개, 양파 60그램, 다시마 1장, 통후추 1/2스푼, 사관 60그램과 물엿 1스푼을 넣고 끓여 주세요.

소고기 달걀덮밥을 만들 때 만드는 이 간장은 방영아 요리 연구가의 "만능 간장 소스"라 다른 볶음, 조리 요리에 사용하셔도 좋다고 하네요.

소스를 만들 때, 양파와 사과는 껍질째 넣게 되면 구수하고 더 달콤한 맛이 나서 좋아요.



국물이 끓어 오르게 되면 다시마를 건져내고요 불을 끈 뒤에는 가다랑어포 2스푼 정도의 양을 넣고 우려내어 간장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끓일 때는 뚜껑을 열어서 끓여 주시고요 채소와 과일이 너무 졸아 들지 않게 국물이 끓어 오르기 시작하면 불을 줄여 주세요.

끓어 오른 뒤에 다시마는 10분 정도 뒤에 건져 내야 하는데요. 다시마와 가다랑어포는 너무 오래 끓이게 되면, 떫은 맛이 나오니 너무 오래 끓이지 마시길 바래요.



불고기용 소고기 300 그램을 한입 크키고 잘 썰어 주세요.

불고기용 소고기는 꼭 등심이 아니더라도 앞다리/뒷다리살 또는 설도를 사용해도 괜찮아요.

역시 고기가 들어가면 어떤 음식이든 맛은 어느정도 보장 되는 듯 하네요




간장 1 1/2스푼, 굴소스 1 스푼, 다진 파 1스푼, 다진 마늘 1/2스푼, 맛술 2스푼, 참기름 1/2스푼, 후춧가루 약간을 섞어서 먼저 밑간 양념을 만들어 주세요.


그렇게 만들어 둔 양념에 소고기를 넣어서 조물 조물 섞어 재워 두세요.


고기는 너무 오래 재워 놓게 되면, 짠 맛의 성분 등이 고기가 질겨 질 수 있게 만들기 때문에 15~20분 정도 재워두시는 게 좋답니다.




양파 1개와 당근 80그램을 채를 썬 뒤에 애느타리 버섯 50그램을 밑동을 잘라낸 뒤에 가닥을 떼어 내어 주세요.

애느타리 버섯은 중간 중간에 너무 굵은게 있다 싶으면, 반으로 갈라서 준비 해 두세요.

몸에 좋은 건강한 재료들로만 가득차있는 요리네요.



달구어진 팬에 기름을 두른 뒤에 양파와 당근을 넣어 볶아 주시다가 미리 재워 둔 소고기를 넣어서 볶아 주세요.

충분히 예열된 팬에다 볶아 주시고요,

채소가 익어 약간 투명 해지면 재워둔 소고기를 볶아 준답니다. 소고기는 너무 익히면 안 되고 다음 요리 과정을 위해서 살짝 덜 익혀야 한답니다. 


찬물에 불려 넣은 다시마 밑국물 3 1/2 컵을 부어서 끓여 주세요

고기는 살짝 덜 익혀야 다시마 육수와 함께 익혀야 적당히 익을 수 있답니다.

너무 익힌 뒤에 다시마 국물과 졸이면 질겨 질 수 있으니, 유념하시길 바래요.

다시마 국물을 부운 뒤에는 고기가 잠겨 잘박 해질 정도로 붓고 4~5분 정도 더 끓여 주시면 적당 하답니다.


어슷 썰어 둔 대파 흰대 1/2와 준비해 둔 애느타리버섯과 간장 소스를 넣은 뒤에 녹말물 약간과 달걀물 3개를 부어요.

간장 소스는 조금씩 부어 가면서, 취향에 맞도록 간을 조절 하시길 바래요.

녹말물은 반드시 끓일 때, 넣어야 걸쭉해진다는 것을 참고하세요.

[중요 POINT] 다걀물은 냄비 가쪽으로 두른 뒤에 냄비를 살짝 살짝 흔들며 흐트러지지 않게 익혀야, 덩어리도 생기고 갈끔하고 자연스럽게 익어 맛도 비주얼도 좋아 진답니다.



밥 4공기 정도의 양을 접시에 담아 두고 만들어둔 소고기 요리를 얹혀 주시면 완성이 된답니다.

일본식 규동 보다 훨 씬 비주얼도 맛도 좋아 보이네요.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에다 비타민, 단백질 영양 만점이네요.






최고의 요리비결 고추장 새우볶음(새우고추장볶음) 만드는 법과 레시피랍니다



주 재료


건새우 50g,

아몬드 슬라이스 4T이 필요해요.



양념 재료


맛술 2T,

고추장 4T,

마요네즈 1T,

올리고당 2T,

설탕 1T,

통깨 1t,

참기름 1/2t이 필요해요.







건새우 50그램을 체로 이물질을 잘 털어내어 주세요.

냉동실 보관 해둔 건새우를 사용 하 실 경우에는 잡내와 눅눅함을 제거 해 주기 위해서 마른 팬에 한 번 볶아 주세요.

기름을 두르지 않고 마른 팬에 복아 주세요 한답니다.



달군 팬에다가 기름을 두른 뒤에 건새우와 아몬드 슬라이스 4스푼 그리고 맛술 2스푼을 넣어서 볶아주세요.

볶음 요리에는 "두절 새우"를 사용 하셔야 하는데요 머리를 떼어 낸 건새우로,

요리 후 씹을 때 머리부분의 딱딱한 부분으로 입안에 상처가 날 수 있으니 두절 새우를 사용하세요.

건새우의 비릿한 맛을 잡아주기 위해서 맛술을 사용한답니다.




마요네즈 1스푼과 고추장 4스푼 그리고 올리고당 2 스푼과 설탕 1스푼을 넣어서 섞어 주세요.

건어물 요리에는 마요네즈를 넣어서 볶아 주시면, 오랫동안 부드럽고 촉촉하게 드실 수 있으니, 다른 요리에도 참고 하세요.

불을 끄고 먼저 섞은 뒤에 불을 켜고 섞어 주시면, 설탕 등에 의해 탈 염려가 없으니 유념 해 주세요.



통깨 1스푼과 참기름 1/2스푼을 넣어서 볶아 주세요.

나중에 고명 용으로 통깨를 남겨 두세요.

새우고추장볶음은 만들기도 쉬워서 조만간 밑반찬으로 만들어 둬야 겠네요.



마지막으로 통깨를 약간 뿌리면 고추장 새우볶음이 완성된답니다.

빨간 양념이 침생을 무한 자극 하는군요.

오늘 저녁은 소고기 달걀덮밥(규동)과 고추장 새우볶음으로 가족들에게 일상생활의 작은 선물을 선사 하세요



* 방송 영상 출처 : EBS1 - 최고의 요리비결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