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토란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김하진 황금레시피

이번 주 MBN 알토란 김하진 우엉조림 레시피 만들기 만드는 방법에서는 새해맞이 활력밥상 특집에으로 진행이 되었답니다.


새해맞이 활력밥상 특집에 맞게 아삭아삭한 식감과 영양까지 잡은 우엉조림 황금레시피가 공개가 되었는데요. 맛뿐만 아니라 식감까지 사랑스러운 우엉조림 한 번 배워 보시는 건 어떨까요?






" MBN 알토란 우엉조림 만드는 방법 레시피 모음을 알아보아요"



알토란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김하진 황금레시피 우엉의 효능!



우엉의 효능!

- 장내 유익균 번식에 도움.

- 비타민 합성 활성화!






알토란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김하진 황금레시피 요리과정!


 


1. 우엉 600g 굵은 것을 구입해서 칼등으로 껍질을 벗겨 준비해주세요.


 


 


2. 우엉 600g을 2~3mm 두께로 어슷썬 뒤 식초물에 썬 우엉을 넣어 주세요.

- 식초물은 물 10컵(2L)에 식초 3~4 큰 술을 넣어 식초물을 만들어 우엉을 넣어 주면 갈변을 막을 수가 있답니다.


 


 



3. 끓는 물에 식초 4 큰 술을 넣고, 썬 우엉을 넣은 뒤, 30 초간 데친 우엉을 꺼내서 찬물에 헹구어 준 뒤, 헹군 우엉을 체에 밭쳐 물기를 빼 준답니다.


 


검은콩을 먼저 삶아야

우엉과 함께 조리 시간이 맞아진답니다.


 


4. 물 2컵에 검은콩 80g을 넣고 센불에 끓어 오르면 약불로 줄여서 20분간 삶아 준 뒤, 검은 콩과 삶은 물을 분리 해주시길 바래요.


 


우엉조림 비법!

채수로 만들면 더욱

풍미와 맛이 좋답니다!


 


 


5. 육수 팩에 양파 100g, 반으로 갈라 넣은 대파 50g, 생강 5g, 청양고추 4개, 통마늘 50g(11개), 통후추 1 큰 술을 넣어 주세요.


 


 


6. 끓는 물 10컵 (2L)에 육수팩을 넣고 센불에서 40분간 물 10컵에서 4컵으로 졸인 뒤 육수 팩을 건져 주세요.


 


 


 


 


7. 채수 2 컵 반, 진간장 7 큰 술, 검은콩 삶은 물 반 컵, 조청 10 큰 술, 맛술 10 큰 술을 넣어 주세요.

- 맛술이 들어가서 윤기와 감칠맛을 내어주고 조청이 들어가 부드러운 단맛을 내게 해준답니다.


 


8. 썬 우엉 600g을 넣고 조림장이 절반이 되도록 센 불로 15~20분 간 졸여 주시길바래요.


 


 


9. 삶은 검은콩 1컵을 넣고 조림장은 바짝 졸여 주다 마지막에 참기름 4 큰 술을 넣고 불을 꺼준뒤 섞어 주세요.


 


10. 통깨 3 큰 술을 넣으면 맛있는 우엉조림 완성~!






알토란 우엉조림 맛있게 하는법 김하진 황금레시피 요약!









* 이미지 출처 : MBN 알토란 방송영상 캡처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